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영유아 구강검진 푸른꿈나무치과 후기

2023. 3. 4. 00:00배금쟁 일상 /호떡어멍 육아일기

금천구 영유아 구강검진 후기

푸른꿈나무치과


예전부터 가야하는데.. 마음만 무거웠던 구강검진.........ㅋㅋㅋ

드러눕기 선수를 어떻게 데리고 가야하나 고민만하다가 이번에 마음먹고 방문!

일단 어디로 갈까 고민엄청하다가... 집에서 그래도 좀 가까운 금천구로 결정! 

금천구홈플러스맞은편에 위치한 푸른꿈나무치과로 방문했다.

처음이지만 사람이 많을거같아서 전화로 미리 전날 예약하고 방문~

엘레베이터 내리면 오른쪽은 진료대기실, 왼쪽은 진료실로 나뉘어져있다.

교정도 전문으로 하는 치과인듯하다.

대기실은 어린이들도 오는만큼 티비도 틀어져있고 아기자기한 인형들과 

책을 읽을수있는공간도있고!

영유아들이 놀수있는 공간도있었다 :) 

안쪽으로는수유실도있어서 호떡이 기저귀도 갈기편했고~

전날 미리 오늘 구강검진 받으러 간다고 말도 해놓았고,

병원에 와서도 치과 관련된 아이들이 쉽게 접할수있는 놀잇감도있어서 검진을 받기 전에 일단 호떡이에게 주입 ㅋㅋ

생각보다 관심갖고 칫솔질도해주고 ㅎㅎ 기특기특 

구강검진 문진표도 작성!

길지않아서 기다리는동안 작성했다.

구강검진 문진표 작성하고나면 진동벨을 주시는데, 

진동벨이 울리면 건너편 치료실로 가면된다..!

앉아서 놀다보니 어느새 순서~!! 

잔뜩긴장하고 갔는데 일단 간호사쌤이 너무친절.. 깜놀~

놀라서 나가려고하는데 호떡이에게 너무 친절하고 집중할수있게 해주고. 너무너무 감사했다!!ㅠㅠ

역시 어린이 치과는 다르구만ㅋ..ㅋㅋ

의사 선생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조근조근 잘 설명해주셨다.

조금 기다리니 구강검진 결과통보서를 받을수있었음...!! 

1년에 한번씩은 치과 꼭 방문하고 불소도포가 필요한거같다..ㅠ

그리고 치아 통증있다고 하는건 이가 나고있어서 그렇지 충치는없고, 이가 좀.. 누럼..ㅋㅋㅋㅋㅋㅋㅋ

이좀 잘닦자.. 제발요................ ㅠ ㅠ 

이닦이기 너무힘들어~ ㅠㅠ 

영유아 구강검진 지정병원이고~ 이렇게 총 4차까지 구강검진을 무료로 받을수있다.

호떡이는 1차는 못받았으니 지금부터라도 3 4 차 꼭꼭 받아야지! 

 

생각보다 많이 힘들지않게 영유아 구강검진을 끝낼수있었다..!

말을 좀 알아들을때 가는것도 좋은거같다...........ㅎ

입에 세균, 벌레들 잡으러 간다고하니 흔쾌히 입을벌려줌 ㅎㅎㅎㅎㅎㅎ 다컷다 ㅠㅠ..!! 

한가지 불편한점이 주차인데..ㅠ ㅠ 앞에 대는곳도있긴한데 자리가 부족한모양이다.

그래서 근처의 새서울주차장에 대면 1시간 금액을 보조해준다고한다.

따로 주차권이있는건아니고~ 주차장영수증과 진료확인서를 카톡으로 보내드리면 월말에 1번 정산해주는식?

특이하지만 그래도 어떻게든 주차를 보장해주고싶었던 그런마음이 느껴짐 ㅎㅎㅎ

총 5층짜리 주차장인데 주차 가격이 꽤싸다!!! 대신 현금만받는다고하니 현금준비하기~

그리고 엘레베이터없으니까.......... 최대한 낮은층에 주차하기..ㅋㅋㅋㅋ

이날 분명 미세먼지 나쁨이었는데.. 주차 4층에하고 밖에보니까 너무 맑은 하늘에 깜놀.. 가시거리도좋은데..?

호떡이 기관지염때문에 병원방문하고, 또 치과가고... 병원을 2군데나 갔다왔더니 하루가 다갔다.

그래도 참 기특하게 잘 진료받아준 호떡이에게 감사하는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