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돌 아이랑 애버랜드 후기 및 꿀팁! (준비물 등 몇가지 팁 끄적끄적 )

2022. 5. 9. 03:32경기도 여행

 


호떡이 생에 최초 놀이동산 애버랜드 기록

22.04.25


 

안녕하세요!

곧 두돌이되는 호떡이랑 함께 한 애버랜드 후기를 올리려고해요~

방문일은 4/25 월요일이었구 튤립축제가 끝난 다음이었습니다 :)

이번 애버랜드는 호떡이 생에 최초의 놀이동산 경험이었고, 

저는 갔다온 후 생각보다 갈만하다! 라고 느꼈습니다!

일단 월요일이라 주말보다는 사람이 덜했습니다~

표는 전날 지인찬스로 구매한 후 어플 다운받아서 등록했구용!

아침 11시정도 도착했습니다 :) 

그러나...........ㅋ

애버랜드 주차는 발렛은 너무비싸고 유료로 만원짜리 카카오주차장은 이미 만차 ㅠㅠㅠ

카카오 주차장은 만원이었는데.. 저희는 늦어가지고 만원 내고 주차하고싶어도 무료로 ㅋㅋㅋ

일찍와야하는이유 하나 더 추가요..

일단 애버랜드 무료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셔틀을 타고 갔습니다!

셔틀은 금방왔고 넓어서 유모차도 다 탈수있었어요!

날씨가 우중충했는데 더웠던날...

어플 보여주고 애버랜드에 입장했습니다!

유모차랑 웨건도 빌릴수있다고하던데 웨건은 100대뿐이라 아침에 일찍가지않는한 빌리기 힘들다고 하드라구요..!!

웨건 빌리실분은 오픈런하셔야할듯 ㅎ

밤까지 있을거라 방풍도했는데.. 더워서 중간에 걷어버렸어요!!!!

아침에 일찍일어나서 차에서도 자지않아서 ... 호떡이 심기 불편할줄알았는데

의외로..? 어리둥절 신나하고 손가락으로 여기저기 가르키고 ㅋㅋ

인상쓰고있지만 신나했답니다 :)

지인을 만나러가는길에 생에 첫 놀이기구로!! 회전목마를 탔어요!

쫄보이고 중간에 내린다고 떼쓸까봐.. 저는 마차에 탔습니다 :)

신기했는지 생각보다는 잠잠했떤 호떡이~ 글도 중간중간 내리겠다고 하긴했어요 ㅋㅋㅋ

그리고 광장에서 튤립구경을했어요~

축제가 끝났지만 그래도 튤립이 곳곳에있었어요 :)

오랜만에 꽃도보니 마음도 좋고 저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애기들이랑 오니.. 뭐랄까?

탈수있는 놀이기구가 많지않고 줄을 엄청사야하기때문에..

걍 이렇게 뛰어놀고 하는것도 나쁘지않다는 생각이들었어요!

예전에는 놀이기구 몇개탔는지 뭘탈지 이게 주관심사였다면, 이제는 큰거 한두개만 타고 여유롭게 즐기자 이런생각이 된듯해요!

점심을 먹어야해서 광장 앞에있던 식당으로들어갔어요!

음식은 원하는거 들고와서 결제하고 자리로가서 먹는 스타일이라

빨라서 좋드라구요!

호떡이는 우동러버라 정식으로 나온 음식에 있던 우동을 냠냠 

밥먹고 지인이 로스트밸리기다리는중이라고해서 저희는 빈백이있는 쉴수있는곳에서 쉬었어요~

여기서 낮잠도 자고 쉬고하기 참좋았어요 :)

사파리를 타려고했는데 사고로인해 이날은 운행을 하지않는다고....ㅜㅜ

그래서 원래는 아마존에 소울리스좌를 보고 가야겠다~ 했는데,, 아마존은 유모차로 줄을 설수없대요 ㅠㅠ

어찌할까 고민하던찰나 호떡이가 낮잠에 드셔서.... 물개쇼도 못봤어용 ...ㅠ

물개쇼는 정시마다 하기때문에 미리 맞춰서 가면좋을거같아요!

 

로스트밸리 줄이 너무길어서..

지인이 120분기다렷다고해서 포기하려고했는데~

유모차로 줄설수도있고 사파리도 안하니 로스트밸리라도 타보자! 해서 갔습니다~

100분 걸린다고 되어있었으나 1시간만에 탄거같아요~

중간에 3시쯤인가 퍼레이드 있을때 놀이기구 줄이 좀 줄어드는거같아요~

야간에 퍼레이드 볼사람은 낮에 하는 퍼레이드 시간에 놀이기구 줄을 서는것도 좋을거같네요 :)

코끼리와 기린 치타 등등 동물들을 가까이서 볼수있어서~

특히 기린!!!ㅎㅎ 신기하면서 재미있었던 경험이었어요~

로스트밸리를 타고 이번에는 어른들 타임~

t익스프레스가 사람이 빠져서 20분걸린다길래 언니랑 함께 타고왔는데

왠걸................ 너무오랜만에 타니까 .. 소리를 마구지르고 나니까 육아스트레스도 풀리고 너무 재밌었어요!!

