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1박 2일 여행코스 및 경비

2018. 11. 12. 00:33경상북도 여행/안동

안동 1박2일 여행코스 및 경비 


갱민의 절친한 친구 부부랑 갔던 안동여행 -

임신한 새미가 안동찜닭이 먹고싶다고해서 안동으로 결정된 국내 1박2일 여행이었다 :)

짧은 1박2일이었지만, 나름 관광과 먹방이 있었던 여행이었다~



안동 1박2일 여행코스 


1DAY

서울에서 출발 > 단양휴게소에서 점심 > 안동하회마을 > 부용카페 > 부용대 > 신세계찜닭 > 브루클린149카페 > 월영교 


2DAY

맘모스빵집 > 간고등어맛집 일직식당 > 안동기프트샵 > 여주아울렛...ㅋ > 집






안동 1박2일 여행코스 - 안동가볼만한곳



안동하회마을


안동에서 가장 큰 볼거리 하면 바로! 하회마을이다 :)

안동하회마을은 거주민들이 살고계신곳인만큼 관광이 가능한 집만 들어가보도록!! 

한옥의 아름다움과 멋진 하회탈, 그리고 옛것들이 가득한 안동하회마을 구경.

안동 가볼만한곳에 가장 추천하는곳.



부용대


안동 하회마을 전경을 볼수있는 안동 부용대.

예전에는 배타고 건너왔다고하는데 이제는 차타고갈수있고, 언덕이 높지않기때문에 조금만 오르면이렇게 멋진 하회마을 전경을 눈에 담을수있다.

안전장치가 미흡하다고 생각되니 안전을 지키면서 관광하시길!


안동 야경 월영교


목조로 만들어진 월영교는 안동의 멋진 야경을 볼수있는곳이다.

월영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나무로된 인도교이다. 

밤 뿐만 아니라 낮에와도 멋진 안동호를 보며 산책을 해도 좋을만한곳 :)

입장료랑 주차비는 무료이나 주차가 빡세다.



안동 1박2일 여행코스 - 안동먹거리



안동찜닭 - 신세계찜닭



안동하면?!?! 바로 안동찜닭 ㅎㅎㅎ

안동 찜닭골목에가면 안동찜닭맛집들이 많다. 맛있는 맛집을 골라서 원조 안동찜닭을 먹고오시길..!!!


간고등어 - 일직식당


간고등어도 유명하다는 안동!

몰랐는데 검색하다가 알게된 ㅎㅎㅎㅎㅎㅎㅎ 간잽이장인의 간고등어집에서 다음날 아침을 먹었는데

만족할만한 맛있는 식사였다 :)


맘모스빵집



3대빵집으로 유명한 맘모스빵집이 안동에있다는것! 호호!!

인기가 굉장히많으니 아침에 가서 구매하세용~.~

크림치즈빵이 존맛탱인것~! 빵순이 빵돌이에게는 필수코스인 안동 먹거리 맘모스빵집 :)


선물 - 하회탈빵



간단한 선물로 좋은 하회탈빵 작은거 하나 구매 :) 

적당히 맛있고 적당한 가격에 구매하기 부담없었다.



안동 1박 2일 여행코스 >.< 너무 재밌었다 :)


안동 1박2일 여행 경비 ( 2인기준)



총 125,000 ( 교통비제외)


숙박 40,000 - 안동얌호텔 

숙박 후기 : https://jungeun07.tistory.com/47

하회마을 입장료 - 6,000원

식비와 커피값 ( 식당 3곳 + 카페 2곳) = 79,000원



넘 아름다운 안동여행 포스팅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