상해 공항에서 시내 지하철로 가는법 (홍차오공항), 지하철 어플 추천!

2019. 7. 11. 07:26해외여행 기록하기/'19 상해

상해 자유여행 1DAY

상해 공항에서 시내 지하철로 가는법 _ 홍차오공항

상해 자유여행의 첫번째 관문!

상해 공항에서 시내 가기! 가는방법은 여러개였지만, 우리가 홍차오공항으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인 편리한교통답게!

홍차오 상해 공항에서 지하철로 시내로 가기로했다 :) 시간도 1시간이면 충분히간다!

상해 공항에서 시내 지하철로 가는법 _ 홍차오공항

홍차오 상해 공항에서 시내 지하철로 가는법은 미리 구글에서 미리 찾아갔다.

지하철이야 한국이랑 비슷하게 타고 환승하고 그러는거니 평소 한국에서도 지하철을 이용했던 사람이라면,

가는 목적지 영어표기만 알면 충분히 갈수있을것이다.

우리가 예약한 숙소는 대세계(大世界)역이었다. 오늘 포스팅은 홍차오공항에서 대세계역까지의 포스팅이다.

여행메이트 아장의 뒷모습

입국 수속을 하고 짐은 생각보다 금방 나왔다.

생각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상해 홍차오공항!

공항에서 나오면 이렇다!

어떤출구는 돌아간다고 나가서 가라는 블로그를 봤으나, 비가 오기도했고 그냥 이정표를 보고 따라가기로했다.

공항에서 나오자마자 위에있는 이정표를 보면, 누구나 알기 쉽게 표기되어있다.

밖으로 나가면 택시를 탈수있고, 가운데 지하철 표기 Subway(地铁)는 지하철을 표기하는 것이다.

그러니 우리는 일단 직진!

쭉 직진해서 3번 출구로 나간다.

생각보다 오래걷지않고 캐리어 끌고가기 나쁘지않기때문에 길치인사람은 차라리 이정표가있는 3번 출구를 이용하길.

이정표대로 쭉쭉~ 홍차오공항의 지하철은 10호선이다.

10호선까지 250m남음!

앞으로 쭉가면 에스컬레이터가 있다궁!! ( 근데 올라오는것만있지.. 내려가는건없었다고한다 ..ㅠㅠ)

무사히 10호선 홍차오 상해공항 1터미널역 도착!

역 이름은 Hongqiao Airport Terminal1 역이었다.

역으로내려와서 지하철표를 구매해보자!

상해의 첫번째 난관 ㅋㅋ 우리가 가려는 8호선을 누르고 역을 선택해서 2장을 선택 후 돈을 넣는데..

잔돈이없음..... ? ㅋㅋㅋㅋㅋㅋㅋ 8위안인데 우리는 너무 돈 단위가크당..

지폐도 들어간다고했는데, 우리가 갖고 있는 돈단위는 너무큰거지... 한국인 아저씨가 자판기에서 사먹고 동전으로 바꾸라고 했지만,

뒤에있던 서비스센터가서 잔돈으로 바꿨다..ㅋ ㅋ ㅋ 첫대화시도.. 체인지코인 ㅋㅋㅋㅋㅋ -_ㅋ

시크해보이는 언니였지만, 나름 짧은 나의 영어를 잘알아듣고 화폐를 바꿔주셨당.. 셰쎼!!!!

이제 기쁜마음으로 표 구매하는 아장~!

우리는 첫날 둘째날까지는 그때그때 표로 사다가 셋째날엔 하루이용권으로 썻당.

1일권은 18위안, 3일권은 45위안이고 처음 표를 개찰구에 넣은 순간부터 시간이 카운트되니 시간 잘 체크해놓기!

그리고 1일권 3일권은 창구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니 역무원에게 가서 원데이패스 투피플 ! 하면될듯. ㅎ.ㅎ 짧은영어로 잘돌아댕김.

지하철 어플로 일정 가는곳들 금액 보고 18위안보다 비싸겠다 싶으면 그냥 1일권이나 3일권 사시는게 좋은듯.

