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선 경전철 개통 이용후기! (노선도, 배차간격,시간표) 지옥철이 될수도,,,

2022. 5. 30. 01:56배금쟁 일상 /이런저런정보공유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저희집 근처 신림선 경전철이 드디어 개통했습니다!!
근처사는 지인은 거의 집앞이라.. 넘나부러울따름이구요!
저는 한 15분걷거나 마을버스 3정거장정도 타면됩니다!
근처역은 서울대벤처타운역입니다!

신림선 경전철 노선도

출처 :신림선 도시철도

노선도는 카카오지하철에서 캡쳐해봤어요!

관악산에서 샛강까지 총 11개의역이고 16분이소요된다고해요!

신림 2호선, 보라매 7호선, 대방 1호선, 샛강 9호선까지 총 4개의 노선도와 겹치면서 갈아탈수있네요!

2호선은 관악산부터 서원역에 살던 주민들이 아침 출근시간에 막히는 버스를 이용하지않고 지하철을 이용해서 신림까지 이용가능하며!

7호선은 사당에서 2번갈아타야하거나 대림까지돌아가야햇던 수고를 덜어줬고!!!

1호선도 마찬가지로 신도림까지 돌아서 가야했었는데~ 서울역 가기 너무 편해졌습니다!!!

9호선 샛강역은 이로말할것없구요!

9호선 급행역이 아니라 샛강역이라 서운해하시는분들도많지만 .. 여의도가 지하를뚫기가 쉽지않다고하더라구요~

게다가 너무 복잡해지는경향도있을거구요!

무튼 너무만족하는 신림 경전철 노선도입니다!

 

근데 경전철이면 열차배차간격이 너무길지않나? 하고 걱정하시는분들꽤있을텐데 한번 알아볼까요?

신림 경전철 배차간격

신림선 시간표는 카카오지하철 역에서 보시면 첫차는 5:30분  막차는 23:44분 샛강역 관악산역 모두 동일합니다! 

자세한 신림선 시간표는 아래에서 해당되는역 보시거나! 지하철 어플에서 확인해보시면될듯해요 :)

http://www.sillimlrt.com/kr/html/sub01/01010201.html

 

신림선도시철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을 잇는 신림선 도시철도. 노선안내, 열차이용안내, 승차권안내, 열차운임안내, 고객서비스 및 간편지연증명서를 제공합니다.

www.sillimlrt.com

신림선 배차간격은 첫차부터는 간격 10분.

출퇴근시간에는 3~4분간격으로 꽤 배차간격이 짧아서 출퇴근시간에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도움이될거같네요!

하지만.. 워낙 노선도겹치는 구간이 좋기도하고..

경전철이라 열차가 작아서  많은 출퇴근 이용자를 다 수용할수있을지..... 지옥철이 될지 어떨지.. 

신림선 배차간격이 출퇴근 시간에는 3분 4분으로 자주있는편이긴하지만.... 

저는 지옥철을 예상해봅니다..ㅠㅠ

호떡이 생애 첫 지하철을 구경시켜주기위해 역으로 왔습니다!!

유모차를 끌고 지하철을 탈수있다니이!!!
뚜벅이고 역이멀어서 지하철타고가는건 상상도못했는데..!!

신림선은 5/28일에 개통했구요! 5/30일부터 출퇴근 하는 분들이 이용하시기 시작하겠네요!!
나 여의도 ifc로 일다닐때나 개통되지!!!!
그래도 지금이라도 생겨서 너무 좋네용 !!

유모차를 이용해야하니 엘레베이터로만 다녔는데 아주 쾌적했어요!
빠르고 쾌적쾌적~
카드찍고 들어오는 구간도 새거라 만족 ㅎㅎㅎ
일단 깨끗해서 너무좋았어요~
지하철 역사내에 상점은 없었습니다!!

엘레베이터에서 내렸는데 사람이 너무많아서 깜짝놀랐어요
일요일 오후 2시쯤이었어요~
일단, 열차가 칸이 3칸이고 경전철이라 작아용 ...ㅠㅠ 9호선보다 훨씬작아요.. 
우이신설선이나 서해선이랑 비슷한느낌인데.. 서해선보다는 열차가 자주있는너낌!!
열차가 오자마자 저는 첫열차는보냈네요...^^
사람이많아가지고.. 상상도못했습니다 ㅋㅋㅋ 관악산에서 출발해서 그다음 제가 탔던역인데 왜이리사람이많을까요?
아마 관악산 등산객분들이많기때문인듯해요~ 주말에는 꽤 붐빌것같은 신림 경전철입니당..ㅠㅠ 
한대를 보내고 그다음 지하철은 무사히 탈수있었어요!

평일 점심시간대는 한가? 하지않을까요~~ 다음에 평일시간대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신림 경전철은 무인전철입니다!
그래서 앞뒤로 젤끝칸에 타시면 이렇게 철도를볼수있어요~
예전에 신분당선타고 완전신기해했었는데 ㅎㅎㅎㅎ 호떡이를 보여주고싶었는데 유모차에서는 안보이더라구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동영상도찍고 사진도찍고 계시더라구요,

호떡이와의 첫 지하철 나들이!
다섯정거장 지나서 보라매공원역에 도착했어요!!!

도착하자마자 잠이드심...ㅋㅋㅋ
역사를 한번찍어봤는데 크지않고 딱 적당하고 깨끗하고 좋았어요 :)

출입구마다 에스컬레이터 있고, 엘레베이터도 잘되어있었어요!

올때는 보라매병원역에서 탔어요~
보라매병원역이나 벤처타운, 보라매공원역 모두 출입구가 2개뿐이었는데 경전철인만큼 출입구도 간소하게!!
오히려 크지않아서 출입구에서 지하철 탈때까지 동선도 짧고 불필요하게 길게 걷지않아도되고! 더좋은듯.

다 새거새거하고 좋고 시원하고~
실내공지질측정기도있고!!!
대신 열차가 작아서그런건지... 승차감이 무지안좋더라구요~
지하철탈때 손잡이잘 안잡는데.. 안잡으면 덜컹덜컹 ~~ 많이흔들리더라구요.
그리고 손잡이도 위아래로 키작은사람들을 배려해서 지그재그로 되어있고
열차와 승장장 사이가 그렇게 넓은곳도없구! 너무 쾌적했어요~
다음은 호떡이랑 둘이 관악산이랑 여의도공원 도전해보겠어요!!!
신림선 개통으로 많은 서울시민들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수있게 되었어요.
오랜기간동안 공사하느라 불편함을 겪었지만! 그만큼의 보람이 느껴지는 하루였습니다~

덕분에 뚜벅이두 유모차끌고 보라매공원 나들이도가고
이제 버스 애매해서 자주못갔던 롯데백화점 근처도 자주갈수있겠어요!!
물론 신림역두!!!!!!

날까지좋아서 너무 좋았던 신림 경전철 개통 기념 나들이였습니다 :)

공사하시느라 많은분들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