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자유여행 3박 4일 코스 및 경비 세세하게 적어봅니당!

2019. 9. 24. 10:42해외여행 기록하기/'19 상해

상해 자유여행 3박4일 여행 코스 및 경비!

 


 

퇴사를 앞둔 한달전쯤 아장님이 급 디즈니랜드를 가고싶다는 한마디에 삘받아서 둘이 같이 상해 여행을 계획했다.

5월 초 퇴사인데, 6월 중순 예정인 베트남 여행까지는 너무 오래남았잖아? 끝나고 바로 여행을 떠나자!!

그리고 이렇게 바로 떠나는게 퇴직금을 의미있게 쓰는 거지 암암!!  맞지맞지~~

원래는 상해 자유여행 2박3일을 목표로했는데, 디즈니 랜드를 넣으니 2박 3일이 넘 짧은것.. 

그래서 백수답게 쿨하게 3박 4일로 결정!!

와이탄에서 바라본 동방명주

가장먼저 비행기표를 예매하고, 비자를 발급받고! 숙소를 예약하고 일정을 짜기시작했다.

일정짜는것까지는 완벽했으나, 중국 상해에서는 우리는 참 바보같았다..........ㅋㅋ 그래서 더 기억에남는 여행!

그럼 상해 자유여행 준비 과정을 먼저 설명드릴게요!


상해 자유여행 준비하기

 

1. 상해 항공권 예약하기.

상해는 푸동공항, 홍차오공항 이렇게 2개의 공항이있다.

인천에서는 푸동공항, 김포에서는 홍차오공항으로만 갈수있고 홍차오공항이 시내접근성이 더 좋은 김포공항같은느낌!

우리는 디즈니 랜드는 2일차에 갈예정이라 ( 푸동공항에서 디즈니랜드가 가까움) 시내접근성이 좋은 홍차오공항으로 선택!

항공사는 시간대가 중국동방항공이 가격도 괜찮았고 시간대도 좋아서 중국동방항공으로 선택!

항공권은 1인당 약 25만원정도 였다.

MU512 비행기를 탑승했고, 동방항공의 후기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래용!

https://jungeun07.tistory.com/320

 

상해 자유여행, 중국 동방항공 후기 MU512 ( 기내식, 좌석등)

상해 자유여행 중국 동방항공 후기 : MU512 CHINAEASTERN 상해 자유여행을 급히 알아보다가 우리가 원하는 시간대의 가장 저렴한 비행기를 찾다보니! 중국동방항공의 MU512 항공편이었다. 인천 > 상하이 홍차오공..

jungeun07.tistory.com

 

2. 상해 비자 발급 받기.

중국은 처음이라 비자발급이 이렇게 변수가 많은지몰랐다. 5월연휴가껴서 하마터면 못갈뻔 ㅋㅋㅋ

여행일정이 정해지면 미리 비자를 발급받는게중요! 비자는 아장님이 블로그 검색해보고  비자 발급하는 업체 연락해서 편하게 발급받았다. 별지비자는 1인당 45,900원이었고 발급까지 한 4~5일? 걸렸던것같다. 비자시티라는곳이었고 합정역으로 방문 수령하니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셨었다. 비자는 접어도 훼손으로 볼수도있다고 하니 화일에 껴가길 추천! 

비행기표를 예매할때 비자 발급을 생각하고 어느정도 텀을 두고 예약하길 추천해요!

 

3. 상해 숙소 예약하기

숙소는, 어디로할지 참 고민많이했다. 마지막까지 .........ㅋ 우리는 위치가 상대적으로 좋았던 8호선 대세계역 큰길에 위치한 진장메트로폴리스 YMCA로 예약했다. 크고 넓었으나 생각보다 건물이 오래되었다. 고풍스러운느낌이었지만 방은 크고 꽤 괜춘했다.

숙소는 3박에 38만원. 

