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월~두돌 아기랑 놀아주기 (코시국, 장마 집콕놀이 위주!)

2022. 6. 30. 02:22배금쟁 일상 /호떡어멍 육아일기

18개월~ 두돌아기랑 놀아주기

(코시국 장마 때 집콕놀이 위주!)


코시국에 태어난 우리 호떡이.
너무불쌍한건 사실어린아이들이다..ㅠ
어딜가든 마스크로 가려지는 아가들 ㅠㅜ
만 1세가되기도전에 마스크를 쓰는 연습을.. 에휴!
어쨋든 코시국에 태어난 우리애기.. 심할때는 집콕 놀이위주로 놀아줬는뎅..
요새 또 장마철이라 어디 나가기 힘들어서 아기랑 놀아주기 많이 검색한다..ㅋ 예전엔 뭐하고 놀았나 해서 찾아보니 은근 많았다.ㅎ

1. 촉감놀이

아기랑 놀아주기 첫번째는 단연!! 촉감놀이다! 문센에서 했던 빨대 촉감놀이와 가장손쉬운 입문자용 튀밥 촉감놀이!!
튀밥 주어먹기바쁜데 중간에 구름이 난입해서 튀밥 엄청먹음 ㅋㅋ

마음을 비우고해야하는 요거트 촉감놀이와 미역 촉감놀이!
요거트는 만들고 많이 남아서 해봤는데 진짜 너무너무좋아했다~
그외에도 두부촉감놀이, 쌀국수, 파스타면등등 촉감놀이 할게 너무많다!

2. 병풍놀이
엄마랑벽그림 병풍

아기랑 놀아주기 두번째는 돌전부터 사들여서 두돌인 지금까지도 최고로 좋아하는 엄마랑 벽그림 병풍놀이다 :)
병풍보다 키가 작았는데 이젠 이마가보인다 ㅋㅋ
병풍보면서 사물 동물들 이거저거 알려주기도하고 세이펜도해보고 병풍 안에 숨고 까꿍놀이부터.. 미끄럼틀까지..ㅋㅋ 최고임!!

3. 소근육 발달 장난감으로 놀아주기
맥포머스 자석블럭

아란언니가 선물해쥰 맥포머스 자석블럭! 18갤쯤부터 관심보이더니 두돌째쯤부터 엄청 잘가지고논다!

리틀타익스 원목 블럭놀이

도형쌓기놀이!!
첨엔 잘못하더니 두돌되니까 꽤 잘하게되고, 자기가 쌓고 박수치고 ㅎㅎ 귀염탱.. ♡

브이텍 스포츠센터

체육놀이 브이텍스포츠센터 호떡이는 잘안가지고놈 ㅠㅠ
그래도 공은 따로 잘가지고논당...ㅋ

IQEQ 전동드릴 공구놀이세트

공구놀이세트 장난감!
지뽕맘님께서 선물해주신 🥰
부품들이 야기저기 돌아다니지만 잊을만하면 가서 놀고 그런다 ㅋㅋ 나름 재밌나봄 ㅋㅋ!!

4.낚시놀이

자석낚시놀이 꽤 좋아해서 한참 돌지난 후부터 가지고놀았다! 첨에는 자석 잘 못붙이더니 요새는 아주 잘함 ㅎㅎㅎ
좀 큰 후로는 시시해해서 욕조에물받아서.. 뽀로로 낚시세트랑 이거저거 넣고 낚시놀이하게해줬는데
대참사 ㅋㅋㅋㅋㅋㅋ ^^;;ㅋㅋ 욕조에 들어가고 물뿌리고 난리난리 ㅋㅋ 그래도.. 너만 즐거웠다면 됐당..

5.간단한 미술놀이

다이소에서 캔버스랑 물감사서 해준 간단한 미술놀이!ㅎㅎ
지퍼백에서 하게해줘서 위생적으로할슈있능게 장점!ㅋㅋ

이건 문센에서 좋아하길래 집에서 몇번해쥼!!!! 물감으로 자유롭게 놀기~
자꾸 묻은손으로 날잡고...이곳저곳 잡아서 난감쓰 ㅋㅋㅋ
다음에는 벽에 흰 전지 붙여놓고 손으로 찍어보게 하면서 놀려야겠다 ㅎㅎ

끼적이기!
다이소색연필인데
손에묻어나지않고 잘안부러져서 좋당!

