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해양수산과학관 - 해양에 대해서 자세히 배울수있는곳!

2023. 3. 1. 00:00전라남도 여행/여수

여수 해양수산과학관 

해양에 대해서 알아보자!


 

... 너무 텀이 길었던 여수여행 포스팅.. ^^;;

조금 지난 여행기이지만, 기록하는데 의의를 두고 포스팅시작!

여수 뚜벅이 여행이어서 선택한 이튿날 시티투어는 오동도 - 진남관 - 향일암 코스였는데, 향일암에 가기전에 해양수산과학관에 들렀다.

나는 좀 쌩뚱맞고 별로인데? 라고 생각했지만 다녀오니 생각이 바뀌었던곳.

시티투어 버스 관광객들은 조금할인해줬었다!

2인이 5천원 결제 후 들어가기~

지금이야 호떡이 낳고 호떡이가 워낙 바다생물을들을 좋아하니까 여기저기 아쿠아리움을 다녔다지만

이때는 솔직히 이런 해양관련된곳은 거의 처음 수준이었다. 아쿠아리움도 잘안다녔기도하고.

공중에 메달린 물고기들이 아이들이 참 좋아하게 전시해놓았다.

귀여운 물고기들 구경!! 

요새는 물고기를 키우면서 물멍?하는사람들도 꽤늘어난거같다. 

심신의 안정이 필요해지는 사람들이 많아지니까..ㅠ 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는........ 카메라 기술이 좋지못한거니.. 아니면 여기 애들이 활발한거니..

다 하나같이 흔들림 ㅋㅋ

마지막에 가오리 왜케웃겨 ㅋㅋㅋ 가오리 여기 배 부분이 입인줄알았는데 코였다는 충격적인이야기도 .. 최근에 알게됨..

솔직히 나는 뭐가뭔지 잘모르는데 같이간 쪼꼬언니는 다 알더란..

뭐지 이언니???????????서울토박이 깍쟁이 언니가 물고기종류를 왜케 잘알아?ㅋㅋ 급 놀림.. 

가오리가 박쥐같은느낌... 2층으로 올라가보았다.

2층에는 진짜 멋진 전시가있었다.

우리나라의 패류!! 이것저것 엄청 나게 많았다.

그리고 바다의 단면을 잘라서 만들어놓은 미니어처... 

내가 몰랐던 멋진 세계였다. 바다 위, 바다아래를 동시에 볼수있게 만들어놔서 너무 잘만들었다고 생각했다.

굿!

어선의 구조에 대한것도있었고,

눈을 마주치면 100년을 살수있다는 거북이까지!

눈 마주쳤는데 좀 스트레스받을거같아서.. 그냥 중간에 그만뒀다.

아이들이 직접 눈으로보고 체험?할수있는곳도있었다.

불가사리도 ㅋㅋㅋㅋ 이때 직접본게 처음이었던거같다.

 

다른 아쿠아리움에는없는 해양수산에 대한 정보들이 참 많았던곳! 말그대로 과학관이었다! 

입장료가 아깝지않은곳이었음!

2층까지 둘러본후 나오니까 대박.. 바다가 이렇게?!?!!? 들어가기전까지 전혀몰랐음..ㅋㅋ

여수는 어딜가든 바다를볼수있지만, 어느곳에서봐도 새롭고 아름답다! 아름다운 바다 ♡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추천! 너무어린애들보다는 6세이상정도면 유익할거같다 :) 

이제 다음코스는 마지막, 향일암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