하지만, 이일대 큰길에 공사를 하는바람에 밤에 엄청시끄러웠다 ...ㅠㅠ 숙소예약할때 가능하면 최근리뷰를 찾아보아서 그 일대가 공사를 하는지 잘 찾아보고 해야할듯.. 공사를 새벽에한다..중국............. ㅂㄷㅂㄷ

제가 묵은 호텔의 리뷰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용▼ 

 

상해 호텔 추천 : 인민광장 근처, 진지앙 메트로폴로 호텔 클래식 YMCA 숙박 후기

상해 호텔 추천 / 상하이 호텔추천 진지앙 메트로폴로 클래식 YMCA ( JINJIANG METROPOLO HOTEL CLASSIQ, YMCA) 상해 3박 4일 일정동안 묵었던 상해 호텔 진지앙 메트로폴로 호텔 후기:) 여행을 하면서 가장 중요..

jungeun07.tistory.com

 

4. 상해 자유여행 유심칩 구매

유심칩은 한국에서 미리 유심스토어라는곳에서 네이버 결제해서 김포공항에서 수령했다. 1인당 10,300원.

(경비는 아래에 최종으로 전체적으로 올려드릴게요!)

 

5. 표예매, 일정짜기 및 상해여행 준비물

디즈니랜드 표는 클룩에서 구매했다. 1인당 55,986원! 다행히 우리가 간날 비가 안와서 넘넘 다행이었다능 :)

그리고 미리 맛집을 검색!!!ㅋㅋㅋ 맛집은 아영양꼬치, 그랜드마더, 소양생전, 차찬탱, 롱샤집, 등등을 검색!

카페는 릴리안베이커리 에그타르트와 응카페, 85도씨카페, 스벅리저브, 헤이티 등등!

관광지는 남경로, 난징동루, 와이탄, 동방명주, 예원, 신천지, 타이캉루, 프랑스조계지 등등!

기념품은 까르푸와 타이캉루, 페이유에 운동화정도 사기로..!! (요즘인터넷이 참좋다) ㅋㅋ

그리고 자유여행에 꼭필요한 어플들을 몇개 다운받아갔다. 어플이 참 도움이많이되었다능 :)

그리고 지도는 구글과 고덕지도를 2개를 다 써봤는데, 구글도 잘 잡히고좋은데 생각보다 검색이 잘안되느것.

예를들어 난징동루에 릴리안베이커리가 있을것 같은데 구글 검색시 안나와서 고덕지도에 검색해봤더니 많이 검색되었다. ..

길찾기에 구글지도 부족함은없었지만 검색에는 고덕지도가짱! ( 하지만 고덕지도는 중국어로 써야한다는 단점이있다...)

상해 여행 준비물 어플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용!

 

상해여행 준비물 , 3박 4일 자유여행 도움되는 어플 추천

상해여행 준비물 필수준비물, 도움되는 어플 추천 :) 지난 5월에 3박 4일 상해여행을 다녀왔어요! 야경이 멋지기로 소문난 상해!!!!!! 상해는 야경뿐만아니라 맛집도 많고, 한국에서 비행기로 약 2시간에 볼거리..

jungeun07.tistory.com

 

6. 상해 위안화 환전하기

3박 경비는 총 2천위안정도 들었다. 1600위안정도로 예상하고 환전해갔으나 중간에 돈이부족해서 현금인출하고 마지막에 달러 환전좀 해서 정확하게는 1920위안! 위안화 경비는 식비, 이동비, 마사지 비용이 포함되었고 쇼핑은 카드로했다.

환전은 신한쏠환전으로 김포공항 수령으로!! 김포공항은 ATM기가 국내선에있어서 환전센터에서 줄서서 찾았어야했는데 체크인 카운터 바로 앞이라 동선이 불편하지는않았다!

