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 및 승인까지 3주 후기

2018. 7. 19. 00:54배금쟁 일상 /티스토리운영일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애드센스 가입 및 무한검토 후 승인까지..!! 3주후기



제가 다시 네이버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지 않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겨온 이유중 하나는 바로 구글 애드센스가 첫번째 였어요. (하지만 지금 네이버블로그가 완전 개편을 예고하면서.. 지금 심정이 참 ㅋㅋㅋㅋㅋㅋㅋ)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정보를 공유하고 내 나름의 기록을 하면서 광고수익까지 벌수있다면?

정말 금상첨화 아니겠냐며!!


그래서 티스토리블로그 시작후에 구글애드센스 광고글들을 많이 읽어봤어요.

근데, 생각보다 쉽지않다는말을 듣고, 좌절... 애드고시라는 말까지있더라구요.


블로그 생성하고 3개월은되어야한다, 글이 100개이상되어야한다는글을 처음 접하고 일단 3개월 1일 1포스팅이상을 목표로 잡고 블로그를 하고있는데, 우연히 어떤 사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들어갔는데,

글이 저보다 적은 20개정도에 블로그 가장 첫 글이 2주전인데 애드센스 광고가 붙어있더라구요????

결론은 애드센스의 자격이 계정 3개월도 포스팅100개도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애드센스를 신청해보자! 해서 신청하게되었습니다.

결론은 6/20에 신청해서 7/9에 최종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 거의 3주였네요!

완료되기까지 참 많은일이있었고 무한검토에빠졌던... 암튼 그 이야기들을 풀어보도록하겠습니다!






◆ 구글애드센스 가입신청하기


구글애드센스 가입은, 일단 구글 계정이있어야해요.

보통 플레이스토어가 구글계정으로되기때문에 다들 하나씩은 구글계정이있으시죠!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modal_active=none


구글애드센스에 접속 -> 지금가입하기



웹사이트는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고 메일주소는 구글메일주소를 입력!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르면 개인정보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와요,  다 입력을 하시고나면,




이런식으로 계정활성화하기 하면서, 저의 광고 코드가 나옵니다!

코드복사를 한 후 내 사이트에 입력해야해요!

스킨편집 헤드와 헤드사이에 넣는거 다들 아시죵?



내티스토리 설정 -> 꾸미기 -> 스킨편집을 누르시고 html 편집에 들어가봅니다.



헤드와 헤드사이에 넣으라고해서 처음엔 헤드바로 아래에 넣었어요,

그러다가 무한검토에 걸리길래, 이곳저곳 많이 검토해봤는데, 누군가가 무한검토에걸리셨는데 헤드와 헤드 사이가 아닌, 바디바로 아래에 넣었더니 바로됐다길래 저도 바다에 넣어봤는데 안되더라구요.

그러다가 또 이곳저곳 본 결과 구글봇이 잘 읽는 위치가, 링크 바로위쪽이라고하더라구요?

그래서 링크위로 구글코드를 넣어줬습니다 :)


그리고 계정이 활성화되면 바로 광고게재를 누르시고 확인을 하시면,



이롷게 계정활성화 하기가 나오고 최대 1일동안 검토한다고 해요.

근데 저는 처음에 3주가걸렸다는..ㅋㅋㅋ


일단 이렇게 하고 좀 기다려보면 메일로 결과가 옵니다.

메일들어가봤더니 2개의 메일이 와있더라구요!



이건 형식상 오는메일이더라구요.

코드가 이거니까 사이트에 입력하라는 그런내용의메일이에요!

그리고 이후에 불합격or합격의 메일이 옵니다.

여기까지하면 애드센스 가입신청은 끝입니다. 기다리는수밖에...!




이제 저의 애드센스 사이트 검토중 무한검토에서 승인까지의 내용을 적어볼게요!


저는 무한검토의 늪에빠져서 거의 3주의 시간을 버렸습니당..ㅠ

6/20에 애드센스 신청을 했는데, 7/1까지 계속 사이트검토중이더라구요..........................

불합격이면 불합격이라고 메일을 보내던가..!!!!!!!!!!!!!!!!!!!

정말 너무 짜증나서 여기저기 글을 찾아보다가, 무한검토보다는 낫겠다는 심정으로

새로운 구글아이디로 구글애드센스 신청을 다시 해봤습니다.

예전구글메일은 이미 사이트신청중이었는데 어떠한 행동도 안한채 새로운 메일에 애드센스가입신청을했어요.

물론 구글광고코드도 새로받았고 그걸 바디아래에 넣었어요!! (다른 분 후기 읽고)


근데, 그 처음 신청했던 메일로 갑자기 경고메일이오더라구요.



이렇게요! 식겁 ㄷㄷㄷㄷㄷㄷ

메일의 아래였나? 링크눌러서 들어갔었나,,? 아무튼, 사이트 계정을 변경하는 란이있어서 부계정티스토리 주소 입력하고 저장했습니다.


그리고 신규로 가입한 애드센스계정은 광고코드 위치를 바디에 넣었으나.......... 7일동안 또 무한 사이트반복중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메타와 링크사이의 위의 사진처럼 넣었는데, 정확히 2일만에 메일이왔습니다...!!!




>< 3주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



제가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면서, 많이 지켰던 부분이있는데요. 혹시나 포스팅에 도움이 될까하여 적어봅니다.


되도록이면 글을 많이많이 사진은 최소한으로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하면서 사진을 많이많이 글은 많이 안적는 습관이 들었어서 그런지 너무 힘들더라구요 ㅠㅠ

한 포스팅에 사진은 5~10장, 글 많이!!! (글은 천자이상 쓰라고하던데, 그냥 사진 하나에 글 5~10줄정도쓴것같아요!!! )  

너무 일기같은 일상글보다는 정보성 글 긴 포스팅들도 간간히 쓰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카테고리만 많이 생성해놓고 내용없으면 안좋다고해서 되도록이면 카테고리도 다 묶어놨었어요,,,!!


뭔가 큰 산을 하나 넘은것같은데, 이제 효과적인 광고관리를 해야하는게 숙제네욤...........


애드센스 합격 승인 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