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9월 날씨 및 옷차림! 날씨 링크 보는곳 첨부!

2023. 4. 26. 12:59해외여행 기록하기/'19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 9월 날씨 및 옷차림

KOTA KINABALU


2019년에 코로나 터지기전에 회사 그만두고 해외를 3번이나 다녀와서 그나마 임신하고 출산하고 조금 위안이 되었던거같아요~ 요새 해외 풀려서 많이들나가서 즐기시는분들 많죠!

아이데리고 갈만한곳 생각해보면 코타키나발루도 괜찮은거같아요~ :)

 

코타키나발루가 가장 마지막 해외여행이었는데, 이때 임신초기였어요!! 이땐몰랐고 다녀와서 추석때 알게되었답니당..ㅋ

코나키나발루 여행 기록을 안해놔서 그런지 진짜 많이 까먹었네요..ㅠㅠ 여행은 항상 기록을해야하는데 ㅠㅠㅠㅠㅠ

해외여행가면 많이 돌아다니던 제가.. 3일의 여행중 2일연속 4시만되면 피곤해서 숙소와서 잠들고 8시 9시까지 잤어요..

말이되냐고요 ㅋㅋㅋㅋㅋㅋ 코타키나발루 일몰 어디서볼지 다 검색해놨는데 못봄 ^^.. 마지막날 반딧불투어에서만보고..

아마 이때 임신초기여서 이렇게 피곤하고 잠많이 잤던거같은데.. 남편 너님은..왜죠..? 무튼, 

코타키나발루 첫 포스팅으로 날씨와 옷차림 정보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당 :) 

 

코타키나발루 여행기간 09/6(밤출발)~9/10 3박 5일 일정

 

코타키나발루 9월 날씨

23년날씨가 미리 나온건데 기록평균으로 표기되어있네요~

대체적으로 우리나라 여름날씨라고보면 되는데요~ 물놀이를 많이 하니까 그나마 괜찮았던거같습니다! 

3박 5일동안 우기임에도! 비는 한번도 오지않았어요~ 비오는건 진짜 복불복같아요!

코나키나발루의 건기는 1~5월 / 우기는 6월~12월이라는데 건기우기 솔직히 상관이 별로없는듯하네요..

너무 덥거나 수영못할정도의 애매하게 낮은 기온만 피해서 가면될듯해요 :) 

그리고 요새 신경쓰이는것중하나! 바로 미세먼지~ 코타키나발루는 미세먼지는 좋은편인가보네요~ (오늘자 미먼임)

https://www.accuweather.com/ko/my/kota-kinabalu/229992/daily-weather-forecast/229992

 

코타키나발루, 사바, 말레이시아 일일 날씨 | AccuWeather

Know what's coming with AccuWeather's extended daily forecasts for 코타키나발루, 사바, 말레이시아. Up to 90 days of daily highs, lows, and precipitation chances.

www.accuweather.com

자세히 날짜를 보고싶으신분은 위의 링크 한번 둘러보세요 !

 

코타키나발루 9월 옷차림

다음은 코타키나발루여행 9월 옷차림이에요!

옷차림은 한여름 옷차림 하고가시면됩니다.. 밤에도 춥지않아요! 모자나 양산 꼭 챙겨가시구요! 따가워유

휴양지이니 여성분들은 휴양지원피스챙겨가시구 남자분들도 민소매, 반바지 위주로 챙겨가시면좋을듯해요~

긴바지는 통기잘되는 바지 추천해요! 넘덥습니다~

아이러브kk앞에서 사진도찍고~ 블루모스크사원가서 인증샷두찍구요~ 

이날 날이 쪼곰 흐렸었는지 사진이 좀 뿌옇더라구요 ㅠㅠ

 

첫날 제셀톤포인트에가서 섬투어 뭐할지 구경하고 현지에서 예약했어요~ 

미리 예약해서 가는것보다 제셀톤에가서 직접 여기저기 둘러보고 예약하는게 싸다고해서!! 

미리 예약못하셨거나 즉흥적으로 하시고싶으신분은 제셀톤포인트가서 예약해보세요 :)

민소매 절대 안입는사람인데, 여행간다고 사줬더니입긴했어요.. ㅋㅋ입고 시원하다고 좋아하던 사람..^^....

 

남편 옷차림준비물은 민소매티, 반팔티, 얇은긴남방, 반바지, 크록스, 아쿠아슈즈, 모자, 래쉬가드 

저는 원피스 3개에 반팔티, 반바지, 래쉬가드등 챙겨갔어요!

남편은 다 반바지에 긴팔얇은남방1개(굳이..) 반팔티와 민소매티, 래쉬가드를 챙겨갔는데 긴팔은 안챙겨가도될거같았어요. 수영장이나 섬투어할때 필요할까봐 워터슈즈도 샀는데 크록스로 다 해결할수있을거같아요 ㅋㅋ

비는 안왔지만 낮에는 날이 너무 더워서 맥주나 카페 필수이긴합니당.. 

이동은 우버불러서 다녔구요! 

멋진일몰은 돌아가기 전날, 반딧불이투어에서 보았습니다 :) 

이날도 졸렸는데... 어쩔수없이 투어니까 강제로 보게되었다고해야하나..

근데 갑자기 구름이 나타나서 일몰을 제대로못보긴했어요 ㅠㅠ

멋졌던 코타키나발루 일몰!

반딧불이투어는 미리 카페에서 예약해서 갔는데 날씨가 좋아서 다행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쩜프뛰었는데 옷때문에 날다람쥐...ㅋㅋ

섬투어는 마누칸섬으로갔는데 생각보다 막 엄청 물맑고 너무이쁘고.. 그런느낌은아니였어여~~

섬투어도 마찬가지로 비는 안왔지만 약간 흐렸어요! 패러세일링도하고 잠수하고 물먹고..ㅋㅋ

밤에는 약간 온도가 내려가서 돌아다니기 너무 좋은날씨가되더라구요~

늦게까지 하는식당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는거같았어욤.. 첫날 둘째날 다 늦게까지 자버려서 밥시간 놓치구 애매해서 르메르디앙호텔에 묵었는데 그앞에 시장이있는데 거기 시장구경하면서 저녁 먹었습니당 ㅎㅎ 

아쉬워서 다음에 또 가보고싶은데 그때는 호떡이 데리고 셋이 가볼까바요 :) 

코나키나발루 9월초 여행 날씨는 정말 굿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