 

상해 여행준비는 이정도로 하고, 이제 자유여행 코스에 대해서 포스팅할게요 'ㅅ')/

 


상해 자유여행 3박4일 여행 코스

 

상해 자유여행 1일차

12 ;00 김포공항 ▶홍차오공항  14:00 공항도착 ▶ 15:00 숙소도착 (대세계역) ▶ 아영양꼬치(늦점) ▶ 남경로 ▶ 난징동루, 릴리안베이커리 ▶ 동방명주, 디즈니스토어 ▶ IFC몰 응커피 ▶ 와이탄야경 ▶ 숙소

 

한국에서 상해까지 비행기 시간도 얼마안걸리고 12시비행기이다보니 오후시간을 온전히 보낼수있었던 첫날!

생각보다 요리조리 많이돌아다닌듯하다. 첫날은 도착하자마자 비가와서 넘넘슬펐는데 밤에 비가개서 와이탄의 멋진 야경을 볼수있어서 정말 럭키였던 :)

홍차오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것은 아래의 포스팅에 자세히 써놓았으니 참고하세요 :)

 

상해 공항에서 시내 지하철로 가는법 (홍차오공항), 지하철 어플 추천!

상해 자유여행 1DAY 상해 공항에서 시내 지하철로 가는법 _ 홍차오공항 상해 자유여행의 첫번째 관문! 상해 공항에서 시내 가기! 가는방법은 여러개였지만, 우리가 홍차오공항으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인 편리한교..

jungeun07.tistory.com

 

이상하게 나는, 처음갔던 식당이 제일 기억에많이남는다. 우리가 갔던 첫 상해 맛집은 아영양꼬치!!

늦점이었지만, 맥주사랑 우리는 칭따오순생을 시작으로 이날 맥주 3병으로 깔꼼하게 시작!

그리고 골라간 꼬치와 이름모르지만, 처음우리에게 1개 시켰는데 2개가 나와서 멘붕울줬던 (1갠데 잘라서줬던것..) 맛있는 전병느낌의.. 달달하고 숙주로 속이꽉찬.. 암튼 맛있는 바로그것!! 한국어가 어느정도 가능했던 친절한 사장님 덕분에 더맛있었던 ㅎㅎ

아영양꼬치에서는 112위안이 나왔다 :) 

I♥SH 찾아서 인증샷찍고!! (지오다노 근처) 고덕지도에서 근처에 릴리안베이커리찾아서 가서 에그타르트 시식!!

에그타르트는 2개에 14위안. 백화점 푸드코트같은곳이었는데 앉아서먹을만한곳이없어서 걍 그자리에서 시식하고옴..

크고 진짜 달달했다 :)

난징동루 구경하고 생각보다 시간이 남아서 동방명주근처에있는 디즈니샵을 방문하기로했다!

다음날 디즈니갈때 사고싶은 가방이있어서 미리방문!! 

동방명주 쪽은... 뭐랄까.. 미래도시느낌?ㅋㅋㅋ 대도시 고층빌딩에 둘러쌓여있었고 유명한 건물들이 많았다.

디즈니스토어에 방문했는데 엄청크고 귀여운것들 가득가득 :) 원하는 가방이없어서 안타까웠지만 오길잘했다.

이거아녔으면 여기 안오고 이런 미래도시느낌못봤을듯 ㅎㅎ 역시 야경은 디카가 진리라능!

그리고 근처에있던  ifc몰을 방문!! (너무추워서..ㅋㅋㅋ) ifc몰에 응커피가있어서 %아라비카 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를먹었다. 춥지만 아이스다!!!!!!!!!!

그리고 와이탄으로 넘어가서 멋진야경을!!!!!!!

5월중순이었는데 비가와서 그런지 넘넘추워서 얼어죽을뻔했지만, 이날 야경을 보지못했으면 우린 못보고왔을듯..

다음날부터 안개가 자욱자욱.. 비가내리고 그쳐서 그런지 더욱 더 맑아서 야경이 또렷히 보였다.

