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갱신 준비물, 비용 및 소요기간 알고 갱신하러 가기!

2019. 9. 14. 21:58배금쟁 일상 /이런저런정보공유

여권 갱신 준비물, 비용 및 소요기간 :)

 

어느덧 여권을 만든지,, 10년이 다되어가고 여권의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야 입국이 가능한 나라들도많아서 여권을 갱신하러 갔다왔어요 :) 

10년에 한번 갱신하는 여권이고 준비물이나 소요기간이 10년이 지난 다음에도 같을수는없을것같아서 미리 알아보고가시는분들이 많을것같아서 포스팅을 합니다!

저도.. 두번걸음 할뻔했어용 ..ㅋ

일단 여권 갱신 준비물부터 비용 및 소요기간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용 :)

 


여권 갱신 준비물

 

1. 여권사진 1매 (6개월이내 촬영한 사진, 전자여권이 아닐경우 2매)

2. 구 여권 (갱신하고자하는여권)

3. 여권 발급 신청서 ( 현장에서 작성)

4. 수수료 50,000원

5. 여권은 본인이 직접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합니다! 

예외적인 경우(의전상 필요한 경우, 질병·장애의 경우,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6. 병역관계서류 (남성의경우)

25세~37세 병역미필 남성 : 국외여행 허가서 / 만 18세~24세 병역 미필 남성 : 없음

기타 만 18세~37세 남성 : 주민등록 초본 또는 병적증명서(행정정보 공동이용망을 통해 확인가능한 경우 제출 생략)

 

 


 

1. 여권 사진 규정

일단, 먼저해야할것은 여권사진을 찍는거에요!

여권사진은 엄청 까다롭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사진관에가서 전문적으로 사진을 찍는걸 추천드립니당 :)

여권 사진은 가로 3.5cm, 세로 4.5cm인 상반신 전면 사진이어야하고 6개월이내에 찍은 사진이어야합니다.

여권사진의 자세한 규정은 외교부 홈페이지에서 다운해서 첨부할게용 :)

저는 사진찍은지도 오래되어서 사진관에가서 찍었는데, 사진때문에 두번 갈뻔했어요!!!!!!!!

이유는 바로 컬러렌즈 때문인데요!

여자분들은 렌즈를 많이 끼는데, 렌즈를 끼고 찍으면 안되는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제가 접수하는데 옆에분이 렌즈때문에 여권 신청 거부를 당하시고 돌아가시더라구요...

저는, 사진관에서 렌즈끼고 찍은걸 보더니 아무래도 안될것같다고 동공합성을 해주신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사진찾으러갔다가 다시 렌즈빼고 찍고 동공 합성만해주셨다능..ㅋㅋ 

컬러렌즈이신분은 꼬옥! 렌즈를 빼고 사진촬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구 여권 준비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않은, 10년동안 해외에서의 나의 신분증이었던 여권을 준비해야합니다:)

호치민 여행을 마지막으로, 10년간의 임무를 마친 내여권!!!!

유효기간 재발급이신경우엔 여권을 챙겨줍니다!

 

3. 여권 신청 하는곳 및 수수료

이제 여권과 사진이 준비되었으니 가까운 구청에가서 여권을 신청해주도록합니다 :)

저는 관악구청에가서 접수하고 수령했는데요!!

안내도 잘되어있고 친절하시고 도움을 주시는분들도 계셔서 어렵지않게 신청할수있었어요!

구청 1층으로 들어가면 왼쪽 가장 안쪽인 1~4 창구에서 여권업무를 진행하고있어요 :)

신청하는 순서는, 일단 신청서를 작성하고 검토하시는 분에게가면, 검토를 해주시고 번호표를 뽑아주십니다!

그리고 해당 번호표 순서때 접수 하고 수수료를 결제하면 끄읕!

접수처마다 어떻게 하는지는 다 다를것같아요~!

여권 갱신 신청서 양식은 요래요!

말이 여권 갱신이지, 거의 뭐 새로 발급하는 의미라고 보면될것같아요!

여권종류와 기간, 여권면수등은 본인에게 해당되는거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몰랐는데, 아직 군복무를 완료하지않으신분은 10년짜리가 안되는것같기도하더라구용..ㅠㅠ

저도 만료예정인 여권과 여권 갱신 신청서를 작성후 검토를 받은후! 번호표를 받고 기다려서 갱신을 했습니당 :)

ㅋㅋㅋ 23살때 사진이 참 ㅋㅋㅋㅋㅋㅋ 

요즘은 눈썹이보여야하는데, 이때는 눈썹이 안보여도 렌즈를 껴도 괜찮았나봐요~

여권의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않으신분들은,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왠만하면 바꾸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2020년부터는 파란색여권으로 바뀐다는 소문을 들은적이..ㅎㅎ 깨비..ㅋ

뭐 아무튼!! 구여권과 동일한 것은 이름뿐! 모든여권정보는 다 바뀌니, 면세점이나 항공권 미리 잘 체크해서 변경하셔야합니다!!

 

여권수수료

여권 갱신 신청 마지막에 여권수수료를 결제해야하고 카드도 가능합니다 :)

보통 신청하시는 성인 10년짜리 복수여권 24 면의 수수료는 50,000원입니다.

(여권발급 수수료 35,000 / 국제교류기여금 15,000원)

아이 여권은 33,000원입니당! 종류별로 가격이 다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될것같아요!

http://www.passport.go.kr/new/issue/commission.php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

 

www.passport.go.kr

그럼 구여권은 이렇게!! 천공이되어서 돌려줍니당.

안뇽-

8/20 화요일에 신청했는데, 수령은 8/23 금요일에 가능!

신청일로부터 4일정도 소요됩니다! 빠르쥬!

요렇게! 친절하게 문자까지 발송됩니다.

금요일 오전에 발급되었으니, 신분증과 접수증을 지참하여 방문 후 수령!

10년전 신청 했을때보다 더욱 간편해지고 빨라진 여권 갱신!

해외여행을 참 많이 가는 대한민국이라그런가 ㅎㅎㅎㅎㅎㅎㅎㅎ 점점여권도 간편해지고있는것같아요!

 

새로 여권 갱신 받은 내 여권으로 여름휴가 고고씽!@

커버는 똑같지만, 여권 첫페이지에 도장이 찍히니 뭔가 처음 해외여행갈때처럼 두근두근 거리는 느낌 ㅎ.ㅎ

새여권의 첫 여행지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언제................. 포스팅하지.......? 밀린게 너무나도많당.

여권 갱신 준비물, 소요기간, 비용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