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2. 6. 00:00ㆍ국내 여행 기록/경주
GYEONGJU
1day.
작년 10월에 나는 대단한 도전을 했다!
바로 5살 호떡이랑 둘이 경주에 기차를 타고 가는거!
물론 친구들과 함께가 아니였다면 시도도 안했을듯...^^
나랑 호떡이, 싱글인 친구, 친구와 그의 초딩 아이 둘. 이렇게 총 6명이 함께 경주 뚜벅이 여행을 갔다.
갔다와서 느낀점은 너무 좋았지만 너무 아쉽고, 내 친구들에게 너무 고맙고 또 호떡이가 많이 컸다는걸 느꼈던 여행이었다.
경주 여행 코스 (●'◡'●)
1DAY
서울출발> 경주도착 > 도리마을 > 함양집(한우물회) > 보문정 > 보문호수 카페아덴> 성동시장 > 비너무와서 숙소
2DAY
경주시내투어 무열왕릉 > 대릉원 > 분황사 > 석굴암 > 불국사 > 첨성대 대릉원야경 > 월정교
3DAY
체크아웃 > 동리(점심) > 첨성대 핑크뮬리 > 대릉원 휴식 > 경주역으로 이동
일찍 도착하고 싶어서 아침 7시에 집에서 나온 우리...
너무 일찍이라 컨디션이 어떨지 걱정이었는데,,
ㅋㅋㅋㅋㅋ너무좋음 ㅋㅋㅋ... 그리고 광명역에 태워다주는 아빠도 일찍일어났지만 신났다.. ^^
인생 첫 기차
지하철은 많이 타봤는데, 기차는 생에 처음! 5살이되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잘 참고 앉아있었다. 대견해!!!
망원경도 챙겨가고 가방에 이거저거 장난감 챙겨가고 간식도 두둑히 챙겼다...ㅋ
경주도착!
경주 역 1층에 있는 짐캐리에서 우리 돌아오는날 짐을 경주역으로 보내기위해 예약하고! 밖으로나왔다.
날이 엄청흐렸다... ㅠㅠ 경주역을 배경으로 몇몇분이 인증샷 찟는중.
우리 귀요미 형님 누님과 호떡이도 경주 체크인 인증샷! 2025년도에 경주에 APEC 정상회의를 유치했나보다.
우리는 뚜벅이여서 개인택시 투어를 예약했다. 가격은 5시간에 18만원이었음.
비도오고 이동하기 힘들었을텐데 약간 가격은있지만 편하게 잘 다녔다.
아저씨가 너무 친절하시고 운전하시면서도 지나가면서 여기가 어딘지 이거저거 설명해주셨음, 우산도 빌려주시고~~
경주 가볼만한곳 - 도리마을
도리마을은 벽화도 약간 있고, 은행나무가 너무 멋진곳으로 친구의 원픽 여행장소였음!!
엄마들 사진찍을려고 좀 피해있으라고 했더니 저기 저렇게 앉아 있었던 호떡이 ㅎㅎ
초등 1학년이된 친구의 딸이 사진을 찍어줬다 💖
조용하고 분위기 좋았던 도리마을.
사람많고 정신없었던 둘째날에 비하면, 첫째날 도리마을이 너무 힐링이었던 순간 같다.
근데 주택가이기때문에 시끄럽게 하면안됨!! 중간중간 벽화가 있어서 사진직기도 좋은곳.
그러나 은행이 떨어져있어서 신발 테러 조심하기 ㅋㅋㅋㅋㅋ
이 장꾸들 일부러 더 밟고.. 아주 난리였음... ㅠㅠ...
근데 은행이.. 아직 초록해.. 너무 초록이야.. 사람이 없는 이유가 다 있지 ㅋㅋㅋ
10월말에나 가야할듯!
개천절에 갔더니 아직 이었다 ㅋㅋㅋ 은행만 밟고옴..
노랗게 은행잎이 물들고 바닥에 은행이 많이 떨어지면 너무 멋있을거같은 풍경!
호떡이랑 와보고 싶어했던 친구의 뒷모습 사진을 남겨주기. 다음엔 10월말쯤 와보자 친그야
은행닢 주워서 이렇게도 찍어보고
길가에 핀 꽃이 예뻐서 한컷.
두 컷.
여유로운 도리마을 가볍게 둘러보기 너무좋았다.
경주 맛집 - 함양집
친구의 원픽 경주 맛집 함양집!
우리가 가는날에 본점이 쉬는날이라 못갈뻔했는데, 도리마을에서 보문정 가는길에 아저씨가 다른 지점으로 데려다주심!
