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1박 2일 : 군산여행 코스 뚜벅이로 대장봉 도전!

2023. 4. 3. 00:00전라북도 여행/군산

군산 1박2일 여행 코스 

뚜벅이로 대장봉까지 가보기 :: JEUS 여행


군산 1박2일 여행 코스 및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 첫번째 포스팅은 역시 여행 코스가 나와줘야죠~ㅎㅎ 

이번 군산 1박 2일 여행은 저의 여수여행 메이트였던 쪼꼬언니와 함께 했습니다.

일단, 군산 1박2일 여행 코스 부터 정리하고 후기를 풀어보도록할게요!


군산여행 코스 1일차

용산역 7:24 ▶군산역 10:44 ▶ 경암동철길마을 ▶ 안젤라분식 ▶ 진포해양테마공원 ▶  장미공연장 ▶  미술관 ▶ 박물관 ▶  초원사진관 ▶  은파호수공원(빈타이, 미제리) ▶ 숙소 (저녁...ㅠㅠ못먹음..)

군산여행코스 2일차

대장봉 ▶  무녀도 (무녀2구마을버스) ▶  이성당 ▶  군산역 17:47 ▶  용산역 20:40


저희가 여행을 하고 난 후 느낀점은 대장봉 안갔으면 어쩔뻔했어! 입니당..ㅋㅋ 

 군산여행은 어이가없었던 포인트가 몇개있었어요... 저녁을 못먹게된것들 포함...ㅋ 

 

군산여행 기차

 

군산 도착하는것만 생각하고.. 출발하는 시간을 아무생각없이 용산에서 아침 7시반꺼를 예약했어요..

그래서 새벽 5시에 일어났습니다 ㅋㅋㅋㅋㅋ 요새 왜이렇게 5시에 일어나는날이많아...^^;;ㅋ

그래도 자유부인으로 여행가는거라 그런지.. 집에서 6시에 나와도 발걸음이 가벼웠습니다 ㅎ.ㅎ.ㅎ

기차를 알아봤는데 ktx는 갈아타야하고 무궁화랑 비슷하게걸리길래 무궁화를 탔습니다..ㅋㅋ

진짜 몇년만에 탄 무궁화! 저렴하니 좋드라구요?ㅋㅋ

3시간이 걸려서 도착했는데 나름 느린것도 장점이 있더라구요. 느리게 가는 기차안에서 보는 바깥풍경이 너무나도 좋더라구요~

하지만 풍경도 잠시 ... 수다떨면서 가느라 지루할틈이없었어요. ㅎㅎ

ktx보다 넓고 더 좋았던거같은데 한가지 불편한거!! 테이블이 없다는거~~ㅜㅜ

무궁화 기차에서 어머님들이 단체로 여행을 가는걸 보았는데 우리도 저렇게 나이들었으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

 

경암동 철길마을

 

첫번째 간곳은 경암동 철길마을이에요~

대표적인 관광지이기도하고요! 뚜벅이라서 버스를 탈까했는데.. 군산은 너무 버스 시간이 길고 버스비도 비싸니 택시를타는게 좋다고해요..!! 저희도 엄청 긴 거리가 아니면 다 택시를 이용했는데 카카오택시 잘 이용했어요 :)

택시아저씨가 지금은 사람이 별로없고~ 오후나 되야 많다고했는데.. 네..? 많은데요!!!ㅋㅋㅋ 

역시 주말에는 오전에도 붐비는 여행핫플이네요~ 교복을 입고 사진찍으시는 분들이 진짜많았어요..!!

교복빌려입기도하고 빌려입은곳에서 컨셉사진도찍고 그러더라구요~

엄마 아빠 모시고 오고싶은데 순천에서도 안입었는데... 당연히 안입으시겠죠..?ㅋㅋ ㅠㅠ  

경암동 철길마을에 보면 알록달록하게 철길 색칠해진곳이 있는데~ 저는 요기가 가장 예쁜스팟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위에 까만 천만 없었어도..ㅠㅠ 아쉽쓰.. 

