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 주차장, 마그넷, 먹거리

2023. 4. 10. 03:32전라북도 여행/군산


군산 가볼만한곳 : 경암동 철길마을

Gyeongamdong Railroad Town


언니랑 함께한 군산여행 첫번째 코스인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역에서 시내로 가는길에 있어서 보통은 시내구경하고 역으로 돌아올때 구경하는 코스로 한다고해요!

(친절하신 택시기사님이 알려주심) 하지만 저희는 1박2일 할거라~ 군산 여행 첫번째 코스로 선택했습니다.

주차는  뒷편에 골목에 해도되고 맞은편에 이마트 주차장이 커서 크게 걱정하실건 없어보여요~

물론 우리는뚜벅이라 택시를 탔지만요 ^^ㅋㅋ

군산은 버스 간격이 굉장히 오래걸리는것들이 많아서 왠만하면 택시를 타는게 나은거같아요~ 

토요일 오전 11시쯤도착했는데 사람들이 꽤많았어요.. 역시주말은 ㅠㅠ

들어서자마자 철길마을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싶었지만 사람들이 너무많아서 포기.. 

구글지도보니 여기가 시작지점이라고 나오네용!

알록달록한 전구와 레트로가 가득한 경암동철길마을로 고고!

초입부에 있던 상점!! 가게가 진짜 컷고 옆에 또 먹을수있는곳이있어서 여기 구경해보기로해요~~ 

뽑기도 한번할까~ 하다가 그냥 구경만했어요~

경암동철길마을 현금뽑아가야하나 했는데~ 보통 대부분 2~3천원짜리들이 많으니까~ 

근데 다 카드도되고 너무 친절하셨어요!!!!

울언니의 추억의 음식 쫀디기와 쌀대롱구입! 쫀디기는 지금도 사랑하는 맥주안주라는~

배가 쪼금고프니 간식으로 쫀디기를 구워먹기로해요~

요렇게 자리가 마련되어있어요~

여기는 초입부였는데 중간쯤가면 이런 체험장소도 귀엽게 꾸며진곳들이 있더라구요!

이렇게요~ㅎㅎㅎ

연탄불에 올려서 굽굽~~~

아 맥주가 땡기긴했는데 일단 너무 아침이니까 참습니다 ㅋㅋㅋ 맥주도파는지는모르겠네여~

소시지랑 마시멜로우랑 쥐포도 팔아요~~ 쥐포 좀 땡겼네여 ㅎ 

옆에서 뽑기도하던데 하는거 구경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영상으로도 만들어봤어요~!!!!

먹는동안 교복입고 지나다니는분들이 진짜 많았어요~!!! 추억삼아서 교복입고 사진찍어주면 너무좋을거같아요~

1+1+1+1 총 4장에 4천원~~~~~~~~ 대박이죠?

인생네컷 진짜 이제 없는곳이 없는거같죠~ㅎㅎㅎㅎ조만간 인생네컷앨범하나 사려고요!!

철길마을 중간에서 인증샷을찍는다면~ 여기 알록달록한곳에서 찍어보세요~

더 안쪽에서 (가판대없는곳) 찍고싶었지만~ 사람이 많아서 ㅠ.ㅠ 

요기가 이쁜거같아요! 옌날사진관앞!!  할머니랑 손녀랑 교복입고 사진찍고 너무 좋아보였어요~ 

그밖에도 복고풍으로 사진을 찍어주는곳도 있었어요..! 친구들끼리가면 이런사진찍으면 너무 재밌을거같지않나요~~~

포춘코인은 후기가 좋지않아서 보기만했어요 :)

추억의과자!!!!!!!! 오란다도 진짜 맛있어보였어요~~~!

 

군산 수제마그넷 노란집

 

마그넷을 꼭 사는편이라 어떤이쁜거로 살까 하다가 다 똑같은거같아서 ...... 초원사진관으로살지.. 철길마을로살지.. 고민..

그러다가 완전 맘에 드는 마그넷을 노란집에서 발견했어요!!!!

제가 원하는 모든게 다있는 ㅋㅋ 군산의 가볼만한곳이 다있는 마그넷이었어요!!!!!!!!!! 럭! 키! 너무이뻐요~

이 마그넷은 노란집에서 수제로 만드신다고~ 진자 여기밖에없었어요~ㅎㅎㅎ 맘에들엉 ㅠ

다음날 대장봉가서 찍은인증샷! 넘이쁘지않나효~~ㅎㅎㅎㅎ

추억의 과자 아폴로와 짝꿍을 사고 ~ 철길마을을 나왔습니다 :)

캐리커쳐에 교복대여하고 사진도찍고, 레트로 감성 물씬 풍기는 군산 가볼만한곳 경암동 철길마을..!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만한 관광지인거같아요~!

즐길거리 많았던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여행 필수코스로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