와이탄의 야경도, 와이탄에서 본 동방명주의 야경도 너무나도 멋잇었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먹을것 사서 숙소로 돌아가서 휴식......... 하려했으나 일련의 소동으로 힘든 밤을 보낸다.. ( 갑자기 유리창 떨어지고 공사해서 시끄럽고 ㄷㄷㄷㄷ)

첫날은 253위안 지출!

 


 

상해 자유여행 2일차.

가가탕포 ▶ 소양생전 ▶ 스타벅스리저브 ▶ 디즈니랜드 ▶ 마사지 도원향 (절대가지마세요) ▶ 야식(옛날옛적양꼬치) ▶숙소

 

2일차는 오전에 맛집을 방문하고 점심에 디즈니랜드에방문해서 저녁늦게 돌아오는일정이었다.

만두를 좋아하는 우리지만 2연속 만두는아니였던 걸로... 

가가탕포, 소양생전 다 맛있었다. 가가탕포는 합석을 해야하지만 샤오롱바오의 그 육즙이 장난이아니였다.

너무많이먹으면 느끼함이있을수있으니.. 적당히먹자..ㅋㅋ

소양생전에서는 육즙이 3시 9시방향으로 팡팡 터지는 사건을 시작으로 앞접시 없어가지고 나란히 앉아서 먹고.. 암튼..

바보같고 웃겼음..ㅋㅋ 저기있는 매콤한 당면국수는 별로였다..ㅠㅠ 

만두들 다 맛있었는데 기대를너무했나.. 너무 한번에먹었나.. 너무맛있어!!!!!!!!!!!! 이건아니였음.

소양생전 가가탕포 2집 합쳐서 100위안.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크다는 스타벅스리저브매장 방문!! 진짜크긴함........ 역시 대륙 스케일 남다름!!

음료가 비싸서 안사먹고 구경만 하고나오는 사람도많지만 우리는 넘궁금하고 목마르기도해서 주문해보았다. 124위안...ㅋ

중간중간 볼게많았던곳!

드디어 내인생 첫 디즈니랜드방문!

미리 클룩에서 예매한 표를 보여줬다. 근데 여권 보여달라고해서 깜놀.. 다행히 사진으로 찍어간게있어서 무사히..

그리고 셀카봉금지.. 몰랐네 ㅋㅋ 

디즈니 성보이게 저렇게 풍선이랑찍는게 베스트사진이라능:)

나이에맞지는않지만 다들쓰니까 중국미키 하나사서꼈는데 중국미키 비쌈....; 날이 너무 흐려서 사진이 우중충해서 슬푸당

재밌다던 상해 디즈니랜드 트론도 타보고 퍼레이드도보고 불꽃축제도 봄!!!!!!!

중간에 호라이즌보겠다고 시간만 낭비하지않았어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흙..

상해 디즈니 랜드에서도 넘넘 재밌는 에피소드가 많았다. 쥬토피아 여우랑 사진찍겠다고 기다리는데 갑자기 여우가 들어가서 개어이탱 하고있는데 쥬토피아 토끼가 나와서 완전신났고 ㅋㅋ  트론도 맨앞에 타면서 머리 휘날리고, 호라이즌이랑 푸우는 어처구니없었고 호라이즌 타러갈때 입구 찾는도중에 상점알바생 오해하고, 불꽃놀이보겠다고 앞으로 가다가 중국아줌마한테 욕먹고 ㅋㅋㅋ 상점에서는 결정장애와서 시간 엄청보내고 거의마지막으로 나옴.....

거의막차를 타고 시내로 돌아갔다. 그리고 너무 피곤해서 도원향갔는데............. 최악.. 절대가지마세요~ 비싸기만하고 상술유도하고 .. 진짜 별로!!!

기분나쁜 마사지를 받고 숙소로돌아와서 그냥잘까하다가 배가 고파서 숙소에서 걸어갈수있는 늦게까지하는 식당인 옛날옛적양꼬치에갔다. 안갔으면 엄청후회할뻔!!!!!!!!! 서비스너무좋고 맛도 좋았던곳... !! 마사지샵에서 기분 망친걸 다시 회복 ㅎㅎㅎ 참 단순 ㅋㅋ 

 


 

상해 자유여행 3일차.

