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몰문화센터 :: 오레아오감, 점핑베이비 후기! 호떡이 첫 사회생활

2021. 6. 16. 02:46배금쟁 일상 /호떡어멍 육아일기

포도몰문화센터 후기 :)

오레아오감, 점핑베이비


 

임신부터 출산까지 코로나로 갇혀만지내다가 집에서만 갇혀지내다가 이대론 안되겠다! 생각했다.

가뜩이나 독박육아에 지리적인 조건으로 산책하는곳도 비슷하고..

그래서 3월부터 문화센터를 등록해서 다니고 있다 :)

관악구 문화센터 찾아보는데 롯데백화점, 신림역 포도몰, 홈플러스 금천점 정도?

지리적으로 버스를 타고 가기 쉬운 포도몰문화센터로 결정!

롯데백화점은 그리고 좀.. 예약이 빡세던데!! 자리가 다찼다고해성 ㅠ 그리고 바로가는 버스도없구..

그리하여 시작된 호떡이의 첫 사회생활, 포도몰문화센터 오레아오감으로 시작!

신림역 포도몰문화센터 강좌는 여러개여서 

http://podoculture.co.kr/product/list.html?cate_no=33 

 

엄마랑 아기랑 - 정서/인지/오감놀이

정서/인지/오감놀이

podoculture.co.kr

요기 엄마랑 아기랑에서 자신이 원하는 요일, 아기의 개월수, 스케쥴에 맞게 하면된다 :)

 

나는 화 목 오후시간대를 원했기 때문에 일단 오레아오감으로 시작!

첫 문화센터룩~~!!

이날 잠을 안자고가서 참..ㅠㅠ 왜이렇게 문화센터가는날은 내 맘대로 안되능건지 ㅠ

포도몰 6층에 있는 문화센터~!

요기 넓은홀도있고 안쪽에 2개 교실이 더있어서 총 3개? 인듯하다.

안내데스크에서 결제할수도있고 인터넷, 전화로도 등록가능하다!

중간에 등록도 가능하고, 중간에 등록하면 가격도 그만큼 빠지는듯해서 중간에 듣기도 좋으니, 고민하고 계신 맘들이 계시면

바로 시작해도 무관!!

 

포도몰문화센터 :: 오레아오감

오레아오감 첫날!

2번째수업인가 그랬는데 우린처음~ㅎㅎ

복고풍으로 추억의 놀이를 했던날. 요요도 갖고놀고 연탄도 갖고놀고 ㅎㅎ

오레아오감은 남은자리가얼마없었어서 개월수 좀 작게했더니 다 누워있는아가들..

중간쯤에 개월수에맞게 반을 바꿨더니 훨씬좋았다!

목소리도 통통튀고 밝은 쌤이 처음에 레아라는 인형과 함께 돌아가면서 아가들에게 인사해주고 비눗방울도불고 체조를 하면서 시작!

그리고 아가들 집중력을 키우기위해 낱말카드도하는데 집중도 잘하고 넘넘 좋았다.

낱말카드후 악기나 소리가 나는 물건으로 아가들에게 체험해주고, 그다음엔 촉감놀이~

매번 컨셉이 달랐다.

이날은 빵가루~

이날은 거북이 알을 찾는 이야기 ㅎㅎ

쌀 촉감놀이!

이날은 에메랄드빛쌀 촉감~

촉감놀이를 하면서 이렇게 귀여운 소품들로 아가들 사진을 많이 찍을수있음!!ㅎㅎ

문센에서 사귄 귀여운 여자친구~

이날은 콩!!!

한복 복장이 너무귀여웠다능 ㅎㅎㅎ

이날은 커피콩!

별다방 알바생이세여????ㅎㅎㅎ

돌아가면서 우네 ㅋㅋㅋ

이날은 붕어빵이되어서 팥 촉감놀이~

모자를 진짜 안쓰랴구해 ㅠㅠㅠ

이건 마지막 병아리콩!!!ㅋ 마지막 수업은 돌발진으로 못갔다 ㅠㅠ 힝

갑자기 잘 놀다가.. 혼자 거울로 가더니 자기얼굴보고 웃으면서 저래..ㅋㅋ

오레아오감은 대만족이었다!

 

포도몰문화센터 :: 점핑베이비

 

여름학기는 다른걸 들어보려고 점핑베이비를 선택!

점핑베이비는 오레아오감이랑 비교해서 다른점은 교실이 커서그런가? 뭔가 더 멀리서? 강의를 듣는느낌이들었다!

그리고 집중 낱말카드대신 예쁜 동시를 읽어준다~ 

그리고 개월수가 크니.. 애들이 뭔가 산만ㅋㅋㅋㅋㅋㅋㅋ 다 걸어다니구 그래서..;;

11시 시간으로했는데 호떡이 기상시간이..10시이다보니.. 11시너무빡세서 12시 40분꺼로 바꿨는데 15개월반..ㅠ 2개월정도 차이가 나고 호떡이가 아직 걷지를못하니 뭔가 주눅?들어하는것같기도하고 ㅠㅠ 고민이지만 일단 들어보기로!!

개월수가 큰 반이다보니 좀 더 활동적이고 아직까지는 머리에 뭔가를 쓰거나 그런 소품?은 없는듯하다!

오늘은 원목 교구랑 직접 만드셨다는 사과나무에서 사과를 따보기로.

직접 만드셨다고해서 깜짝놀랐다!! 아가들이 쓰는만큼 소독과 소품에 많이 신경쓰시는것같아서 감동..>.<

오늘 촉감놀이는 편백나무! 편백나무를 퍼서 그릇에 담고 머리에도뿌리고 소리도내면서 ㅎㅎ

편백나무를 발가락 사이에 껴서 불편한 느낌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문제해결능력도 해보고 ㅎㅎ

호떡이는 직접빼버림 ㅋㅋㅋ 나무위를 걸으면서 아프다는것도 느껴보고 !!

우리애기가 한층 큰듯한느낌!! ㅎㅎ

다른요일에 트니트니를 할지, 가을학기에 트니트니를 할지 고민.. 흠흠..

코로나여서 여기저기 돌아다니지도못하고 이것저것 경험해주지못해서 미안하고.. 집에서는 한계가있고..

그나마 호떡이의 사회생활과 또래 친구만나는 이 시간이 호떡이에게 좋은 경험이 되길 바라며...@

 

아직까지는 포도몰문화센터 만족하면서 교육을 수강중이다!

친절하고 중간에 수업 변경도가능하고.. 좋아좋아~~

가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