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해상케이블카 후기(요금, 타는곳) 돌산공원 일몰과 야경

2018. 11. 13. 23:00전라남도 여행/여수



여수 해상케이블카

그리고 돌산공원 일몰과 야경

한해를 보내는 겨울 여수여행


여수여행에가 가장 좋았던순간을 꼽으라면 바로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돌산공원에서 일몰을 봤던 순간이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솔직히 부산보다도 더 좋았던느낌..

아니면 부산케이블카를 나중에 타서 감흥이 덜 했던걸수도있지만 ㅎㅎㅎ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바람이 많이불면 운영하지않아서 갑자기 운영되지않을수도있으니 참고..!

케이블카는 돌산도를 들어갈때 타면된당 :) 물론 택시를 타거나 타를 타거나 돌산도를 이용해서 갈수있지만,

우리는 여수 해상케이블카 자산탑승장에서 여수 해상케이블카 돌산탑승장으로와서 돌산공원 일몰을 보고, 회를먹고

다시 돌아가는길에 돌산공원과 돌산대교 야경을 보았다 :)


여수 해상케이블카 타는곳 위치와 요금, 시간


타는곳.

처음에 타는곳이 헷갈렸는데, 여수해상케이블카 탑승장은 총 두곳이다.


1. 여수엑스포공원근처 자산탑승장 

전라남도 여수시 자산4길 39 여수해상케이블카(탑승장)


2. 돌산도 돌산탑승장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여수해상케이블카(탑승장)

이 두곳을 왔다갔다하는게, 여수 해상케이블카다.

운영시간 (바람이 많이 불면 불가할수있으니 가기전에 연락해보고 가세용!)

평일,일요일 오전 9시~밤9시 30분

토요일 오전 9시~ 밤 10시 30분


여수 해상케이블카 요금

왕복 대인 15,000원 / 소인 11,000원

편도 대인 12,000원 / 소인 8,000원

크리스탈 22,000원


네이버 페이 예약이나, 소셜에서 사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가능 :)



물론 직접 현장에서도 매표가 가능하지만, 미리 인터넷 구매해가야 싸게 이용가능하다.



자산 탑승장 근처 팔각정같은곳에서 보이는 오동도.

바로 옆에 오동도가있다 :) 오동도는 다음날 가기로했으니 일단 구경만하는걸로 ㅎㅎㅎ



바람이 굉장히 많이 부는데... 

이때 사실 운행안한다고해서 아쉬운마음에 근처라도와보자 했다가 다시 운영한다고해서 운좋게탔다.

표 취소했다가 다시 현장구매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쌩쑈!!!



2층에서 출발하는거였는데, 1~2층에 커피숍이있어서 쉬어가기 좋다. 

탑승장으로 올라왔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서 6명 꽉차서 모르는 사람들이랑탔다.

의산언니랑 맞은편으로 앉아서 구경 ㅎㅎ

나는 여수가 처음이라 마냥신기방기, 의산언니는 곽봉봉님이랑 와본적이있다고했다 :) 그땐 차 이번엔 뚜벅이 여수여행!

뚜벅이가 술도 먹을수있고 더 좋지?!?!ㅋㅋ

이때 막 갤럭시S7엣지 사서 푸디어플로 찍고 댕길때 ㅎㅎㅎ 



점점 바다로 가고있는 여수 해상케이블카! 아 진짜 높긴하다..... 근데 배경이 너무이쁘고 눈이 황홀해!!!

처음 출발해서는 이렇게 땅이 보이니까 좀 무서웠다. - 의산언니曰

좀있다가 바다위를 건너갈때는 무섭기보다 황홀하고 멋지고 그저 감탄만. 별로 무섭지는 않았는데 바람이 슝슝.. 춥다..



저 하멜 등대 가보고싶었는데 결국못갔다. 다음여수여행때는 꼭 가봐야지 :)

너무이쁜 빨간등대. 위에서 보니 장난감같고 귀엽네 ㅋㅋ



빨간케이블카가 파란 바다와 너무 잘어울린다.



바다를 달리는 배와

바다위를 나르는 케이블카 안의 나랑 언니.


안녕여수!! 반가워!


바다위를 날고있어서그런지 기분이 너무좋았다. 저절로 가만히 타고만있어도 힐링이되는 여행이구낭..

1년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한방에 날라가는 느낌!!

여수에살면 얼마나좋을까~ 짧기만한 시간이 지나고 돌산도에 도착!



돌산도 여수 해상케이블카 탑승장에 도착했다.

1~2층에 카페도있으니 추울때 들려도좋을것같다.

돌산도에 내리면 바로 돌산공원인데, 이 풍경 실화?



멋지게 12월 29일의 하루 해가 지고있었다.

어쩜이렇게 딱맞게 일몰을 볼수있는 시간에 온건지.

우리가 운이 너무너무좋다. 의도한건아니였는데 :)



연인들을 위한 포토존도있는데 저기 터치존에 손을 올리면 저 하트가 불이 들어오는건가봄?

우리랑 1도상관없는곳 ^^ㅋㅋㅋ



햐~ 너무멋지다.

돌산공원에서 만난 저기 작게 보이는 아저씨.

혼자오셨는데 우리한테 어디가 야경포인트냐고 물어보셨다.

모르겠다고했지만 아저씨랑 우리는 서로 가는길이 같았음 ㅋㅋ



돌산대교 준공 기념탑이 너무나도 멋지게 우뚝!!



햐~

너무멋진일몰이다. 폰카였는데 이때 상태가 좋았는지 너무 멋진 일몰 풍경이 눈에보이는 그대로 남겨서 너무기분좋았던,

여수바다일몰과 돌산대교 :)



한해를 마무리하기엔 너무 멋진 여행코스가 아닐수없다.

2018년 겨울 여수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돌산공원에서 일몰을 보는걸 추천한다.

같이간 사람이 있다면 그사람과 함께했던 1년을 뒤돌아보고

혼자갔다면 한해동안 내가 이루었던것들, 내나름 열심히했던 것들에 나를 칭찬하며 멋진 사진을 남겨보길.



열심히 한해를 마무리하는 멋진 연말여행 :)

한해동안 너무 수고한 나.

나를위한 여행.



밤엔 이렇게 예쁘게 빛축제 까지는 아니지만 ㅎㅎ 예쁜 불빛이 들어오는 돌산공원.

군데군데 예쁘게 잘꾸며놨다.


 

준공탑도 예쁘게 꾸며놓고 이렇게 멋진 하트? 연인존도 있고 하지만 메인은 저 뒤로 보이는

돌산대교다 :)



회에 술을 먹고 다시 돌아가려고 올라왔던터라 그런지 야경이 어느곳에서 봤던것과는 다르게 너무나도 황홀하다.

돌산대교를 배경으로 둘이 인증샷도냄겼당.



올때는 케이블카에 우리 둘만타서 신나서 처음엔 사진막 찍다가

점점 춥고 무서웠당.. 뭔가 너무까매서 무서운..  안보이는것보다 더무셔!!

알고봤더니 우리 케이블카에 꼭대기 창문 잘못 열려있었던것.......... ㅈㅈ..



다시 자산케이블카승강장으로 돌아왔다 :)

요이도 이쁘게 불이 들어오고있넹!! 즐거웠던 돌산도여행! 굿굿!!!


여수 해상케이블카와 돌산도 일몰, 야경 잊지못할 힐링 여행.

12월 29일의 추억.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 및 경비는 이 포스팅을 참고 해주세욤 ▼

https://jungeun07.tistory.com/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