원래는 보문단지 앞에 갈비 먹으려고했는데~ 차로가면 금방이라고해서 함양집 보불로점 가서 약간 대기후 맛있게 먹었다.
가보고 싶었던 맛집을 가게되어서 기뻤던 우리들!!
베스트 메뉴 한우 물회!
한우가 싱싱하고 물회 국물이 매콤하면서도 새콤하고 너무 잘어울렸는데, 밥도 넣어서 먹는게 특이했다 ㅋㅋ
밥을 넣기전에 찍었어야했는데 아들 케어하느라 밥을 넣은후 찍어서 뭔가 웃긴 사진 ㅋㅋㅋ
비빔밥
묵채 삼삼하니 좋았다.
치즈불고기 맛있는데 너무양이 작았음.
곰탕도 시켜서 호떡이 말아주고, 배부르게 한끼!!
가장맛있었던건 역시나 한우물회였다 ★
경주 가볼만한곳 - 보문단지
#보문정
보문정은 cnn에서 한국의 비경으로 소개된적이 있었던것 만큼 아름다운 곳!
아무래도 뚜벅이인 우리이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오기 힘든 보문단지쪽을 여행지로 픽했다.
비가와가서 더 운치있었던 보문정.
정자 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조경이 너무 잘 조성되어있고, 연못도 있어서 더욱더 아름다웠다.
이날 개천절이었는데 단군 조상님을 만남... 운명...?
마음속으로 감사의 인사를 남겨보고 아이들에게 가볍게 단군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아름다운 이땅에 금수강산에, 단군할아버지가 터잡으시고~~ 노래도 부르고 ㅋㅋ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 초딩인 아이들도 잘부르더라 ㅋㅋ 노래방 1분남았을때는 꼭 이노래 불렀었는데!! ㅋㅋ
택시기사 아저씨가 알려주신 멋진 풍경찍는곳 !!!
요기 연못에서 보문정이 보이게 찍는 이곳이 베스트샷이 나오는장소라고 알려주심!
날이 흐려서 좀 아쉬웠다.
#보문호수, 카페 아덴
보문단지는 시내에서 약간 떨어진 옛 성터라고 한다. 보문호를 중심으로 번화했다.
호텔, 리조트, 경주월드등 놀거리가 많은곳인데 우리는 보문정 구경을 하고 보문호수보고 카페를 가기로..!
비가 추적추적 오고있어서 더 운치있었던 보문호수!
보문 호수 산책로는 봄이 되면 벚꽃길로 유명한 벚꽃 스팟인가보다.
건물과는 느낌이 약간 동떨어졌던 꽃으로 장식된 입구~~
카페 아덴 외관은 한옥 느낌이었다. 내부는 엄청 큰 카페여서 가볍게 즐기기 좋았다.
호수가 큰 창으로 한눈에 보여서 경치를 즐기면서 커피 하기 좋은 장소! 소파자리도 편했다.
아이들먹을 빵이랑 음료, 추천메뉴 몇개 샀는데 다 맛있었음!
집에가는길에 아저씨한테 로또명당에 데려다달라고했다 ㅋㅋㅋㅋ
꽤 줄이있어서 줄을 서서 로또를샀다. 아저씨도 기다리다가 갑자기 아저씨도 사야겠다면서 사심 ㅋㅋㅋ
경주 가볼만한곳 - 성동시장
#우엉김밥
경주에 우엉김밥 유명하대서 시장간김에 찾아봤는데! 맛집이 있었어!!!!!!!!!!!!!!!
경주 우엉김밥 맛집 보배김밥에서 3줄사고, 다음날 또삼 ㅋㅋㅋ 호떡이가 안먹던 김밥을 아주 2일 연속 클리어함!ㅋㅋ
시장 구경하다가 남들 줄섰길래 뭐지? 했는데 찹쌀 순대집이었다.
우리는 그냥 만원어치만 달라고했는데... 양이 한 저거의 2배 정도되었다..
결국 6명에서 다못먹고 다음날까지 먹었다는 이야기 ㅋㅋㅋ
저녁에는 아이들의 장기자랑시간!!
춤과 노래로 각자 뽐을 내는 시간 ㅋㅋㅋ!!
숙소를 에어비앤비에 주택 단독으로 빌렸는데 정말 옛날 할머니집 같았다.
숙소에 트러블이 좀있었는데 어찌저찌 해결은되었다.
저녁에 야경을 보러 첨성대쪽 가려고했는데 비가 엄청많이 내려서 포기하고 일찍 잠들기로했다.
이렇게 첫째날이 지나갔다.
'국내 여행 기록 > 경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주 여행 : 아이랑 함께하기엔 힘들었던 세계문화유산 버스투어 (0) | 2025.02.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