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광장, 여수 진남관 둘러보기

2019. 1. 18. 16:58전라남도 여행/여수

여수여행 2일차

이순신광장, 여수 진남관 둘러보기



여수시티투어의 두번째는 바로 여수 진남관!!! 햇살이 너무 기분좋은 오후였다 :)

두번째코스인 진남과은 시내한가운데 뜬금없이 있었지믄 전혀어색하지않은,

과거와 현재의 조화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진, 여수의 역사를 간직한 곳이었다.



여수 진남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단층 목조건물이며, 건물의 예술성과 건물 자체의 의미가 가지는 가치가 크기때문에

국보 304호로 지정되었다.

너무커서 다 담기지않았지만 ㅎㅎ 진남관은 여수 수군의 본거지였다.



진남관 임란유물 전시관이있길래 들어가보았다.



오.. 이런게 대포인가??

신기~~ 




거북선 내부를 그대로 옮겨놓은듯한 ㅎㅎ

방이 여러개 있었고, 부상당한 사람들을 치료하는 사람부터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까지,

단순한 배가 아니라는걸 느끼게해준 거북선 모형!

이순신 광장에가면 더크게 되어있어서 볼수있었다.



여수에서 거북선이 만들어졌다는건 요기와서 알게되었다.

전라좌수사로 부임하여 나라에서 금전적으로 부국강병에 도움을 주지않자 여수에서 자급자족하면서 거북선을 만든.. 

역시 위인은 안된다고 안하는 사람이아니라, 안되는것도 되게 하는 사람..

이러니 지금까지 이순신장군님이 모든 분야에서 칭송받는것같다.

학교 동상이며, 여수에는 광장, 통영에는 공원까지!!



옛날 이순신장군님이 전라좌수사 시절 다스렸던 여수를 만들어놓은 모형도있다.



진남관 실제로는 너무커서 한장에 전체를 못담았다;;ㅋㅋ

이 사진을 대체로 ㅋ  ㅋ 이렇게 크다니!!

하긴 예전건물들은 거의 1 층아니면 2층이니까, 높게보다는 넓게 지었던것같다.



유물관을 나와서 진남관으로 올라가는길!



공사라니!!!!!!!!!!ㅜㅠ

19년까지 거의 4년을 걸친 보수공사.

보수공사 천천히 조심스럽게 진행해서 이런 역사적인 건축물들이 오래오래 유지되기를 바란다.

2020년쯤에 다시오면 좋을것같다.



풍파의 세월 을 겪은 기둥들.

많이 갈라지긴했다.



이순신광장



사실 이순신광장이 있는걸알고 찾아간건아니였는데..

밥먹으러 가느길에 뭔가 너무멋진 광장이있어서 눈을떼지못하였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 하면 우리나라에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아마 없을듯.

엄청난 리더쉽과 충심, 효심,, 대단한 위인을 이렇게 큰 동상으로 여수에서만났다.

바다를 바라보는 모습이, 왠지 여수를 지켜주고있는 듯한 든든한 느낌 ㅎㅎ



전라좌수영 거북선

광장에는 거북선이있어서 체험이 가능했다. 

생각보다 크게있어서 들어가고싶은마음이 ㅎㅎ

아이들은 아마 꼭 들어가자고 할듯하다.



거북선 설명이 밖에 있어서 한번씩 쭉~ 읽어보고 들어가본다.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로도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외국인들이 관람하기에도 딱!



이순신광장 거북선 관람 안내

3월~10월 : 오전 9시~밤10시

11월~2월 : 오전 9시~저녁6시


겨울에는 조금일찍닫는것같지만, 이렇게 밤늦게는 올일이별로없으니까 ㅎㅎ



모형들도많고, 이순신 장군님 방도있고 1~2층으로되어있어서 구경할만한게 꽤많았다!



그리고 이순신광장 옆에있던 중앙선어시장.

관광객이 볼건 없었다..ㅋㅋㅋㅋㅋㅋ 



이순신광장에 가만~히 앉아서 그저 바라보는 시간.

진짜 넓고 한가롭고 평화로웠다.



광장앞에 있던 거북선 찬가!

이순신 광장 구경도 끝내고 진남관도 둘러보고 이제 밥먹으러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