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항공 오사카 MM0010 이용후기 (수화물규정 무게 변경/ 연착)

2018. 10. 21. 02:58해외여행 기록하기/'18 오사카


피치항공 오사카 MM0010 이용후기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및 연착


지난 9월에 태풍 제비가 오사카를 휩쓸고간후.. 오사카에 갔다왔어요!! 

다행히 피치항공을 타서 항공편이 취소가 되지않고 무사히~ 갔다왔습니다.


피치항공은 피치못할때 이용하는 항공이라고해서 피치항공이라는말이 있죠..!!ㅋㅋ

그만큼 정말. 수하물에 깐깐합니다 ㅋㅋ 정말별로였어요.


인천에서 오사카 간사이공항 피치항공 MM0010 후기 



피치항공은 E카운터입니다 :)

인천에서 갈때는 셀프체크인이 안됩니다. (셀프체크인은 오사카 공항에서만 가능했어요)

그래서 위탁 수화물을 붙이지 않아도 요기 줄서서 체크인을 하셔야해요.

체크인 할때 기내용 짐 무게를 잽니다...!! 

여기서 기내용 무게인 10kg(기내용캐리어, 손가방 포함), 짐의 합계가 2개이상이 되는지 체크합니다. 넘으면 빠꾸~

그리고 본인이없으면 여권, e티켓있어도 체크인 안됩니다. ( 일행이라면 짐 무게는 미리 체크해줍니다)

저희는 2명은 일찍, 2명은 늦게와서 미리 2명이 4명꺼 체크인 가능한지 물어봤었거든요~ 안된대요 ㅋㅋ 

그래서 2명 미리체크인,  늦게온 2명은 짐 무게 체크 없이 체크인 완료!

체크인마감은 1시간전까지 였던것같아요!



저희 비행기는 금요일 저녁 8시 25분 오사카간사이공항 가는 비행기였어요.

게이트는 117번게이트였구요~ 트레인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생각보다 여유있게 넷이 공항에 모여서 달님과 코뿌님이 식사를 할수있어서 다행이었어요 !



35분탑승으로 10분연착인것같더니..ㅋㅋ 9시가 다되어서 탑승했습니다! 총 35분연착이네요.

피치항공은 정말........ 너무좁더라구용..ㅠㅠ 저랑 아장님은 꽤 빨리 체크인해서 5번열에 앉았고

3 3 좌석이었는데 저희쪽에 아무도안앉아서 아장님과 둘이 앉아서가서 그건 편했어요~ :)

7시쯤체크인을 했던 달님과 코뿌님은 제일뒷열........ㅋㅋㅋ 이때 리무진버스 탑승이 선착순이라 넷다 뒷열이었으면.. 망..

정말 암울했을거에요...ㅋㅋ

이날 저녁 10시 50분쯤 도착한것같습니다. 약 2시간정도 걸쳐서 도착한 오사카 간사이공항.

입국수속을 후딱마치고 2터미널 리무진버스 승강장에 도착하니 11시쯤이었습니다. 내리자마자 엄청뛰었어요 ㅋㅋ

무사히~ 리무진 버스 티켓을끊고 난카이난바역에 도착했답니다.


간사이공항 제2터미널에서 난바역까지 리무진버스 이용후기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jungeun07.tistory.com/154



간사이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후기



돌아가는날, 간사이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저희는 총 4명, 돌아갈때는 액체와 쇼핑이 좀 많을것으로 대비해 1개만 위탁수화물을 신청했어요.

전날 액체와 무거운것들은 위탁수하물 가방인 달님의 가방에 몰빵!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 기내수화물

모든 짐의 합계가 2개까지만 허용 / 무게는 10KG - 아주깐깐하게 잽니다.

- 간사이공항 면세점에서 쇼핑해서 쇼핑백이 3개이상되면 빠꾸먹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어처구니죠?

간사이공항 면세점에서 쇼핑하셨으면, 구매하신곳에 큰~~ 쇼핑백을 구매하셔서 1개로 담으셔야해요.

저의경우는 기내용캐리어1개, 숄더백, 면세점쇼핑해서 쇼핑봉투가 3개였어요 = 짐이 5개 입니다. X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기내용캐리어1개 + 아~~~주큰 봉지안에 저의숄더백과 모든쇼핑한걸 다~ 담아야 비행기 탑승가능합니다.

무슨의미가있는지는모르겠지만, 어쨋든 비행기탑승전에 탑승권확인할때 짐 갯수도 확인하니 준비하세요.


● 10/28 피치항공 기내수화물 (무게 변경)

모든 집의 합계 2개까지만 허용 / 무게는 7kg 

오키나와 특가가떠서 비행기표 알아보던중 피치항공이 기내수하물 무게가 변경된다는 글을..ㅋ

참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kg은 너무하네요.

오사카에서 올때 10kg 아주 간신히 맞췄거든요... 으후... 빡세다... 

10/28 피치항공 바뀌는 기내수하물 무게 잘 보고 미리 위탁수하물 신청하세요.


● 위탁수화물

위탁 수하물은 20kg까지.

인터넷 예약시 짐 1개당 22,400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10/28 부터 바뀌는 피치항공 기내반입 수하물 조건 및 금액 변경안내 ▼

https://www.flypeach.com/pc/kr/news/news_20180702



간사이공항에서는 기계에서 셀프체크인했는데요~

예약번호가 계속 오류가 나서 봤더니, e티켓이 메일로 온거와, 홈페이지에서 뽑은거랑 예약번호가 다릅니다.

홈페이지에서 e티켓 바로뽑으면 셀프체크인기계에서 그 번호를 인식못하더라구요.

피치항공 홈페이지에서 뽑은 이티켓은 깔끔하게 뽑히지만, 메일로 온 이티켓으로 뽑아서 가시길 권장드립니다.

두개 비교해보시면 예약번호가 다를거에요~ 이메일 e티켓 기준으로 하세요.

그리고 1명씩 하나하나 해야해서 2명은 자리가 붙었는데 2명은 각각 따로떨어져서 앉았어용 ㅠ ㅠ)...



간사이공항 쇼핑을 끝내구 피치항공 타러가는길.

올때도 갈때도 맨땅에.. ㅋㅋㅋㅋㅋㅋ 

노을이 너무 예뻐서 ~ㅎㅎㅎ 즐거웠던 오사카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데 너무아쉽네용~



너무멋진 구름위 +_+

피치항공은 수하물로 인해 좀 힘들었던 항공사라.. 다음에 또 이용하고 싶은 마음은 없네요 ^^ㅋㅋㅋ

갈때는 크게 연착안됐던거같아요~!



한국에 도착하고 짐찾고 나왔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중나온 갱민 ㅋㅋㅋ 너무 웃기고 귀여워서 사진한장 ㅋㅋㅋ 

아무리봐도 주토피아의 플래시 닮은꼴 맞는듯.. ♡


10/28 이후에 가시는분은 기내수하물 체크 잘하셔서 좋은 여행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