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증권 계좌 개설하기 ( 삼성증권, 준비물 등)

2022. 9. 22. 11:38배금쟁 일상 /이런저런정보공유

호떡이가 태어나고서 호떡이를 위해 무언가를 미리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보험이든, 저축이든 어렸을때부터 해주면 얼마나좋았을까 하는 ㅎㅎ

나도 성인이되고 자리를 잡고 결혼을해서 그제서야 보험을 제대로 들기시작했는데

지금부터 20년을 넣어야 쭉보장받는데.. 어렸을때부터 이런거하나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태어나고서부터 호떡이 앞으로 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청약저축 이렇게 하고있었다.

실비 1만원 / 보장성보험 약 8만원, 추후 2만원짜리 해지예정 / 저축성보험 12만원 / 청약저축 10만원

30살이 되면 청약과 저축성보험해지금이 총 7500마넌정도 될듯하다. 

그러다가 문득.. 호떡이 앞으로 들어오는 용돈들을 어떻게 처리하믄좋을지 고민이들었다.

친정엄마도 매달 청약통장에 10만원씩넣어주고있었고.. 나랑 10씩해서 총 20넣고있었는데.. 

10이상은 별 메리트가없는거같아서 고민하다가 주식을 개설해주자! 생각이듬 ㅎㅎ

지금은 하락장이지만 한창 상승장때 주식선물이 유행이될만큼 자녀들 주식계좌 만드는걸 종종봤는데

지금이다!! 생각이들어 계좌를 개설하기로했다.

 

서두가길었네 ㅋㅋㅋ

어쨋든 주식계좌는 내가 이용하고있던 삼성증권으로!


아이주식계좌 준비물

1.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최근꺼 ( 상세로 주민번호 다보이게, 아이기준으로 발급받을것, 발급자는 부모일것)

2.아이도장

3. 부모 신분증 ( 이혼해서 친권이 없는경우, 친권이 있는 부모의 신분증도 필요)


요새 삼성증권이 다 여의도 본사로 들어가고 지점이 조금씩 사라지는너낌..

설대입구에서 했었는데 거기사라지구,, 구디도 곧 사라질예정이란다..

암튼 나는 구로디지털단지지점에 방문해서 아이계좌 개설완료!

완료!!! 생각보다 시간도 엄청안걸리고 빨리 끝났다!

사자마자 물리는 하락장 ㅋㅋㅋㅋㅋㅋ

한국개미라면 삼전이지!!ㅋㅋ

보통주랑 고민하다가 오래 지속적으로 매수할거라 삼전우로 샀고

평단은 50290 ㅋㅋ

어차피 계속해서 용돈 들어올때마다 입금해서 살거라 평단은 의미없다고 본다.

앞으로 차곡차곡 모아줘야지!! 

30살에..

7500만원 + 주식모아주면.. 알아서 살겠지..?

30년이후에는 5포세대, 헬조선이라는 말은 사라지고.. 청년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수있는 그런 대한민국이길 바래본다..

출처 https://www.joongang.co.kr/article/17708129#home

 

내아이가 살 미래는 너무 힘든 세상이 아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