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1박2일 여행코스 및 경비 :: 뚜벅이 기차여행

2022. 6. 15. 02:49강원도 여행/강릉,양양

강릉 1박2일 여행코스 및 경비 

뚜벅이 기차여행  w. 레고녀들 

22.06.11~12


 

오랜만에 레고녀들과 함께 한 여행!!

레고녀들과의 첫여행이 어디였드라...?

국내로는 전주다음 강릉인것같고..

해외는 오사카, 상해, 베트남을 같이갔었지... ^^

보통 여행 한번가면 사이도 틀어지고 그런 사이가 있던데.. 우리는 그런게없이 여행갔다오면 항상 좋고.. 

항상 다음여행을 계획한다!

이유는 ... mbti에서 알게됨 ㅋㅋㅋㅋㅋ 모두 다 j임 ㅋㅋ

다들 행사나 여행에 관심있게 모두 참여가 높고 주도하고~

지난번 와인주택에서 서로 말 놓기로 하고 카톡에서는 어색어색이었는데 

이번에 만나서는 전혀~ 그런게 없었다!! 역시 시간이 약 ㅋㅋㅋ 

까먹지 않기 위해! 이번에도 강릉 1박2일 여행코스 및 경비는 바로 포스팅해놓아야겠다 :)


강릉 1박2일 여행코스

1일차

강릉역 12시도착 > 점심 : 강릉역옹막 > 숙소체크인 : 강릉별당 > 순두부젤라또 2호점 > 안목카페거리 : 롱브레드 > 버드나무브루어리 > 강릉중앙시장 : 베니닭강정, 달떡볶이 구매!! > 숙소 맥주파티~

2일차

아침 : 까치칼국수 > 카페디드 > 서울로출발!


가장아쉬운부분은 2일차에 좀 늦게올걸..ㅠㅠ 돌아오는 기차를 12시25분꺼로 예매해서 속상 ㅠㅠ 

어쨋든~ 이렇게 알찬 1박 2일 코스~!! 

자세한 썰을 이제부터~

강릉역을 기차타고 온건.. 처음인듯?

강릉 기차역 너무 좋았다!!!!!! 정말 깨끗하고 쾌적하고 다 최신식임 ㅋㅋㅋ

 

강릉맛집,
강릉역옹막

가자마자 먹었던~ 강릉역 옹막!

원래는 벌집 가려고했는데~ 6월이면 날이 더울것같아서 시원한 메뉴인 막국수를 선택했는데!

우리 도착하자마자 비와서 엄청추웠음... ㅋㅋㅋ 

강릉역 옹막 생각보다 맛있고 가게 분위기도 너무 좋았다 :)비와서 더 좋았나?ㅎㅎㅎ 

 

강릉 1박2일 여행 숙소,
강릉별당

강릉역 숙소 체크인!@원래 3신데 호스트님께 부탁드렸더니 1시에 얼리체크인하게 해주셨다.. 넘나 친절!다음 포스팅에 숙소먼저 해야겠다 :)

룸컨디션도 너무좋고.. 너무이쁘고.. 깨끗하고.. 걍다 너무좋았음 ㅋㅋ

숙소에서 찍은 우리 단체사진!

첫날은 흐려서 좀그랬는데~ 둘째날 체크아웃하기 전에 테라스에서도찍고!!

넘넘 좋았다리 :)

강릉숙소 자세한건 요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

 

강릉 숙소 에어비앤비 - 강릉별당 : 6인가능 예쁜숙소 추천! (방3,화장실3)

강릉 숙소 에어비앤비 6인 가능한 예쁜숙소 강릉별당 이번 강릉 1박2일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점!! 바로 강릉 숙소다!!!!!!!!!!! 아장이가 우연히 강릉 숙소 에어비앤비에서 검색해서 찾았다는데 넘

jungeun07.tistory.com

잠 풀고~ 안목해변쪽으로!! 

먼저 먹고 싶었던 순두부 젤라또를 먹고 안목해변을 거닐고 카페를 가기로~

 

강릉 맛집,
순두부젤라또 2호점

순두부 젤라또!!!!!!!!!

젤로똔데 진짜 순두부맛이난다 ㅎㅎㅎㅎ 

의선언니는 커피맛먹었낭? 그것두 맛있었음!! 

아직도 로마에서 먹었던 젤라또 리쏘맛... 잊지못해 ㅠㅠ 그것보다 맛있는건 역시없는건강 ㅠ

여기서 지갑 잃어버려서 아주 쌩쑈쌩쑈 했다...ㅋㅋ 

내가 지갑에 현금 10만원 있었따고했는데.. 잘못들어서 80만원이라는줄알고 ㅋㅋㅋ

레고녀들 놀라고 경찰불러야한다고하고.. 왜그렇게 큰돈을 현금 가지고다니냐고....

나중에 10만원이라는거 듣고 아그러냐고.. 다행이라고 ㅋㅋㅋㅋㅋㅋ 

10만원도 큰돈이지만 80보단...ㅋㅋㅋ

어쨋든.. 아무리생각해도 가방에서 걸어가면서 떨군거같지않은데.. 여기가 맞는거같은데 ㅠㅠㅠㅠ 속상... 