프랑스조계지 (길거리찐빵, 이름모를 음식!!) ▶ 헤이티 ▶ 타이캉루 ▶ 차찬팅 ▶ 페이유에 ▶ 신천지 ▶ 숙소휴식 ▶ 예원 야경 ▶ 숙소에서 저녁

 

3일차는 하루종일 돌아다니는 코스라 지하철 1일권을 샀다 :D 원데이패스는 1인 18위안이고 역무원한테 가서 구매하면 된다.

프랑스 조계지는 범위도 넓고 지역 전체가 여유가 느껴져서 넘좋았다. 한국 따릉이처럼 이용할수있어보이는 자전거가잇었으나 다 중국어라 실패 ㅠㅠ

큰 나무들이 울창하게있었고 외국인들이 참많았다. 가게들도 특색있고 이쁜곳들이 많았다.

단정했던 거리들. 1층에는 특색있는 카페, 음식점들이 많이있었다.

지나가다가 사람들이 찐빵사길래 우리도사봄....... 존 맛 탱.......ㅋ 

역시 이렇게 급 지나다가 저거뭐지? 하면 사먹어보는게 자유여행의 묘미징!

그리고 또 지나가는데 작은상점에서 음식을 팔고 사람들이먹고있다.. 맛있어보이는데??... 서성이다가 가보기로했다.

왼쪽꺼 사먹으려구 갔는데 이 이름을 몰라서 아까 저사람들이(그사람들보고 먹고싶어짐) 먹은거 달라고했는데...

의사소통이 잘못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 막 오른쪽꺼 담아서 주길래.. 아..그거아니라고.........!!!!! 부!! 부!!

근데 이미 담아졌고, 맛있으니 먹어보라고 하는것같아서 공짜로주나? 햇는데 공짜는 무슨 ㅋㅋㅋㅋㅋㅋ 근데이렇게가 18위안이었다.

여튼 먹고싶어했던건 먹었고 맛있었고 오른쪽꺼는 이날 저녁에 숙소에서 먹었는데.. 맛있엇음!!!!

배불리 먹고 걷다가 그리고 타이캉루로 이동!

타이캉루에 도착하자마자 비와서 헤이티에 들어가서 딸기스무디 냠냠! 헤이티는 현지인들이많이가는 카페맛집인듯! 사람많당.

맛있었다. 양도 많고!! 컵이 넘 이뻣음!!

다먹고 타이캉루로 구경왔다 :) 타이캉루는 아기자기한 상점들이많은곳!!

이곳에서 마그넷이랑 기념품 여러개 샀다 ㅎ.ㅎ

약간 지우펀느낌났던곳 ㅎㅎㅎ

 

돌아다니다보니 배고파져서 점심 먹을곳! 차찬팅 방문!

진짜 맛있었던 차찬팅!! 차's레스토랑!  저기있는 계란새우랑 볶음면 진짜맛있었땅 ㅠㅠ)/

 

밥먹고 Xintiandi Style Shopping Center에 있었던 페이유에 방문!!! 

미키마우스 90주년인가? 그래서 미키마우스 콜라보 운동화도있었는데 넘넘귀여웠당!!!!

나는 기본 스니커즈 구매 ㅋ.ㅋ

페이유에 운동화 사고 근처에있던 신천지방문 :)

신천지도 나무가 진짜 크게있고 차도 안다녀서 여유가 많이 느껴졌던곳...!!! 

중심이었던 분수대!! 여기찾아가는길몰라서 CALIX 저 가게 찍고왔음 ㅎ.ㅎ 헿..

신천지 인증샷!! 이날 다녔던곳은 다 중국 같지않았던것같다. 외국인들도 진짜많음...ㅋ

짐이있기도하고 발이 너무아파서 일단 숙소에들어갔다가 야경보러 예원으로 출발!

