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전 구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미성년 자녀도 함께 신청)

2022. 5. 9. 20:21배금쟁 일상 /이런저런정보공유

안녕하세요!
호떡이입니다~
갑자기 관악구에서 전 구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라고 카톡이 왔네요!
5만원씩 총 저희가족 3명 15만원을 받게되겠어요!
저는 코로나때부터 관악구청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해놨는데 가끔유용한 정보가 오더라구요~
오늘은 관악구 전 구민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카톡이와서 냉큼 신청했네요 :)

관악구 전 구민 긴급재난지원금! 클릭해서 자세히 볼까요?

출처 관악구청

말은 즉슨, 4/21일부터 관악구로 주민등록이 된 모든 사람한테 1인당 5만원씩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는내용이네요!
그 이후인 사람은 대상이 아닌듯하니 따로 문의 해보셔야할듯합니다.
신청기간은 5/9일부터 6/24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단 취약계증은 이미 선지급 끝난상태인듯하구요~
5/9~6/24 오후6시까지 : 온라인신청 가능
6/7~6/24 오후 6시까지 : 방문신청 가능
온라인으로 신청 엄청쉬우니 온라인으로 하는게 빠르게 받을수있을듯해요!
예전에 마스크 5부제처럼 이번에도 업무가 몰릴걸 대비해서
온라인2주동안 출생년도 5부제를 진행하네요.

저는 86년생이어서 오늘 ! 신청해보았습니다~
https://relieffund.gwanak.go.kr/

관악구청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접수

코로나19, 함께하면 이겨 낼 수 있습니다 관악구 전 구민 긴급재난지원금

relieffund.gwanak.go.kr

신청은 요기에서 하믄되구용!
설명방법을 차례차례 알려드릴게용!

재난지원금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신청하시려는 분의 출생년도 5부제 오늘이 맞는지 확인하시구요!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 하는내용 보시구 체크 신청하기 클릭!

그럼 이렇게 본인인증하는 창으로 넘어갑니다.
PASS 하신분은 PASS로하시고 안하신분은 문자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본인의 정보가 뜹니다!
확인 해주시고요,

본인이 거주중이신 동을 선택!
저는 난곡동이라 난곡동을 선택했습니다.

이부분이 제일 확인할게 많네요.
미성년자인 자녀것도 함께신청하실거면 체크 아니시면 체크안해도되구요~
세대주의 성명을 적습니다!
저희집 세대주는 남편이어서 남편이름을 적었어요~
세대주 본인일 경우는 본인이름 적으시고 신청자와 동일에 체크하시면되구요.
저는본인은 아니니 체크 안했어요!
그리고 세대주와의 관계는 세대원으로!
그리고 조회 누르면 맨마지막처럼 정보가 떠요.
잘못될경우에는 아예안뜨니 다시 확인해보시면 될듯해요.

세대주이면서 본인만 신청하실경우에는
미성년세대원 체크하지마시고, 세대주에 본인이름, 신청자와 동일에 체크, 세대주와의 관계는 세대주 이렇게 선택하시면됩니다 :)

신청자 본인과 미성년 자녀를 체크해주시고
계좌번호를 입력 후 계좌정보 확인요청을 눌러줍니다.
정상계좌인경우 정상계좌로 확인되었다고 맨아래 뜹니다 :)

이렇게 모든 절차가 끝!납니다!
신청하신거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신청결과 확인에서 개인정보 적으시면 확인이 가능하세요!

지급은 7일이내 된다고합니다 :)
다 있는 그대로 적는것뿐이라서 어려울게 없는 아주 간단한 절차입니다!!
빠르게 인터넷으로 신청하시고!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수령하세요!

+ 추가내용!
신청한지 2일만인 수요일에
재난지원금 입금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