우여곡절끝에 대세계역 가는 1회용 지하철카드 2매 구매 완료! 8위안!

1회권은 들어갈때 카드를 넣고 나오는거 챙겼다가, 도착하는역에서는 개찰구에 카드를 넣고 그냥 나오면된다.

아참참! 그리고 상해는 지하철 들어갈때 가방 검사를한다.. 공항에서 위에올려놓으면 가방 들어갔다 나오듯이..ㅋ 모든역에있다^^ㅋ

대부분 의무적으로 하는 느낌으로 짐이 엄청 많을경우는 메고있는건안하고 들고있는것만 하는? 느낌이었다.

예~전 올림픽때부터인가? 테러때문에 생긴 이후로 계속 되고 있는모양이다.

지하철은 대만의 지하철과 느낌이비슷했다 !

사람이 많지않았지만 ( 돌아오는날에 탄 지하철은 사람이 진짜 완전 많았따!!!!!!!!!)

홍차오 공항 1터미널에서 상해 시내에 있는 호텔인 대세계역을 지하철로 가는 방법은

10호선을 타고 라오시먼(老西门)에서 파란색인 8호선으로 환승 후 한정거장 간 후 하차.

사람들이 많이 가는 신천지나 예원, 난징동루는 그대로 10호선을 타고가다가 해당되는 역에 내리면된다.

가고자하는역은 구글 혹은 상해지하철앱을 확인하면된다! ( 가는법 설명 후 아래에 상해 지하철 어플 추천해드림!)

무사 환승 후 우리의 호텔이있는 대세계역에 도착!

첫번째 관문인 상해 진지앙 메트로폴로 호텔 클래식 YMCA호텔에 도오착!

* 아참참!! 공항으로 돌아올때는 10호선 공항가는방향과 다른방향이있으니 돌아올때 잘보고타시길!!

ex) 동인천행과 서동탄행 같은거임..!!!

어서와 상해는 처음이지.jpg

사실 사진은 마지막날 사진임.. 길치여서 마지막날에도 두리번거려서 느낌이 어서와 상해는 처음이지 같음 ㅋㅋ

되돌아보면 바보 같았지만 재미 있었던 장금투어 상해여행 시작!

상해 지하철 어플 추천

중국 메트로

상해 지하철어플을 뭘깔아 갈까 찾아보다가 미리 한국에서 이거저거 받아보고 제일 좋은거로 하나 받아갔다.

요즘 진짜 세상좋아졌다. 스마트폰 없었을때는 정말.. 어땟을거야!!! 중국 지도 가지고다니고 책가지고다니면서봤겠지!

한번 그런 여행 해보고싶기도하지만 길치인 나에겐 국제미아가 될 확률이 크다!@!

내가 다운로드한 어플은, 구글스토어에서 상해 지하철 치면 중간쯤나오는 이런 아이콘의 중국 메트로 라는 어플이다.

경로는 물론이고 금액, 시간 등등을 알려줘서 있는동안 지하철 탈때 유용했다.

도시는 상하이를 선택한 후, 출발 도착지 선택하고 시간도 설정할수있다.

공항에 도착하는시간이나 첫차, 막차를 확인도가능하다 :)

시간까지 선택 후 검색을 누르면 최적의 경로와 최소환승 그리고 금액과 걸리는 시간까지 나온다.

최적의 경로인 1번을 누르면 오른쪽처럼 경로가나오고 요금 아래에 있는 지도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지하철 노선도로 볼수있다.

요렇게!

중국의 교통비는 진짜 쌌다.

공항에서 시내까지의 비용이 4위안. 한국돈 700원이 안되는꼴이다.

버스는 이용안해보았으나 더싸거나 비슷할것같다. 그에비하면 택시는 약간 가격이 있는 편이라고 생각된다.

난징동루에서 대세계역까지 짧은 기간의 택시가 21위안이었다.

뭐 .. 어쨋든!  어서와 상해는 처음이지의 첫번째 관문은 무사통과!

비가 오는 날씨였지만, 언능 시내로 나가보자구요!

홍차오 상해 공항에서 시내 지하철로 가는법 포스팅 끄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