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버드나무 브루어리 - 여행의 맛은 역시 낮술! 분위기까지 굿~

2022. 12. 23. 00:00강원도 여행/강릉,양양

강릉 버드나무 브루어리


 

버드나무 브루어리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 1961 / 홍제동 93-8

낮12시~밤 12시까지 (4시~5시 브레이크타임)

033-920-9380

 

네이버 지도

강릉시 홍제동

map.naver.com


 

강릉에 수제맥주 붐이 일어나고있다길래 여행일정 넣을때 수제맥주 먹어보기로!

그중에 유명한 버드나무브루어리로 결정~ 사람 많을거같아서 브레이크타임바로 다음에 가는걸로~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가게문을 닫는건아니구 음식만 안하고 술은 파는거같았다 :)

입구부터 특이했던 버드나무브루어리~

2층도있는거같았는데 가보지못했네...!

입구쪽에있는 장작과 화로통은.. 아마 수제버거에 들어가는 참나무 비비큐인가..?

다음에 버거광 갱민이랑 가게되면 수제버거를 시켜봐야겠다. 

내부 인테리어는 천고도 높고 평범하지는않다. 맥주공장같은느낌인데 책도팔고 ㅎㅎㅎ

버드나무브루어리는 책맥도있다. 책을 구매하면 맥주를줌 ㅋㅋㅋ 특이한컨셉~

한켠에 책도 진열해놓고 이런저런 굿즈도팔았다.

약간 어두운 느낌인데 분위기있다.

술도 잘들어갈거같고 어두운데 창으로 들어오는 빛아래 테이블에서 책 읽기도 좋은느낌.

낮에 혼술하면서 책읽으시는분도 계셨는데 진짜 여유로워보였다!

하지만 사람이 꽤 있고 천고가 높아서그런지 조용~ 한 느낌보다는 웅성거리는 느낌이 좀더 컸다.

혼자 여행오는 여행객들도 들러서 노래듣거나 책도읽고 맥주도 마시면 좋은 추억이 될것같았던곳!

우리가 앉았던 입구에서 바로보이는자리 ㅎ

낮술하기 딱좋은 명암의 자리다 ㅋㅋ뭔가 감옥같다고도 했었던거같은 ㅋㅋ

한켠으로는 들어가보지는못하지만 유리넘어로 맥주양조장이 보임 ㅎㅎㅎㅎ

 

버드나무 브루어리 메뉴

메뉴는 적당한거같다.

우리는 버드나무 각각 버드나무 샘플러랑 의선언니만 한정판맥주 창포세종으로 !!!

주문할때 버드나무샘플러 5개맞냐고 재차 물어보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1인당 4잔 다 마실거거든요.................ㅋㅋㅋㅋ

버드나무샘플러 18,000

버드나무 샘플러는 한국적인 재료가 가미된 버드나무 브루어리만의! 맥주샘플러라고한다~

이렇게 4잔에 18,000 한잔당 180ml다. 딱 좋은양 ㅋㅋ

왼쪽부터 미노리세션, 즈므블랑, 하슬라IPA, 백일홍레드에일!

오른쪽으로 갈수록 색도진해지고 도수도 높아짐 ㅋㅋ

미노리세션

강릉시 사천면의 미노리에서 수확한 쌀이 40% 이상 첨가된 맥주여서 미노리세션~

귤향도 나서 약간 과일향맥주느낌~ 가볍게 마시기 좋았다.

 즈므블랑

국화향, 바나나향이 가미된 부드러운 밀맥주~ 누구나 즐겨마시기 좋은 밀맥주st. 

즈므 = 저무는마을이라는 뜻의 강릉의 '즈므마을'에서 딴이름이라고한다.

하슬라IPA

열대과일향과 파인향이 풍부한 IPA~ 하슬라는 '큰바다'라는 뜻의 강릉의 옛 이름이라고한다.

백일홍 레드 에일

볶은 맥아 향이 나는 붉은 빛의 맥주. 백일홍은 강릉의 상징이고 버드나무의 정원에도 심어져있다고한다. 

넷다 가볍게 먹기 좋았고, 멀리까지 와서 먹는 맥주인만큼 특색있고 의미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역시 나는......... 라거파 ㅋㅋㅋㅋ

수제맥주인 창포세종은 별로였다..ㅠㅠ

나는 즈므블랑이 가장 입에 맞았던거같음!

동해안 반건 오징어구이 15,000

맛있었음..!!

가볍게 맥주안주하기 딱이었다.

감자튀김 9,000

역시 강원도감자...?ㅋㅋㅋ

두껍고 바삭바삭한게 맥주안주로는 역시 감튀만한게없음.. ㅋㅋ 저녁에 또 거하게먹을예정이라 안주는 가볍게 두개만시켰다 :)

화장실 가려고 나갔는데 외부도 좌석이있었다~

여름밤에 밖에서 먹어도 분위기 정말 좋을듯! 물론 겨울엔 넘춥겟지만 ㅋㅋ

특이했던 강릉여행의 낮술 버드나무브루어리~

재방문의사 100%

다음에는 파는 술 사와서 부모님께 선물해드려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