6. 볼풀장

ㅋㅋㅋㅋ 체력빼기좋다.
단점은 공을 다 집어던지고.. 거실이 사라진다... ㅋㅋㅋㅋㅋ

7. 목욕놀이 용품!
핑크퐁 목욕놀이 스티커

핑크퐁 목욕놀이 스티커! 이건 지금까지도 최애 ㅋㅋ
아주 다뜯어져서 상어들 절반이 뜯어짐 ㅋㅋㅋㅋ 지금까지도 어디갈때 물놀이갈때 꼭들고가야함..

이번에 시골에 갈때도 모래놀이캐리어에 꼭 담아갔다...ㅋㅋ

이건 목욕할때 쓰는 거품바스인데~
외삼촌이 사줘서 한동안 목욕하면서 한.. 40분이상 목욕하신듯...
목욕할때 아니어도 뿌려달라고 화장실가고 .. 힘들었따리..

마이리틀타이거 물놀이테이블

마이리틀타이거 물놀이세트!
넘비싸서 안사고있다가.. 핫딜떠서 3만원대에 사줬다 ㅎㅎㅎ
너무너무 잘가지고 놀아가지고 사준보람이있는데..
사실 저기있는 물막이라던가.. 그런건잘안하고.. 걍 상어 넣어두고물만 퍼다 나름 ㅋㅋㅋㅋㅋㅋㅋㅋ ;;

8. 모래놀이, 클레이 지점토 놀이
모래놀이 하퍼스테이블

한참 뭐하고 놀지.. 고민하다가 모래놀이 구매!
할미찬스로 불도 들어오고 정리하기도 쉬운 하퍼스테이블로 결정 :) 불빛나서 너무너무 좋아한다!
어린이집에서 생일선물로 준 색깔지점토~~ 너무너무 좋아함............ㅋㅋ
다만, 모래를 막 집어던지고... 그러고..................................ㅋㅋ
뭘하든 뒷정리는 해야하는 수고를 감수해야하는듯.

9. 다양한 책, 스티커놀이

사운드북부터 촉감북, 팝업북, 돌잡이책, 좋아하는 자연책까지!
다양하게 골라잡아 다잡아 다끄집어내.....!!!!!ㅋㅋㅋ
그래... 잘봤다면되었다...

스티커또 엄청 사봤다...
여기저기 다붙임 ㅋㅋㅋㅋ 헤헤.. 냉장고에는 바다동물들 다붙여놓고 맨날 냉장고 가르키고..ㅎ
접착력이 다른 스티커에 비해서는 좋긴했는데 역시나 소모품 ㅎㅎㅎ

애플비 손전등 사운드북

밤에 자기전에 갖고놀기좋은 손전등사운드북!!! 불꺼놓고 그림자놀이하기에도 너무좋다!
돌 지난후 사서 1년이 지난 아직도 너무 너무 좋아한다 :)
이번에 바다동물도 하나 구매할예정 ..!!ㅋㅋ

10. 비눗방울놀이

비눗방울 싫어하는 아가들없지!!
시골집 마당에서 한참 놀았던 비눗방울~~
옥상이나 집앞에서 뿌려줘도 좋을듯 ;)
그외에 퍼즐맞추기, 공놀이, 물총놀이 등등 뭔가 많음..ㅋㅋ

태어나서 36개월 이전에 새로운 경험을 많이 시켜주면 뇌발달이나 정서적으로 좋다고해서 요기조기 많이 돌아다니는편이당.
하지만 코로나때문에 밖활동을 거의 많이 못하고 어쩔수없이 집에 있을때는.. 아기랑 놀아주기 뭘하면 좋을지 참 고민이 많았다.
육아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 관심사일듯....요새는 두돌지나서 바깥활동하는걸 좋아해서 많이 다니는데.. 요새 장마라 많이 답답해하는듯하당..ㅠ 내일도 열심히 놀아보쟈 호떡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