 

강릉 가볼만한곳,
안목해변

그래도 지갑 찾는사이.. 이렇게 날이 좋아져있었음 ㅋㅋㅋㅋ

안목해변 이날 추워서 수영하는사람은 거의없었다~

안목에서 사진도찍구~~ 바다에서도 찍고~~ 우리다같이찍고~~~ ㅋㅋ

 

강릉 안목카페거리,
롱브레드 브런치카페

안목 카페거리에서 간곳~~

커피맛 쏘쏘 ~~ 뷰는 좋았고 3층에 사람이 거의없어서 편하게 얘기할수있어서 좋았다 :)

롱브레드에서 본 강릉 안목해변

 

강릉술집,
버드나무브루어리

강릉 버드나무 브루어리는 맥주양조장이라고해서!! 꼭 가보고싶었던곳~

버드나무 샘플러랑 창포맥주 먹어봤다 :)

분위기도 좋고 연령대도 다양하게 방문하는것같아서~~ 젊은이들 중년분들도 가기에 너무너무 좋을것같았던곳!

 

강릉 인생네컷

전주에서 찍고 너무좋아서~ 이번에도 인생네컷을찍기로했다 :) 

역시 여행에서 남는건 사진이니까!!!!!!!!!!!!!!!!!ㅋㅋ

넘넘 잘나왔다~ 동물컨셉 리본컨셉 ㅋㅋㅋ 

앞으로도 계속 같이 여행갈때마다 네컷찍자요!!ㅋㅋ 

 

강릉역 중앙시장,
배니닭강정과 달떡볶이

강릉 중앙시장에는

강릉여행의 목적이라는 의선언니의 배니닭강정을 위해 방문 ㅋㅋㅋ

배니는 줄이 엄청길던데~ 네이버에서 예약해서 가면 바로 픽업가능하니! 아까운시간 줄서지 마시길~

우리도 숙소에서 먹을 배니닭강정 사고 달떡볶이를 샀다!

배니는 진짜맛있었고~ 달떡볶이는 ... 순대는 좀 냄새가 많이났고 떡볶이도 그저그런 평범한맛..

줄서서먹을 그런건아니였던거같은~~~

주말이라 그런지 강릉중앙시장 앞에서 공연도했었다~ 넘멋있어요!!!!!!!!!!!!!!!!!!!

중앙시장에서 먹거리를 다 사고! 엄지네꼬막까지 픽업해서 cu에서 맥주랑 안주사고 숙소로 고고!

숙소에서는 넘 배고파서 허겁지겁 먹고 맥주먹고 ㅎㅎ 과자도먹고..

서로 mbti해주고.. ㅋㅋ 이게 넘웃겼음 ㅋㅋㅋ

나는 ESFJ인뎅 그렇게 레고녀들이 본 나도 ESFJ ㅋㅋㅋ

내가 생각하는 나, 레고녀들이 생각하는나~ 재밌는 시간이었다.

거의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수다떨다가.. 방에서 또 의선언니랑 수다떨다가 또 너무더워서 못자다가...

아침에 7시에 일어나서 경포호 갈라고했는데 ㅋㅋㅋㅋㅋ9시넘어서일어남;;ㅋ

 

강릉역 맛집,
까치칼국수

숙소의 호스트님이 추천해준 현지인맛집 까치칼국수~

강릉역근처인데 진짜.......... 이 장칼국수 ㅋㅋ 요물!!

소고기에 홍합에 표고버섯에 냉이에... ㅋㅋㅋ 여러가지 맛과 향이 나는데 너무 어울려!!!!!!!!!!!!

맛있었음 ㅋㅋ

아장이랑 또 상해2 찍을뻔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 

홍합껍질 놓는곳에 김치덜어가지고.......... ^^ㅋ

 

강릉역카페,
디트

시간이 한 40분? 남아서 카페 가기로~

아장이가 찾은! 강릉역 디드카페!!

거의 오픈하자마자 가서 사람 우리뿐 ^^

카페 넘이뻣음!! 숙소랑 카페 찾은 아장이 칭찬해~~ ( 근데 그냥 쉽게 찾은거라고..ㅋㅋㅋ)

카페 넘이쁜데!!!!!!!!!! 오픈하자마자 가서 그런지 좀오래걸렸당...ㅋㅋ 

그래서 거의 원샷 때리듯이 마시고나옴 ㅋㅋㅋ

흑임자케이크였나..? 너무맛있었음!!!!!!!!!!!!!!!!!

커피도 딱 내가 좋아했던맛~~

J들답게 딱 시간에 맞게 나와서 ㅋㅋㅋㅋㅋㅋ 강릉역에 도착!

넘넘 재밌었던 레고의 여행은 이렇게 끄읏-

 

시간이 부족했지만, 뚜벅이로 가볼만한곳 몇군데 더 추천하자면!

경포호랑 경포호 테라로사, 툇마루, 월화거리, 오죽헌!!!!

 

강릉 1박2일 여행 경비

강릉 1박2일 여행 경비는 1인당 22만원정도~

숙소가 좀 비싼편이긴했지만~ 6인에서 나누니 그럭저럭 수용할가격인듯 ㅋㅋ

식대가 은근 생각보다 적게나온듯 ㅋㅋ 우리 술꾼들이 술을 적게먹어서ㅋㅋ

다음은 내년 홋카이도인데.. ? 갈려면 지금부터 부지런히 돈모아야겠다 :)

 

강릉 1박2일 여행 코스 및 경비!! 뚜벅이 기차여행 포스팅 끄읏-

이번 강릉여행은 멤버 모두 함께한 여행이어서 너무 좋았다리..!

나의사랑 레고녀들 즐거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