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장미축제, 섬진강 기차마을 주차 및 요금!

2023. 5. 18. 12:20전라남도 여행

곡성 장미축제 : 섬진강기차마을 


안녕하세요,

오늘은 곧 열릴 2023 곡성장미축제 섬진강 기차마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해요!

2023 곡성 장미축제 기간 및 요금

 

2023.05.20~2023.05.29

장소 : 전라남도 곡성군 섬진강 기차마을

입장료 : 대인 5천원 / 만4세이하는 무료!

증기기관차나 레일바이크는 따로 유료이용가능.

자전거, 킥보드 등은 반입금지.(장애인 전동차는 예외)

평소 볼수없는 세계명품 장미를 한곳에서 볼수있는 축제라고해요!


저는 지난주 목요일에 다녀왔는데 이때는 만개까지는아니였지만 그래도 장미가 꽤 폈었네요!!

다핀게 아니여서 아쉬웠지만, 만개하면 너무이쁠거같아서 꼭꼭 추천하고싶어요!

생각보다 섬진강 기차마을이 꽤 커요! 놀랐습니당.. 아이가 낮잠을 안자고 이겨낸 상태로 간거라... 많이 못봐서 아쉬워서 다음에 또가고싶더라구요..! 그만큼 볼거리가 많은거같아요.

 

섬진강기차마을 주차 및 둘러보기 팁

 

주차장이 여기저기 굉장히... 많아서 어디에다가 해야하나 고민이 되더라구요.

일단 주차장은 후문쪽이 큰거같아요. 주말에 사람이 많으면 선택할수없이 후문쪽에 대야할수도있을거같네요.

장미공원만 보실분! 후문 주차장 이용!

크게 네모쳐놓은 주차장이 후문에서 가까우곳입니다.

작은동그라미 쳐놓은부분이 후문입구 및 매표소구요! 그리고 오래 걷기 힘드신분은 장미공원만 보려면 후문으로 나갔다가 구경하고 후문으로 나가도 좋을거같아요!

전체적으로 둘러보실준 정문 및 가운데 주차장 이용!

그리고 전체적으로 드림랜드(관람차), 동물농장등을 여유롭게 오랜시간 둘러보실분은 가운데 주차장P2에 주차하는것도 괜찮아보입니다!

저희가 주차한곳인데요~

정문으로갔다가 후문쪽까지 둘러보려면 동선이 낭비가되니까,

P2쪽에 주차를 하시고 후문으로 가서 매표 한 후,

장미공원을 둘러보고 공원 둘러보면서 중앙광장쪽, 그리고 드림랜드, 동물농장 보고 정문으로 나와서 주차장으로 가는 루트가 동선이 낭비없이 괜찮아보여요!


요기가 후문 기차마을 매표하고 들어가는입구에요!

섬진강 기차마을 증기기관차 요금과 시간표!

가정역에서 주차하고 증기기관차 타고오시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여기가 가정역인데요~ 지나가다가 여기서 잠시 쉬었는데 여기가 증기기관차 타는곳이었더라구요!

주차가 빡세신분은 가정역에 주차하고 증기기관차타고 섬진강 기차마을 왔다갔다해도 좋을거같아요!

가정역 앞에 또 출렁다리도있어서 가볍게 둘러보기도좋더라구요~ 주차도 가정역 맞으면에도 넓은공간이있더라구요~

저희는 섬진강기차마을 P2에 주차하고 후문으로 들어갔습니다.

대인2인 1만원, 36개월이라 무료였어요! 만4살이하는 무료에요~

사실 저는 갔을때 곡성장미축제 앞두고있는지 몰랐어요 ㅋㅋㅋ 들어가고나서야 알았다는...^^ㅋㅋ

들어가자마자 일단 높은데서 파악하고자 높은곳으로 올라왔는데 너무 이쁘게 조성되어있더라구요!!!

빨간전화박스만보다가 초록색봤는데~ 넘이쁘고 싱그럽고 그렇드라구용 ㅋㅋ

귀여운 포토존들도 많더라구요!

1004장미공원이있는데.. 장미...ㅠㅠ 덜펴서 아쉬웠어용.. 그래도 축제기간에는 활짝펴서 너무이쁠거같아요!

아주 안핀건 아니였으니까요!!ㅋㅋ 변산마실길 데이지보다는 낫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변산마실길 데이지보러갔다가.. 샤스타데이지 한 5개보고왔나 ㅋㅋㅋㅋㅋㅋ 꽃때가 잘안맞았던 여행이었습니당 ..ㅋㅋ

장미축제답게 너무이쁘게 꾸며놨더라구요~

여기 천사의미로원이 정말... 사진찍기 최고좋겠어요!

그래도 이정도라도 펴서 너무 다행이라며 ㅋㅋ

저는 이 주황색 장미가 너무이쁘더라구요..!!

장미가 이렇게 종류가많다니~~~~ 

덜핀 장미도 너무 이쁘죠~ 날씨 화창한날가면 진짜... 인생샷 건지겠더라구요!

평일인데도 인증샷찍는분들이 꽤있었어요~~~

가운데 연못에 소망정이있었어요~

앉아서 쉬어가시는분들도 꽤있고, 바람도 살랑살랑부는게~ 더운날이었지만 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

장미외에도 이렇게 알록달록 예쁜꽃들이 참많았어요~~~

장미터널에 꽃이많이 안펴서 아쉬웠지만, 만개하면 진짜 대박이쁠거같더라구요.

내년에 축제하면 꼭 가보고싶어요...!!

중간중간 분수대도 이쁘게 잘 조성해놔서 관람료대비 너무 볼거리가 많다고 느껴졌어요!

요런 풍차존도있구요~ㅎㅎㅎㅎ 

쉬어가는 의자도 기차로 되어있어서 디테일이 살아있었던 ㅎㅎㅎㅎ

호떡이는 잠을 안자가지고... 찡찡모드에 안가려고해서.. 제대로 즐기지못해서 아쉬었어용..

내년에 도전하자 아들아! 니가 커서 엄마 사진찍어주는 날이 올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문쪽 광장에 증기기관차가 서는곳이있고 그앞에 이렇게 에펠탑포토존이있어요~

사람이 많았는데 ai지우개로 지우니까 저만보이네용 ㅋㅋㅋ 너무작게나왔지만요~

에펠탑 근처에 바로 이렇게 증기기관차 타는 승강장이 있습니다.

뒤로보이는 관람차가 너무이뻐서 같이 한프레임에 담아봤어요!

온김에 증기기관차도 타보면 또 특별한 추억이 될거같아요 :)

여수에서 전주로 가는길에 들렀던 곡성장미축제, 섬진강 기차마을!

너무 즐거웠지만 다 즐기지못해서 아쉬워서 다음을 기약했던, 여행지였습니다..!

이번 장미축제 기간에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요!!

축제기간이 너무 붐빌거같으면 끝나고나서 가도 좋을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