울 쪼꼬언니가 다리가 길어보이게 아래에서 찍어줬어요.!! 알랍 ❤️

쪼꼬언니의 추억의 쫀디기와 쌀대롱~ 

쫀디기는 구워먹는곳이있어요~ 화롯불에 쫀디기도 구워먹고, 뽑기도 해먹고~

옛날에 제가 뽑기하다가 국자 태워먹고 범죄를 은닉하려고 국자 갖다 버린 이야기도 하고~~

쌀대롱은 처음먹어봤는데 너무 달달하니 맛있는 짱구같았어요!!ㅋㅋ 

추억여행인만큼 추억의 과자들이 참많아요~

단짝은 예전에 짝궁이었던거같은데요~ 이제 단종되어서 좀있으면 안나온다고해요..ㅠ.ㅠ

상큼시큼한 맛이 옛날 생각이나더라구요~ 저희는 경암동철길마을에서 인생네컷을찍었는데요~ 4장에 4천원이었답니다! 대박싸!!

몇일전에 북촌에서 2장에 6천원이었던게 생각나네요...! 인생네컷도 진짜 가격이 다 천차만별인거같아요!

 

안젤라분식

 

잡채 6,000 / 떡볶이 6,000 / 오뎅 3,000

철길마을 다 보고 관광지랑 맛집들이 모여있는 월명동에왔어요..!

요기에 지린성, 한일옥 등 맛집들이 다몰려있어요~ 제가 매운걸못먹어서.. 그리고 무우국 별로라.. 안젤라분식으로선택했어요...!!! 

저는 분식좋아하는데 언니는 분식 안좋아하는데도 먹고싶었다고하더라구요!

저희는 떡볶이랑 오뎅, 그리고 기대했던 잡채를 시켜보았어요! 

너무나 맛있었던 쌀떡볶이!!!

적당히 맵단맵단이라 그런가 너무맛있는 양념에 쫄깃한 쌀떡이 너무 맛있었어요~~ 계속생각나는 떡볶이네요..!

잡채와 오뎅~~~ 

오뎅에 희안하게 계란이 들어있어요~~ㅎ 리뷰에서 이 계란을 잡채에 으깨먹으면 맛있다고해서 먹어봤어요..!

잡채는 특이한게 너무맛있었어요~  부산의 비빔당면보다는 맛있었네욤 ㅋㅋㅋ

김밥도 먹어볼까하다가 배가 좀불러서 이렇게 먹었는데 그래도 양이 은근~ 차더라구요! 아마 쌀떡볶이때문이었나..?

근데 김밥먹을걸그랬나봐요~ 하루종일 물이 계속 들어가고 헛배가 불렀더란..ㅠ 

 

군산 시간여행마을

 

군산은 시간여행마을이라고해서~ 한군데에 볼거리들이 다몰려있어요.

일제강점기 시대에 대한 아픔을 잘 전시해놓은곳들, 안중근의사등 일제시대의 독립운동가들의 희생정신이 전시된곳들이 많았어요.

한참 관심이 있는 아이와 함께오면 좋을거같아보였어요.

통합권으로 1인 2천원에 판매중이어서 둘러보기 좋았습니다.

위봉함과 해양공원
미술관과 박물관

이건 군산근대역사박물관에서 하던건데~ 이렇게 옛날 시대의 배경으로 사진을찍어서 메일로 보내주는 곳이있더라구요 ㅎ

신기해서 찍어봤는데 우리 쪼꼬언니 넘나 찰떡인것..ㅋㅋ 

다보고 걸어서 초원사진관까지왔어요~

사람들이 꽤있어서 들어가보지는않았구요..! 앞에서 인증샷만 한컷! 

8월의크리스마스 안봐서.. 잘 모르지만 그냥 뭔가 .. 인증샷마냥 다들찍으니까 저도요... 인스타올리게요....ㅋㅋㅋㅋㅋㅋㅋ 

이 옆에 한일옥이있는데~ 소고기뭇국 냄새가 밖에도 자욱하니 나더라구요. 좋아하시는분은 가보시면 좋을거같네요!

