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초대장 받고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는 방법

2018. 6. 8. 01:22배금쟁 일상 /티스토리운영일기

티스토리 초대장 받고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티스토리초대장




안녕하세요!!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한지 딱 9일이 지났습니다!!

처음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네이버 로직변경때 제 블로그가 저품이 걸린것같아서였어용 ㅠㅠ.

네이버블로그 시작하고 거의 11개월이 지났는데, 매일1일 1포스팅이상씩 500개정도의 정성스런 포스팅을했는데,, 노출이 안드로메다로............


엄청허무한 나날들을 보내다가 문득 지인님 아내분께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신다고 했던게 생각났어요.

티스토리 블로그가 뭐지? 하고 검색해봤는데, 뭔가 새로운 느낌이었어요. 엄청 심플하면서도 또 뭔가 나만의 블로그를 직접 만드는 느낌??? 네이버노출이 조금 어렵다는 말을 많이 봤는데, 지금 제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노출이 잘될것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쨋든 그럼 앞으로 티스토리블로그를 한번 개설해서 해보자! 



일단 티스토리 사이트로 접속! 


티스토리 바로가기



그리고 가입하려고했는데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이있어서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하기를 눌렀는데, 회원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읭?????



그래서 위에 보이는 티스토리에 가입하시려면> 이쪽을 클릭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나오는것은 초대장받는곳.. 




요렇게 초대장을 줄수있는 기존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보이고, 이 블로거들에게 초대장을 요청해야하는것.........!!!!!!!!!

전솔찍히 이렇게 가입이 어려울것이라고는 생각도못했답니다 ㄷㄷㄷㄷ

이름 전화번호 메일주소쓰고 가입하는것이 아닌 타인의 초대로 인해 가입하게되는 뭔가 폐쇄적인 가입 시스템이었어요!!!!

신기.. 

그래서 이곳저곳 댓글도달고 열심히 이벤트하는곳에 댓글을 달아보앗으나ㅠ ㅠ





실패를 하고말았습니다 ㅠㅠㅠ..

초대장을 받을수가없었어용.. 아무래도 초대장을 그렇게 많이들 갖고 계시는게 아닌데 요청하는 사람들은 엄청많더라구용..


그래서 할수없이 지인분께 조심스럽게 요청!!!!

다행히 천사같은 지인분의 아내께서 저에게 초대장을!!!!!!!!!!!!!!!!!!!!!!!!!!!!!!!!!

감동 ㅠ_ㅠ 너무감사드려요.. 복받으실거에요!! 열심히 활동할게용!!!


초대장은 사용하고있는 메일주소로 받으면되고용,

저는 네이버메일로 받았습니다.

그럼 초대장이 이렇게 메일로 날라와요!



티스토리초대장


기존 블로거님 이름  ㅇㅇㅇ 님이 당신을 티스토리 블로그로 초대했습니다!


이렇게 메일이오면 링크타고 들어가서 회원가입하고 블로그 이름정하고 개설하면 끄읕!!!!입니당.

초대장은 기한이있으니, 기한이 지나기전까지 꼭 가입하셔야지 안그러면 무효됩니다!!



저도 경험해보니 티스토리 초대장받기가 여간 힘든게 아닌데용,

티스토리 가이드 글에있는 초대장을 받으려면? 이 공지글을보니



1. 티스토리운영중인 블로거에게 받기

2. 지인을통해 오프라인 초대장을받기 

(현재 오프라인초대장은 수가 그닥없으며 간헐적이벤트진행으로 거의 없다고.,)

3. 초대장이벤트를통해 받기.

4. 티스토리 앱으로 초대장을 받아 가입한다 

(이 이벤트는 이제 가입중단되었다고하네용 ㅠ) 



결론은 현재 운영중인 블로거한테 초대장을 받는 방법밖엔없더라구용..

엄청찾아봤는데 중고나라에서 1장에 5천원씩 파는 사람도있..구요.. ㅠㅠ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기존 블로거들한테 받으세용!!



티스토리 초대장 신청 바로가기 



근데 꾸준히 활동하지 않는이상 티스토리 초대장은 다들 많이 가지고 있는건 아닌것같아요.

매월 몇개씩 활동내역에 따라 초대장을 지급하고있다고해용.



저도 아직은......... 0개입니닷ㅋㅋㅋㅋ 헤헿

언능 활동 열심히해서 티스토리 초대장을 모으고싶군요!!!!




네이버를 사용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해봤는데,  솔직히 저는 티스토리가 더 어려운것같습니다..

글을쓰는건 그닥 어려운건없는데 그외의것들이 좀 어렵더라구용

html 이라던가,... 이라던가... 컴치라 넘나 힘듬 휴ㅠㅠㅠ


블로그 이미지가 갑자기 어느날 사라지고 썸네일도안뜨고 네이버에 검색반영도 잘안되고..

그나마 프로그래머인 갱민님의 도움을 받아 하루하루 미션을 클리어중이에용!!


이거저거 하나씩 하나씩 이런게있고 저런게있구나.. 하는걸 알아가면서 티스토리 시작하시는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고자!! 제가 하나씩 해왔던것들을 포스팅해나가겠습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