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맘모스제과 전국3대빵집! 크림치즈빵 추천~

2018. 9. 30. 08:00경상북도 여행/안동

 

 

안동 맘모스제과 전국 3대빵집!

크림치즈빵 더많이 사올걸!!!

 

 

저는 약간 빵순이입니다 ㅎㅎㅎ  완전빵순이는 아니구요.

전국 3대빵집으로 유명한 빵집이 있는데, 첫번째는 대전의 성심당, 두번째는 군상의 이성당, 세번째는 안동의 맘모스제과!

 

동생이 찜닭먹고싶다고해서 간 안동이지만, 동생의 필수코스에 맘모스제과도있었어요.

전국3대빵집이라니, 약간빵순이 빵돌이인 저와 갱민이가 그냥 지나칠수없죵 ㅎㅎ

안동 숙소였던 호텔얌과도 거리가 꽤 가까웠던 안동 맘모스제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맘모스제과로 갔습니다!

 

 

쨔안~ 저희가 산 빵들 ㅋㅋ

후회됩니다.. 왜 크림치즈빵을 4개만샀을까????

 

 

안동 맘모스제과 도착!

1974년부터 이어온 빵집인가봅닌당~~! 겉에서부터 나 전국3대빵집이야!! 아우라가 팍팍 풍기네용

앉아서 먹을수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다들 포장해가시는분들이 많았어용

저희도 올라가는길이고 아점으로 간고등어구이를 먹을예정이라 빵은 포장으로만 ㅎㅎ

(근데 올라가는길에 크림치즈빵 차에서 다먹은거 실화냐며 ㅋㅋ)

 

 

빵집들어가자마자 아침시간임에도 사람들이많고 팔린 빵도 많다는 ㅋㅋㅋㅋ

들어가자마자 유리창쪽으로 빵이쭉~ 가운데로도 쭉~ 계산하는 테이블쪽으로는 케이크가있었어용 ㅎㅎ

 

 

바게트와 포카치아라는빵도있었고 ~ (가격은 변동됐을가능성이있습니당!!)

 

달달한 호두파이~!

호두는 미국산이네용.. 국산이었으면더 크고맛있을것같은데 패스~~

 

 

선물용으로 좋은 개별포장된 마들렌도 팔고있구요!

 

 

롤케익과 작은 조각케이들도 팔더라구용!!!!!!!!!!!!

바로 사서 먹으려면 이런 케익 한입에 커피 한모금하면 정말 맛있을것같아욤!

 

 

이렇게 딸기가 듬뿍올라간 생크림케익도 팔고있습니당 :)

보는즐거움이있는 안동 맘모스제과~.~

대전의 성심당보다는 가게가 크지는않았는데, 다들맛있어보이는빵집!

성심당은 사람에 치여서 정말 힘들었는데 요기는 괜찮았습니당.ㅋㅋㅋ 차분히 고를수있었어용

 

 

우리가 산빵!!!!!!! 크림치즈빵이 대세라고하니 4개 샀는데 10개는 살껄... 후회했던 정말 맛있는 맘모스제과의 크림치즈빵..

올라오는길에 다 먹어버려서 사진이없어서 홈페이지에있는 사진으로 대체할게용!!ㅋㅋ

 

달달하고 약간꾸덕?한 스타일의 크림이 촉촉하고 짭짤한 빵안에 가득!!!

부드러워서 정말 말도안나옴!! 근데 요즘엔 줄을 서서먹는듯.. ㅋㅋ 유명해진듯

크림치즈빵은 1개에 2300원! 막그렇게 엄청 비싼가격은아니죠? 나폴레옹 이런데보다 훨씬맛있는듯 ㅎㅎ

맘모스제과도 안동에 두군데있는것같던데 한군데는 안동역에서 안동버스터미널가는길에 큰 사거리에도 있었어용! ㅎㅎ

제가 간 안동맘모스제과는 안동문화의거리쪽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