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총정리! 맛있는것만 골라먹자!

2018. 7. 7. 02:46전라북도 여행/전주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총정리!

다우랑/길거리야/교동고로케/아이스맥주!

맛있는것만 골라서 먹고왔어용 :)


 

4월말쯤에 전주여행을 갔다왔어요!

원래 전북임실이 저희 엄마 고향이어서 어릴때부터 전주를 많이 지나쳐가고 그랬는데, 여행으로 간적은 단한번도 없었거든요, 이번에 회사의 절친들과 함께 전주1박2일 여행을 갔다왔는데, 여행의 테마는 먹방여행이었습니다 :)

사실 저는 먹는것보다는 구경하고 관광하는여행을 위주로 하는 스탈이에용! 근데 이번에 가본 전주 먹방여행은 너무즐거웠습니다..... 먹방여행 참 매력적인듯 ♥

 

 

일단 저의 베스트오브베스트였던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다우랑 만두 먼저.. 썸넬용으로 공개합니닷!ㅋㅋ

저 윤기보세용........... 크읍...

 

그럼, 전주 1박2일 여행 중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총정리 폿팅하겠습니당 :)

 

 

5명에서 함께 국내여행을간건 처음이었는데용, 저빼고 다들 전주 여행왔었고 한옥마을왔었더라구요!

전 처음인데,,,,,,,, ㅋㅋ 한옥마을 가고싶었는데 주위에서 너무 한옥마을 상업화되어가지고 비싸기만하다 이런말을 많이 듣게되더라구용..ㅠ ㅠ 근데 진짜 비싸긴한것같더라구용 ㅠㅠ.

이날 날씨가 정말 따뜻한날이었는데 날도맑고 진짜~ 기분좋았어요!

전동성당에서 한옥마을 가는길로 쭈욱~~ 올라오다보면, 점점 사람이많아져요.

그리고 하나둘씩 한복입은 사람들도 많아지구요! 저희는 한복은 패스했습니다 ㅎ.ㅎ

 

일단, 저희의 목적은 첫번째로 다우랑 만두였어용!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다우랑 수제만두

 

 다우랑은 만두집이에요! 만두도 그냥만두가아닌 핵맛만두입니다 ㅋㅋㅋㅋ ( 물론저희일행입맛엔..ㅋㅋ)

 

 

다우랑의 인기가 정말 엄청나죠 ㅋㅋ 사람이 많습니다만! 다들 포장해가는거라 생각보다 오래걸리지않으니 줄을 설만합니다!

다우랑은 같이간 절친들 모두가 극찬하는곳이어서 너무 기대됐어요! 사실 저.. 만두빠순입니닼ㅋ

 

 

다우랑에서 뭘먹을까하다가 개당 가격보고 식겁.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우철판군만두 1개에 2,500원입니당.. 헐랭이다 헐랭이.. 근데 또 여기까지와서.. 맛있다고하니 먹어보기로!

다우랑 택배도한다고하니..... 하지만 바로사서 한옥마을에서 먹는 다우랑수제만두가 더맛있을듯 +_+

둘쨋날도가서 집에있는 만두빠돌이 갱민님을위해 교자만두도 1팩 사갔는데 교자만두도 정말 핵맛탱이었어요!!

 

 

새우교자만두랑 고기교자만두는 팩으로 팔고있었어용!

저 가운데 맛있게 구어진건 야채오븐만두에요! 오븐만두.. 정말빠삭할듯.. +_+

 

 

줄을 쭉 서서 가면서 고르는거라, 중간쯤오면 새우철판군만두랑 철판군만두들을 팝니당.

하악.. 저 만두의 윤기봐랏.. 저희는 1인당 만두1개씩 해서 새우철판군만두를 5개 샀어용 :)

 

 

대만에서 딤섬먹어보고 신세계였었는데 요기도 새우딤섬이랑 왕만두를 팔고있었당.

딤섬도 개당 1천원으로 매우비싸다 ^^....ㅋ

 

 

새우철판군만두 먹어봤는데, 매콤하고 ㅠㅠ 진짜 맛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잉.. 또먹고싶다.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 길거리야

 

전주한옥마을 두번째 먹거리 맛집은 길거리야! 길거리야는 달님께서 먹고 극찬극찬! 꼭 오늘와서 또먹겠다고했던 먹거리였어요!

 

 

길거리야에도 사람이 꽤많았지만, 여기도 테이크아웃이라 줄이금방금방 빠집니당 :)

한옥마을에서는 가장유명한 바게트버거라는뎅 여기말고 다른곳이 있는지는 잘모르겠다! 일단 검증된곳이니 고고씽 +_+

 

 

길거리야 바게트버거는 4,000원!

예전엔없었던것같은데 세트메뉴도 생겼다고한당. 콜라나 사이다를 같이 사면 5,200원!

우리는 바게트버거 3개 주문 +_+! 우리는 맥주를먹기위해 단품으로 구매!

그외에도 쥬스랑 커피도 팔고있으니 목마르신분은 지나가다가 먹으묜 좋을듯합니당 >.<

 

 

길거리야 바게트!!! 속이꽉찼다...! 꽤 크기가있당 ㅎㅎ

빠삭빠삭한 바게트안에 매콤한 속까지!!! 너무맛있다...!!!!!!! 왜 달님이 계속 말한지 알듯 하당.

몇명은 올라갈때 짝궁들을 주기위해 포장해갔당 :ㅎㅎㅎ

 

 

마실거는 길거리야 바로옆에있는 아이스비어!!!!!!!!!!!! 더운날에 특히 전주한옥마을 더 더운데, 구경하면서 아이스비어 안먹을사람있나요?ㅋㅋㅋㅋㅋ...

우리는 아이스비어와 만두, 길거리야를 먹기롯!!!ㅋㅋ

 

 

하악하악.. 길거리야3개와 다우랑만두와 아이스비어...♥

먹는곳은 먹을만한곳이없어서 서서 먹고 대신 이렇게 돌의자같은곳에 내려놓고 먹었다 :)

이날 또 가맥집 전일갑오가야하고 막걸리골목 가야해서 적당히 먹는걸로!!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 교동고로케

 

 

다음은 둘쨋날 또 한옥마을 들러서 산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교동고로케!

길거리야 옆에있던곳인데, 고로케를 좋아하는 갱민님을 위한 선물>.<

 

 

고로케도 1개당... 꽤 가격이나간다.. ㅋ ㅋ ㅋ

전주비빕밤고로케라는걸보고 너무 신기해서 나도모르게 줄을 서고잇었다 ㅋㅋㅋㅋㅋㅋㅋ...

요기도 세트메뉴가있다 :)

 

 

고로케말고도 찰스틱과 도넛을 팔고있다.

난 도넛 샀는데, 찰스틱을주셨었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론.

구매하시고 잘 넣어줬나 한번 확인해보세용 ㅋㅋ 가격은 같았고 찰스틱도 맛있어서 걍 먹었습니당 ㅋㅋ

 

 

집에와서 고로케 돌려서 냠냠!!

전주비빔밥고로케랑 불고기고로케랑 찹살쑥도넛!! 고로케도 진짜맛있었는데, 난 저 쑥도넛이 핵맛탱이었다...

고로케 좋아하시는분은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당 :)

 

다 넘넘 맛있었던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총정리~! 실패없이 다 맛있는것들로만 냠냠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