 

 

은파호수공원 ( 빈타이, 미제리)

 

벚꽃을 기대했는데.. 서울보다 더 안핀 은파호수공원 벚꽃들.. 봉우리도 안생겼엇어요ㅠㅠ..

지금은 만개했겠죠~ 아쉽~

저희가 갔을때는 바람이 좀불고 추웠는데.. 날좋을때 가면 산책하기 너무좋을거같아요~ 은파호수공원 추천이욤!!

 

빈타이 은파호수공원

택시를타고 은파호수공원뷰를 보면서 카페에서 쉬기위해 빈타이에왔어요..!

엄청 크고 주차장도 넓고 사람도 많은데 넓어서 좋더라구요~

하지만 메뉴선정은실패..ㅠㅠ.. 

한참 쪼꼬언니의 한단계 더 나은 삶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눈 후 갑자기 소금빵이먹고싶어져서 다음 카페로...ㅋㅋㅋ

언니가 찾았던 미제리라는곳인데~ 소금빵이 유명하다고해서 갔습니다~

 

미제리

역시 우리는 아메리카노를 마셔야한다고.............ㅋㅋㅋ 이상한 메뉴먹지말고 아메리카노 마시라던 코뿌의 충고가 생각났던날 ㅋㅋ

뜨끈한 아메리카노를 먹으면서 힐링을했네요..! 요기 미제리 커피가 참 맛있었습니다 !!!!

대신 소금빵과 번이 너무 기름져서 별루였어용... ㅠ ㅠ 소금빵 먹으러온건데  흐윽..ㅠㅠ 조금 이야기를 나누다가 숙소로가야하는데..

저희숙소가 다음날 대장봉에 조금이나마 편하게 가려고~ 좀 외진곳이라 .. 밥을 먹고들어갈까 고민하다가 ( 그랬어야했어!!!) 

네이버 지도 찾아보니 숙소 근처에도 밥집이 좀있길래 일단 숙소로 고고씽했습니다!!! (앞으로의 운명은 모른채 버스를..)

 

군산 숙소에서 컵라면과 맥주 저녁..ㅋㅋㅋ 

 

버스도 또 1시간간격이구.. 우리만타서.. (버스기사아저씨 우리 탄지 몰랐던거같음 ) 아무튼 달리고달려서.. 내려줬는데요..

정류장이없어요... 엥? 아무리둘러봐도 내일 버스타야할 곳 버스정류장도없구.. . 허허벌판입니다......?

갑자기 둘이 멘탈붕괴가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뚜벅이의 설움 ㅋㅋㅋㅋㅋ 

일단 숙소에 체크인을하고 밥먹으러나갔어요..!

근데왠걸..ㅠㅠ 문을 다 닫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오늘 토요일인데요..ㅠㅠ (유추해보면 공장이 많아서.. 근처 공장사람들만 이용하는 식당들인듯해유...ㅠㅠ)

결국 식당들은 다 문을닫고 1개도 찾지못한채 편의점을 5만원어치 털어왔다는 이야기... ^^....................

여행와서 육개장 사발면이 말이되냐면서 이것또한 추억이라고 너무웃기고 재밌었습니당..ㅋㅋ

근데 이날 저녁에 바람이 엄청불더니 너무춥더라구요.....ㅠㅠ.. 다음날 강풍주의보 ^^............................

 

 

대장봉으로 출발!

 

버스정류장을 찾고.. 너무 기뻐서 인증샷까지 찍었어요..ㅋㅋ

조달청 잊지못해!!!!!!!!! 여기 정류장이름이 조달청이었거든용..

혹시나 지나갈까봐 버스지나갈때 손흔들어 잡아탔습니다..ㅋㅋ 이것또한 너무나 기억에 많이 남을거같아요~

가는길에 아침에 강풍주의보여서 너무 걱정됐지만, 가보기로합니다..!

버스안에서 보는 바다는 그저 아름다울뿐이었구요~ 내리면 바람지옥 ㅋㅋ

 

대장봉 오길 잘했다.!

 

산 잘못타는 저질체력 2명... 올라갈때 30분 내려올때 한 20분걸렸어요..!!!

