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맛집 삼백집 콩나물국밥 너무 시원해...!

2018. 7. 13. 00:10전라북도 여행/전주

 

전주 맛집

콩나물국밥은 삼백집이 진리 ♪ 


 

전주에는 맛집이 엄청많잖아요! 보통 전주여행 가시는분은 먹으러가시는분들이죵?!?!

ㅋㅋㅋ 아니어도 그렇다고해주세요..ㅋㅋ

 

암튼 저는 전주여행중에 한옥마을 다우랑이랑 길거리야도 맛있었지만, 전주콩나물국밥이 진짜 맛있었어요!

사실 콩나물국밥 잘안좋아해서 그게그거겠지했는데.. 전주맛집으로 유명한곳에서 콩나물국밥먹고

신세계........!!!

 

 

짱맛탱인것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맛있을수있냐며 ㅋㅋ미리 썸넬사진투척!

 

 

움짤까지 투척!!!!

보글보글끓는 넘맛있는 전주맛집 삼백집 본점의 콩나물국밥 이에용!!

 

 

 

가게가 엄청크죠!

저희가묵었던 객리단길게스트하우스에서 엄청가까웠답니당 :)

역시술먹은다음날의 해장은 개운+시원한 콩나물국밥이짱!

다들 해장하러많이들가시죵!!!!?

 

내부가 이렇게 넓은데도, 아직 점심시간이아닌 어정쩡한 시간인데도 사람이 엄청많았어요!

저희도 약간 웨이팅하고 가장안쪽자리로 안내받았어요 :)

전주에는 콩나물국밥으로 유명한 3대 콩나물국밥집이있다면서용?!

 

현대옥, 전주왱이집, 삼백집! 이렇게 3개 !!

 

네이버 잠깐보니까, 현대옥은 오징어가들어가나보네영?!

다음에 현대옥도 가봐야겠어요 :)

 

 

전주 맛집 삼백집 콩나물국밥집의 메뉴입니다!

콩나물국밥이 근데, 5/1자로 천원이 올라서 7천원이라고하니 참고부탁드려요!

저는 4월말쯤가서 뭔가. .럭키!!!!!! ( 안동도그랬는뎃)

여튼, 저희는 1인 1콩나물국밥을시키고, 모주1.2L와 고추군만두를 시켰습니다!

 

기본찬!!!!!! 다 너무맛있는것만나왔어요!

반숙된 1인 1계란후라이와 새우젓, 깍두기, 김치, 장조림고기까지!!!

뭔가 콩나물국밥이랑 굉장히 잘어울리는 찬들밖에없네영 ㅋㅋ

여기 가장맛있었던건 바로 깍두기!!!! 콩나물국밥집의 생명은 깍두기죠.

진짜 맛있어서 계속 리필해먹었어요!

 

 

저희가 시킨 모주가나왔어요!

전주 모주가 뭔지 몰랐는데, 막걸리에 흑설탕, 그리고 계피, 한약재를 넣고 발효시킨술인가보더라구요!

그래서 알콜농도가 1%밖에안되는 술이래요!

전주 모주는 특산품이라 전주에서밖에 안파는것같아요~!

 

 

 

많이 걸죽한편은아니구용 그렇다고 엄청 맑은술은또 아닌것같아욯 ㅎ

계피향이좀 나서 호불호가 갈릴것같긴한데, 저는 자주는 잘모르겠고 ㅎㅎㅎㅎ

콩나물국밥먹을때 왠지 손님들이 엄청좋아할것같아용 ㅋㅋ

술은?아니지만 술인 모주로 저희 다섯의 짠샷은 이날 아침에 마무으리~!

 

 

근데 진짜 콩나물국밥 뭔가 신성해보여욬ㅋㅋㅋㅋㅋㅋㅋ

너무맛있엉!! 보글보글 끓게되어서 나오는데 그위의 계란이 정말...

 

 

근접샷 찍어봤어요!!!

맑은 콩나물국밥위에 뿌려진 고추가루와 계란이 너무 잘어울려요!!

색도이뻐!!!!!!!!!

맛도좋아!!!!!!!!!!!!!!!

 

 

코뿌님이 이렇게 해먹길래 저도 따라서 이렇게 해먹어봤어용

ㅋㅋㅋㅋㅋㅋ

콩나물국밥 + 계란 + 김 + (청양고추는생략)

 

정말 맛있었어용!!

전주맛집 맞는듯 ㅎ.ㅎ

 

 

다음은 고추만두튀김! 이거 정말 쫀맛이에용!!

꼭시켜서 드셔보시길............

저는 포장까지해왔어요!!ㅋㅋㅋ (집에 만두귀신이 기다리고있어성)

 

60년동안 쭉 콩나물국밥만을 연구해온 전주맛집 삼백집!

시원한 속물이용 해장국이자 든든한 한끼로 60년의 식사를 책임졌다고 ...!

멋지네요.

 

앞으로 쭈욱~ 이맛이 이어져서 또 먹으러 가고싶네요!

다음에 먹으러갈땐 같이갔던 절친들이 생각날것같네요 :D

 

 

 

 





전주 한옥마을 맛집 

◀ 보러가기! 

 

전주 객리단길 예쁜 카페

◀ 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