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 준비물 리스트! 어플도 추천!

2018. 9. 1. 08:00해외여행 기록하기/'17 방콕,파타야


태국여행 준비물

준비물 체크리스트 및 미리 어플 다운받자!!!



크리스마스 태국 여행 포스팅.. 너무밀려있네요..ㅋㅋ

오늘은 태국여행 방콕과 파타야 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여행은 4박 5일 일정으로 태국 파타야2박 방콕2박 일정입니다 :)

티켓팅을하고 가는날이 언제나오나 하지만 시간은빠르고

출발 2일전에 하나둘씩 필수품을 정리했습니다 :)

태국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1. 여권



여권은 정말.. 안챙기는 사람있겠어? 하지만 은근 안챙기는사람들이 꼬옥 있습니다!

까먹을수도있으니 캐리어에 첫빠따로 저장!

방콕가서 짜뚜짝시장에서 여권케이스 만들거라 마지막으로 신혼여행때 했던 커플 여권케이스는

바이바이샷을찍어줍니당.. 그동안 잘썻다~


태국 방콕과 파타야는 비자는 필요없고, 여권은 유효기간이 6개월이상 남아있어야 가능하니

여권만료일도 체크해보세요!


2. 각종 예약바우처와 여행일정표




항공이티켓, 호텔바우처, 그외에 바우처들까지!

이때가 12월이어서 인천공항외투서비스를 미스터코트룸에서 예약했어요.

그리고 유심카드예약해서 수완나품공항에서 픽업하느거였고,

벨트레블로 공항에서 파타야, 파타야에서 방콕 숙소까지 이동하는거 예약해서

미리챙길 바우처와 예약확인서류들이 꽤있었답니당..

종이로도뽑고, 핸드폰으로도 저장해두는 센스!~



3. 바트




한국에서 어느정도 예약할거끝냈으면, 이제 가서 쓸돈을 챙겨야겠죠!

저는 2인 총 85만원을 써니뱅크로 50%환율우대 받아서 25,000바트를 신청했습니다!

 (그당시환율이라 지금과 다를수있음 주의)


그리고 근처 신한은행 여의도지점에서 수령했어요!

1천바트 20장, 500바트 9장 100바트 5장!

혹시모르니 비바체크카드에 돈을 조금 넣어두고요!


아무래도 환율우대가 적으니 달러고 가져가서 현지 환전하시는것도 유리하실테지만,

저는 가서 스트레스받기 싫어서 미리 환전해가는 스탈입니다~



4. 옷



태국은 더운나라이니까 여름옷을 준비해야죠!

12월이라 여름옷다 꺼내느라 고생좀했습니당..ㅋ ㅋ

하지만 살이쪄서그런지 그해 여름의 옷이 안맞아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름옷 살수있는 사이트에서 급하게 주문했어요.

쉬비치나 그런곳에 당일주문이있어서 다행히 옷을 받을수잇었습니당..ㅋㅋㅋ

파타야는 또 휴양지이니까.. 원피스와 수영복 준비해주시고..

방콕은 사원이나 그런곳 가려면 긴바지가 필요해서 긴바지 얇은거로 하나준비해뒀어요!

원피스 넘이뻐서 샀는데 땅에 끌리는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운나라이니까 땀 많이 흘릴걸대비해서 윗도리는 넉넉히 준비했어요.


5. 악세서리 등



다음 태국 방콕 여행 준비물은! 모자랑 샌들, 머리띠 선그라스등!

모자는 정말 필수필수~ ㅋㅋ 여행객티내죵..ㅋㅋ ㅋ

가벼운 슬리퍼나 샌들은 여행할때 꽤 좋았어요.

근데 사원에 슬리퍼안되고 샌들까지는되는곳들이있어서

저는 슬리퍼중에도 발등덮는걸로 준비했습니다 :)


6. 기타



태국여행 준비물 기타리스트로는 

보조배터리와, 셀카봉, 손선풍기, 핸드폰충전기, 디카, 블루투스리모컨등!!


7. 어플



태국여행 추천 어플은,

일단 태국에서 택시탈때 좋은 그랩과 우버어플을 다운받았구요~

MRT와 BTS어플을 다운받아서 노선도와 소요시간을 볼수있는 어플!




음식이라던가 예절, 교통수단, 기본 태국어 등등을 알수있는 태국가이드북이라고

태국 관광청어플인데 나름 보기좋았습니다 :)

그리고 해외여행의 필수품인 번역어플!

사진찍어서 텍스트번역도되니, 그야말로 필수품이라고할수있죠!



그리고 eatigo 라는 어플이있는데, 그어플은 현지에서깔아서 여기 이사진엔없지만,

유명 레스토랑을 예약하고, 시간별로 할인을 받을수있는 어플이에요!

방콕 루프탑바 라던가 레스토랑, 카페등을 할인!받을수잇어용~ㅋㅋ

나중에 이티고나 우버 그랩 어플들은 따로 포스팅하도록하겠습니다 :)




이건 태국 가이드북에서 캡쳐한 방콕 BTS, MRT노선도에요!

우리 숙소가 파야타이 역에서 엄청가까워서 짜뚜짝이랑 시암갈때 자주이용했답니다 :)


8. 쇼핑리스트 및 가볼만한곳 알아가기.


방콕여행의 필수준비물! 여행일정도 일정이지만, 쇼핑과 먹방리스트가 참 중요하죠?


저의 쇼핑리스트는

1. 여권케이스 - 짜뚜짝시장

2. 과일비누

3. 기린조명

4. 디퓨저.

5. 코끼리장식품

6. 마그넷 / 스노우볼

7. 라탄백or 에코백

8. 야돔

9. 캐시미어 스카프 ( 엄마들선물)

10. 간식들

11. 와코루속옷

12. 기타 예상치못한 어머! 이건사야해! 것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중에 

반은 산것같네요!!ㅋㅋ


ㅋㅋㅋㅋㅋㅋ 미리공개하는 태국여행쇼핑리스트샷..(쇼핑여행간거니?)


그외에도 먹방리스트를 생각해갔어요.


1. 팟타이

2. 푸팟퐁커리

3. 그나라 국민 맥주

4. 똠양꿍

5. 빠에야

6. 모닝글로리

7. 로띠 

8. 땡모반

9. 맥도날드 콘파이

10. 망고밥

11. 길거리음식!


많이먹은듯하네요.ㅋㅋㅋㅋㅋㅋ 


이것만은 꼭 하고 이것만은 꼭 먹고 이것만은 꼭사자! 

하나씩은 준비해가서 알찬 여행 하시길 바래용~!


이상 태국여행 준비물체크리스트 및 어플 추천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