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등 꿀팁!! (서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모바일운전면허증으로!)

2022. 7. 8. 12:12배금쟁 일상 /이런저런정보공유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소요시간, 비용

서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모바일운전면허증 발급받기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
지난 강릉여행때 바보같이 지갑을 잃어버리는바람에...
운전면허증은 장롱면허이기도하고 갱신기간이 몇년안남아서 그냥 그때하려고했는데..
하필또 카카오뱅크 비번을 잘못눌러서 카카오뱅크가 잠긴거에요!!!!!!!!!!!!!!!!!!!!!!!!!
근데 카카오뱅크는 여권이나 주민등록증임시발급한거는 인정이안된대서.. 결국 신분증 당일 발급이 되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하러 가게되었답니당.. 서두가길었..
신분증 잃어버리신분 급하시면 당일발급되는 운전면허증으로 하세요!

길고 긴 장마철이 지나고 해가 쨍하게 떳던날이에요!
어찌나 하늘이 맑던지.. 이때 비가 거의 1주일내내 많이도내렸었어요.
저희집에서 가까운 서부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기로했어요!
서부운전면허시험장은 버스도 자주다니고 버스정류장에서 가까워서 대중교통이용해서 다녀오기 편리했습니다 :)
어느블로그에서 대기줄이 긴거보고 오래걸릴거 마음먹고 갔어요.
운전면허증재발급은 요기 보이는 이 건물에서 1층에서 하시면되요!

ㅋㅋㅋㅋㅋㅋㅋ 25명,,, 뭐.. 어린이병원 대기줄보다는 짧네욤.
대기자가 많기 때문에 일단 대기표를뽑고 신청서를 작성하는게 나을듯해요.
운전면허증재발급이기 때문에 2번눌러서 대기표를 받아요!
그리고 바로 옆에 안내데스크에 보면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서가 있으니 가져다가 쓰시면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 및 준비물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 신분증, 돈 (현금,카드가능)
사진은 필요하지않아요!! 바꾸고싶으신분은 지문확인후 가능하니, 바꾸고싶다하시면 챙겨가면됩니다.
신분증은 저같은경우는 지갑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민증이없어서 여권으로 가져갔어요.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 및 영문운전면허증

운전면허증 재발급 하려고보니까 국문 영문버전이있더라구요~~?
영문운전면허증은 따로 해외나갈때 발급하지않아도 사용할수있는 국가들이 있다보니 편리할거같았어요!
그래서 뒷면 영문이있는 영문운전면허증으로 선택~~
영문운전면허증으로 되는 국가는 위에 사진 참고하시구요! 괌도 되니까.. 다음에 괌갈때 유용하겠어요 ㅋㅋ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 꿀팁!!!!!!!!!

재발급시 비용은 국문은 8천원, 영문은 1만원입니다!
하지만........!!!!!!!!!!! 영문도 8천원에 할수있다는사실?!?!?!?!?!
바로 모바일운전면허증 신청도 함께 하시면 지금 시범운영기간이라 이벤트성으로8천원에 해준다네요?!
기간이 언제까지 일지는 모르겠네요~
모바일운전면허증 신청안해서 만원에 운전면허증재발급 하면... 2천원손해볼뻔했어요!!!!
이건따로 공지하는곳이 없는데~ 제가 모바일운전면허증보고 안내데스크에 문의하니까 알려주셨어요!
이런꿀팁이.........!! 모바일운전면허증은 이따가 아래서 좀더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재발급 신청서 작성

그럼 준비물과 어떤 운전면허증재발급을 받을건지, 금액은 얼만지 확인하셨다면 신청서를 작성해야겠죠?
견본양식이 위에 있어서 적기 쉽습니당! 견본양식을 안찍어왔는데... 쉽게쓰실수있을게요!

신청인에 정보를쓰시고~ 재발급에 저는 분실이니 분실에 체크!
성함이랑 주민번호 주소적고! 영문과 모바일에 체크, 빈칸을 작성후! 대기!!

창구 보시는 분들이 꽤 계셔서 25명이지만 한.. 25분?정도 대기한거같아요!

운전면허수수료

대기하면서 너무 지루해서 여기저기 정보를찍어봤어요!
운전면허 수수료 정보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세요 :)
휴대폰충전은 3층에 가면있다고 하더라구요~ 충전할까하다가 언제 내 순번이 올지몰라서 그냥 대기했습니다!

그리고 서부운전면허시험장 왔다갔다할때 TAP이라는 어플에서 자율주행차를 호출해서 타고갈수있나봐요~
저는어차피 합정역까지 가야하니까 안탔는데 근처사시는분들은 교통비도 절약할수있을듯하네요!

차례가되고 접수후 한.. 5분? 지났나 제 운전면허증이 나왔습니다!!!!!!!!!!!!!!!

앞면
뒷면

앞면은 국문과 모바일운전면허증 표식이 있구요!
뒷면은 이렇게 영문으로 되어있네요~!!!!

모바일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운전면허증까지 발급받고 가볼게요! 모르면 다시오기귀찮으니까~
일단 핸드폰에 모바일신분증 << 어플을 다운받으세요!
그다음 본인인증을 한다음 차례차례 단계별로 정보를 적고 새로이 재발급 받은 운전면허증을 인식하면!

짜안~~~~
최초의 모바일 신분증! 모바일운전면허증 발급이 완료됩니다!
캡쳐는 정책상 못하게되어있어서 못했어용 ㅠ 근데 누구나 쉽게 할수있는 단계들이에요~
도착해서 민증받기까지 딱 30분걸렸네요!

신분증 당일발급 필요하신분은 운전면허증재발급 받으세요!
그리고 재발급 받는김에 영문모바일운전면허증 발급 받으시면 돈도 절약되고~ 간편한 모바일신분증도 생기니! 1석2조입니당 :)
서부운전면허시험장 안내 해주시는분이 진짜 친절했어요!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