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1박2일 여행코스 및 경비 : 청춘 먹방 여행

2018. 10. 14. 04:48전라북도 여행/전주


전주 1박2일 여행코스

청춘 먹방 여행


아직도 나는 청춘이고 아직도 나는 잘먹는다


날씨가 좋았던 지난 4월말에 직장동료에서 친한친구가된 절친들과 함께 간 전주1박 2일여행을 갔다왔다.

레고가 가끔 나를 힘들게 하지만, 그래도 내가 가장 오래다닌 회사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해준것은 틀림없는 사실.

내년 5월까지로 끝이 정해져있어서 그런지 지금은 하루하루가 빠르게 지나간다.

그리고 이들과 이렇게 다같이 한 공간에 있을날이 얼마 안남았다는것이 너무 아쉽다.


돌아가는길 전주역앞에서


 전주 1박2일 여행의 주제는 먹방이었다 :D

먹는걸 좋아하는 우리, 마시는것도 좋아하는우리. 

나는 전주가 외갓댁이라 친근하긴했지만 이렇게 여행으로 친구들과 온것은 처음이었다.

전주역에 내린것도 처음이었다.



전주 1박2일 여행코스


1DAY

용산역 > 전주역 > 객리단길카페OAT > 숙소체크인 > 전주한옥마을 > 전일갑오 > 막걸리골목 두여인 > 객리단길 장미관


2DAY

삼백집 > 마래당카페 > 전주한옥마을 > 전주역 > 용산역



전주역은 한옥이 유명한 전주여서 그런지 역 자체도 이런스타일~ 너무 이뻤다 :)


전주 1박2일 여행코스에 우리가 하고싶었던것

1. 한옥마을먹방 

2. 막걸리골목 

3. 가맥집 

4. 1일1카페!



한옥마을



전주 1박2일 여행코스중 가장 먼저 갈곳은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 가는길에 있었던 전동성당. 

전동성당은 호남지방의 서양식 근대건축물중 가장 크고 오래된  성당이라고한다.

대구의 계산동 성당과 쌍벽을 이루는 성당이라고한다. 다음에 전주올때 시간을 갖고 둘러보고싶다.

인기명소인만큼 사람들이 진~~~짜 많았다.



한옥마을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한복을 입은 젊은관광객들이 참 많았다.

한옥마을에 한복을 대여해주는곳이 꽤 많은것같다. 지금같이 날 좋을때 입기 좋을것같다. 너무더울땐 힘들듯..


 

구름한점 없던 4월말의 전주한옥마을.

 

 

이사진을보니 왠지 청춘여행같은느낌 ㅎㅎㅎㅎㅎㅎㅎ

삼각대를 가져가서 폰을 놓고 찰칼찰칵! 이때 블루투스 리모컨 안가져와서 시간맞춰놓고 찍었는데

너무재밌었다 ㅋㅋ



아장님이 알려준 전망좋은곳에 올라서 한옥마을을 보기위해 계단과 약간의 산?을 올랐다.

오르다가 뒤를 돌아보니 보이는 한옥담장?같은곳위에 핀 꽃이 너무 예쁘다.



높은곳에올라 한옥마을을 봤다. 한옥마을 메인거리라고해야하나?

그곳만 쭉~~ 걸어봐서 골목골목을 가보진않았는데 이렇게 컸구나. 한옥마을.

다음엔 한옥마을숙박하면서 한옥마을체험을 해보고싶군.



전주한옥마을의 꽃은 바로 먹방.

다우랑만두와 길거리야, 그리고 얼음맥주를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고 시원했다.

하지만 역시 전주한옥마을은 비싸다. 하지만 맛있따 :)



전주 먹방


전주 1박2일 여행의 목적! 먹방~

한옥마을 먹방을 시작으로 다양한 맛있는걸 먹었다 :)



전주 가맥집 전일갑오에서 맥주와 엄청빠삭빠삭한 먹태!!



막걸리골목 두여인막걸리에서 먹은 막걸리한상.

정말 실망~ 



객리단길 장미관에서 포차음식 잔득 ♡

우리는 포차스타일인가범 ㅎㅎ



다음날 해장으로 먹은 삼백집 콩나물국밥!!!!!!!!!!!!!!

해장엔 역시 콩나물국밥 ♥ 전주 1박2일 여행코스 중 가장 맛있었던 밥 !! 콩나물국밥~


전주 카페



첫날갔던 우리 숙소앞에있던 객리단길카페OAT ~

아인슈페너가 진짜 달달하고맛있었고, 카페 내부인테리어가 정말 취향저격~

엄청 넓은건아닌데 하얀 느낌의 카페가 참 예뻤다.



마카롱이 맛있었던 객리단길마카롱카페, 달달함이 당기는날 "마래당"

음료는 별로였는데 마카롱은 추천~

여기도 마찬가지로 카페는 여자여자한 느낌으로 취향저격 제대로~♥

 


전주 1박2일 여행 코스 경비


 

숙소

                           37,800

기차

                           68,800

식대, 택시비

                           97,362

1인경비

                         203,962



숙소는 189,000원 객리단길에 있는 에어비앤비

기차왕복ktx

이동은 거의 택시or 도보로 이동했으며 택시와 식비+술+카페까지 총 1인당 97,000원정도.

굉장히 많이먹었당 ... ^^ㅋ

그래서 총 내가 쓴 경비는 20만원정도 :)

 

 

소중한 우리의 여행. 30대지만 왠지 20대 10대가 된 듯한 느낌이었다 :)

술먹었으니까 20대라고치자. ㅋㅋ

객리단길에서 술먹고 숙소가는길에 인생네컷스티커사진기가 있어서 찍었는데 너무 재밌었다 ㅎㅎ 중간에 빵터짐 ㅋㅋ

 

 

전주가 1년안에 가봐야할 아시아여행 명소 3위군 ㅎ

아직까지 전주여행을 가지않으셨다면! 전주 1박2일 여행 추천!!

 

더 늦기 전에

지금, 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