거의 1시간잡으면되는데 버스가 1시간 간격이라 ~ 버스내리고나서는 2시간잡고 구경하면될거같아요!

산책로로 해서 올라갔는데 계단이 진짜 후덜덜하지않나요???? ㅋㅋ 가다 중간에 계단에 앉아서 ........... 잠시 쉬며 멋진풍경을봤어요.

요기가 중간정상인데 요기서 쪼금 더 올라가면 정상이에요!!

여기서 멋진 풍경을 찍을수있어요!

저기 비탈길로 조금내려가서 찍는 사람도있는데.. 저는쫄보라......... 그것까진 ㅋㅋㅋㅋ

철길마을에서 산 군산 마그넷을 들고 인증샷 한컷! 군산! 대장봉!!!  

대신 데크 바로옆에 조금 돌 파인곳에 서서 한컷찍었습니당 ㅋㅋㅋ

2일동안 종아리에 알배겼지만, 정말 올라가볼만합니다! 강추!

내려오는 길에 찍은 동백꽃!

요새 꽃찍는거 좋아져서.. 꽃 여러장찍었는데 아직 동백꽃이 지지않았네요~ㅎㅎ 

파란하늘에 빨간동백꽃이 너무 이뻤어요~ 

 

무녀2구 마을버스

 

무녀도 운좋게 걸어갈수있게 길이 열렸는데 음식이 늦게 나와서 시간이 부족했네요ㅠㅠ.. 

다음은 진짜 역대급 맛있었던 수제버거 맛집 무녀2구마을버스에요~

바람이 너무불어서 해변앞 포장마차에서 먹을려고했던 계획은 묻어둬 묻어둬~~ 날라가고 감기걸릴수있어요..ㅋㅋㅋ

무녀2구 마을버스 앞에 20잔의 단체손님이 있어서 그랬는지 한 20분넘게 기달렸다가 받아서 1시간 마다 오는 버스에 맞춰야하는 뚜벅이들은 허겁지겁..ㅠㅠ 

정말 맛있었던 무녀2구 마을버스카페 강추에욤!

 

 

이성당 줄서서 사니까..많이 사오자...ㅋㅋ

 

전날 예약했으면 이렇게 줄안서도됐는데..ㅋㅋ

이성당은 전날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픽업해올수있어요~ 저희는 알면서도 까먹고 버스에서 주문하려다가.. 직접오라궁.

갔더니 줄이 엄청 길어서 길모퉁이까지 ㅋㅋㅋㅋㅋ 결국 줄 서서 사니까 많이사자도 빵욕심부려서 5만원어치..^^...

단팥빵에 야채빵이 유명해서 이 빵을 사려면 줄을서야해요!

줄서서 6개씩사오고 이거저거 빵추가해서 사왔어요~ 크림빵 유명하대서 추가했는데..

맛있긴했는데... 요새 빵입맛이 고급이되서 이정도는........그저그랬습니다.......ㅠㅠ 

그래도 양손가득히 노란쇼핑백들고 이성당왔다 티내고... 바로앞 카페에서 커피마시고 군산역으로 택시타고 고고!!

 

전체적으로, 생각보다 볼만한곳은 철길마을뿐인거같아용...

근현대마을쪽은 군산이 아니여도 볼곳들이 많으니까요..ㅠ.ㅠ

그래서 대장봉을 가길잘했다고 생각했어요..!

뚜벅이로 가려면 버스시간에 맞춰서 다녀오면될거같아요! 

버스는 99번버스타고가면되구요~ 뚜벅이로 대장봉까지 얼마나 걸렸는지 나중에 세세하게 포스팅할게요!!

그리고 군산 시내만 둘러보실분은 옹기종기 다모여있으니 뚜벅이 꽤 괜찮은거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성당 줄서서 사느라 밥시간 애매해서 못먹었는데 기차에서 배가 너무고파서..

용산역 내리자마자 용우동에서 흡입하고 집에 갔다는 슬픈이야기...ㅋㅋㅋㅋㅋ 흡입하느라 사진도없구요...^^....  

 

의도치않게 굶주렸던 군산 1박2일 여행코스 요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