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12월 1월 날씨와 옷차림! 날씨좋아요♪ (방콕, 파타야)

2018. 10. 25. 17:33해외여행 기록하기/'17 방콕,파타야


태국 날씨 : 태국의 겨울날씨는 어떨까용!?

12월, 1월의 방콕, 파타야의 날씨와 옷차림


 

작년 크리스마스 연휴때 태국 여행을 갔다왔어요 :)

방콕 파타야 4박 6일 자유여행이었고, 파타야2박 / 방콕 2박이었습니다.

오늘은 태국의 날씨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당~

태국 날씨가 정말 너무너무~~좋았어서 왜 이때 태국이 성수기인지 알겠더라구요!

태국 12월말과 1월 날씨 포스팅하니 해당기간에 가시는분은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기상상황에따라 비가오거나 하면 날씨가 좀 달라지실수도있으니 맹신은 하지말아주시구요~

가기전에 날씨한번씩들 확인해보세용!

 

태국 파타야 12월 1월 날씨와 옷차림

파타야 메인스트리트거리


파타야 케이프다라 리조트



파타야 비어가든

 

파타야는 휴양지고 리조트들에 많이들 묵으시죠?

리조트는 뭐다? = 수영장~

근데 ㅠㅠㅠ 제가갔던 12월 크리스마스때 태국 파타야 날씨는 수영하기엔 좀추웠어용 ㅠㅠ 잉

그래도 했습니다!!!!!!!!! 추워도 !!!!!!!!! 물엔 잠깐들었어요 ㅋㅋㅋㅋ

 

태국 파타야의날씨는 아침저녁으로 선선하고 낮에도 전혀~~ 안더워서 땀을 흘린기억이 없었습니당.

리조트 방에서 에어컨을 거의 안켰구용

추위를 좀 타시는분들은 저녁에 반팔만 입고 나가기엔 좀 추울수도있으니 얇은 가디건 챙기시면 좋을것같네용.

 

그래도 바람이 많이 불지않아서 기분좋게 다닐수있어서 너무좋은 태국 파타야날씨 입니다!

저는 추위를 거의 안타서 가디건은 걸칠정도는 아니였고 반팔입으니 딱 시원하니 좋았습니당 :)

 

1월쯤엔 해양레저를 즐기기엔 약간 추울수있으니 직접 가서 날씨보고 예약하시는게 좋지않을까해용!

 

 

태국 방콕 12월말, 1월 날씨와 옷차림

짜뚜짝시장

 

방콕의 12월말 1월의 날씨는 파타야와 마찬가지로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했어요!

하지만 낮엔 꽤 뜨겁습니다.

파타야에서 방콕으로 오자마자 짜뚜짝 시장갔는데요~ 타들어갈뻔했어요 ^^ㅋㅋ

짜뚜짝시장은 더움주의입니당..

방콕 색소폰펍

 

밤에 이렇게만 걸치고 다니면, 딱!! 그냥 반바지에 반팔에 슬리퍼!

바람은 선선하고 춥다고 느낄정도의 날씨는 아니였어요.

8월의 크리스마스를 느껴보고싶으신분은 방콕 완~~전 추천하고, 크리스마스의 방콕 카오산로드를 즐겨보세요

흥이납니다 ~ 둠칫둠칫


왓포사원

 

왜 아침 일찍 사원을 가라고하는지 알것같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방콕 왓포사원을 갔는데 너무 땡볕이라 힘들엇어용 ㅠ 파타야에서는 낮에 이렇게까지 힘들진않았는데

땀이너무나서 조금걷고 마사지샵으로 피신 또걷다가 또마사지 ㅋㅋㅋㅋ..

이날 1일 3마사지를 시전했습니당 ㅋㅋ

그래도 습하지는 않고 마른 더움이었으니 모자만있으면 참을만합니다!

 

밤에 크루즈를 탔을땐 강위고 바람이 불어서그런지 선선해서 가디건 걸쳤어요~!ㅎㅎ


방파인궁전

방파인궁전


마지막날에 아유타야 투어를 간곳인데,

방콕에서는 약간 떨어져있었던곳이에요~ 차로 2시간정도!

이곳은 낮에도 완전선선해서 투어하기에 최적의 날씨였답니다!

 

여행하는 5일동안 비는 전혀 한방울도 안내렸구요~!! 0% ! 날씨운 대박이죵?!

아침저녁으로는 선선 ,낮엔 방콕의 경우엔 좀 더웠구요!

옷은 추위를 좀 타시는분인데 아침저녁으로 돌아다니실거면 가디건 얇은거 하나 챙기시구요!

일교차가 거의 10~15도 정도 차이가납니다.

 

아유타야 투어 가이드님이 날씨에 대해서 말해주셨는데,

태국의 가장 더운날은 4월달이라고 해요. 태국 4월 날씨.. 경험하고싶지않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송크란축제 ( 거리에서 물을뿌리는 )가 4월에 있나보네용~ㅎㅎ

태국의 학생들 방학이 3월 하순부터 5월까지라는거보면 말다했죠!!ㅎㅎ

송크란 축제 가실거 아니구 더위 못참으시는 분들은 4~5월 태국여행은 피하시는게좋을것같은데요!

(근데 또 날씨 복불복이라는게, 지인이 4월에 갔는데 날씨좋았다고.. 하네욬ㅋㅋㅋ)

 

옷은 반팔에 반바지, 가디건, 사원가실때 필요하신분은 하늘하늘 긴바지나 긴 원피스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