지인들과 같이 갈경우 어른들도 이렇게 즐기는 시간이 필요할거같아요!

저녁시간이 다되어서 저녁도 먹고.,, 

아마존이 대기시간이 10분이길래! 타러갔습니다~ 해가 진 다음이라 그런지 어둑어둑하고 너무 재밌었는데요~

막판에 물을 저희가족이 옴팡 뒤집어써서...ㅎㅎ

수유실에서 아가옷을 다 갈아입혔네요~

호떡이도 놀래서 울고 ㅋㅋㅋㅋ 재밌었네요!

안타깝게도 소울리스좌는없었다는 ㅠㅠ

그리고 저녁에 퍼레이드!

퍼레이드는 밤 8시 시작이었어요~

저희는 회전목마 앞에 자리를 잡고 퍼레이드를 구경했습니다 :)

퍼레이드를 보고 바로 집으로 가기에 좋은 자리이긴해용!!

퍼레이드를 첨본 호떡이 눈이 아주 ㅎㅎㅎㅎ 휘둥그레졋답니다 ㅎㅎ

퍼레이드는 진짜 꼭꼭 보세요! 강추합니다 :)

퍼레이드를 다 보고 장미공원에서 사진을!!!!

밤되면 약간 추워지니 걸칠거 챙겨가길 잘했네요 :) 

한 9시반쯤? 불꽃놀이도 하는것같더라구요 ! 늦게까지 있었던김에 더 있다 갈걸그랬나~

불꽃놀이 하는지 몰라서... 걍 갔는데 ㅠ 집에 가려고 셔틀 기다리는동안 불꽃놀이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셔틀에서 내리니 비가내리기시작해서 정말 딱! 차에 타니 비가 주르륵~

아주 최고의 타이밍이었네요! 호떡이는 차에서 바로 실신해버렸답니다 ㅎㅎㅎ

 

저희 호떡이는 회전목마, 광장구경, 로스트밸리, 아마존, 퍼레이드 이렇게 본듯하네용 :D

곧 두돌 생일때는 서울랜드를 가볼예정입니다! 그때도 잘 놀아주길 바래 호떡아 ♥

 

애버랜드 가기전에 걱정많이 했는데 제가 경험한것들 몇가지 팁을 드려보자면!

1. 웨건 빌리실분, 주차 앞에 하실분은 오픈시간에 맞춰가길 추천

2. 여벌옷 준비 - 이렇게 일교차가 클때 낮은 너무덥기때문에 반팔, 밤은 쌀쌀하기때문에 옷을 추가로 가져가시는게 좋을듯해요!  게다가 아마존처럼 물있는 놀이기구는 재수없으면 다젖어요!!!ㅠㅠ

3. 보조배터리 필수!! 사진많이찍고 애기 기다리는동안 유튜브도 보여주고.. 어플도 보고 하니까 ㅠ 필수더라구요!

4. 오래걸리는 놀이기구의경우 아기잘때 줄서기, 유모차로 줄설수없는곳도 있으니 참고해서 줄서면 좋을것같아요~

5. 놀이기구는 오전보다는 오후 3시이후부터 줄서는 시간이 줄어들더라구요~ 오전 부터 점심까지는 좀 즐기시고 오후에 줄서는 놀이기구를 타도 좋지않을까 합니다 ^^ 물론!! 평일기준 ㅠㅠ 주말은 사람많겟죠?ㅠ

6. 음료는 미리 사가는것도 좋을거같아요~ 땀많이 나니까 이온음료나 탄산같은거, 빵이나 간단한 간식등 미리 사서 보냉백에 담아 가도 좋을듯합니다 :)

7. 삼성페이로 다 결제되니까 지갑이나 귀중품은 차에두고와도좋을듯하네요! 유모차를 두고 놀이기구를 타는경우가 많으니! 

8. 장난감같은거.. 저는 순식간에 잃어버렸는데.. 아무래도 아이들이 많으니 바로집어가는거같아요! 조심해서 잘 챙기세요!

그리고 일단 마음을 놓고 즐기니 너무 좋았던거같아요~ 이날만큼은 아이가 짜증을내도 이해해가면서..

줄을 설땐 남에게 피해를 줄수있으니 폰도 적당히 보여줘가면서.. 줄서고 놀이기구 타고 히면!

엄마 아빠 아기 모두 다 스트레스안받고 잘 놀고올수있을듯합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