와이탄 동방명주도 참멋진 야경이지만, 나는 요기 예원이 가장 예뻣던것같음!

저녁이되니 비가 추적추적와서 넘 운치있었던 밤.

센과치히로의 느낌이 나는곳.  애니메이션에 들어온것같았다.

가운데 트리가있었는데 크리스마스같았던 ㅎㅎ

좋아하는 사진 :)

잠시 예원 야경 감상 시간-

사진찍는 사람들도 많고 관광객이 많았으나 비가온날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괜찮았다 ㅎ.ㅎ

예원도 마찬가지로 상점이있다 :) 우리는 너무늦어서 그런지 문을 닫아서 커피를 못사먹음 ㅠ.ㅠ흙..

멋진 야경을 감상하고 어디가서 술한잔 하려고했는데 그냥 숙소로 돌아가기로했다.

숙소에서 아침에 산 면에 편의점에서 렁미엔 사서 맥주랑 같이 홀짝홀짝

꽤맛있었던...!

 


상해 자유여행 4일차

맥도날드 타로파이 ▶ 까르푸 쇼핑 ▶ 와이탄 ▶ 그랜드마더 ▶ 은행가서환전 ㅋㅋ ▶ 이디엔디엔 밀크티 ▶공항 

 

4일차는 체크아웃 후 가방을 맡기고 까르푸 쇼핑을 하고오기로했다. 까르푸가기전에 숙소 바로앞에있던 맥도날드에서 타로파이를 냠냠 방콕에 콘파이라면!!!!! 상해에는 타로파이~~ 생각보다 그저그랫다...ㅋㅋㅋ 

까르푸 요기조기 돌아댕기면서 아장님 사는거 따라서 몇개사고 라면이랑 밀크티랑 과자랑 맥주사왔다 !!

와이탄을 밤에만 가봐서 약간 아쉬운마음에 낮에도 와이탄을 가보기로 했다.

생각보다 쇼핑을 적게해서 들고다닐수있었음 ㅎㅎㅎㅎㅎ 

길치여서 3일차이지만 아직도 두리번대고있다.

 

날이 너무 흐리고 안개가꼈지만 낮의 와이탄도 넘넘멋졌다.

원래 첫날먹으려다가 아영양꼬치에서 너무먹어서 배불러서 못간 그랜드마더! 마지막날 방문!!

동파육이랑 칠리새우먹었는데 동파육 생각보다 너무짜고 느끼했당 ㅠㅠ...

이제 공항으로 갈 돈만 냄겨놓고 숙소로 돌아가는데 이디엔디엔 밀크티가 너무나먹고싶은것....!! 

그래서 카드로사먹으려고했는데 온리캐쉬..... ㅠㅠㅠ 그래서 옆에있던 은행가서 달러로 20위안 환전 ㅋㅋ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결국 먹고말았다!!! 그렇게먹고싶었음...

맛있었던 이디엔디엔 밀크티!! 펄도 쫀득하고 많이들어있고 밀크티도 맛있었음! 맛이너무많아서 뭐먹지하다가 기본먹었던것같다.

오후 4시 비행기를 타고 한국으로 귀국!

중국에 갖고있던 편견도 많이 사라졌던 중국 첫 여행이었다. 생각보다 많이들 친절하고 시끄럽지도않고 길도너무깨끗 하고 오토바이는 매연이 안나오는 전기식? 같은 오토바이였고 지하철도 너무잘되어있고 .. 하지만 중국 사람들은 외국인한테도 중국어로말한당..

ㅋㅋㅋㅋㅋ짧았지만, 즐거웠던 상해여행. 뭔가 약간 허술하고 바보같았지만 그래서 더 재미 있었던것같다.


상해 자유여행 3박4일 경비

 

상해 자유여행 3박 4일 경비는, 1인 73만원정도!

항공권과 숙소값, 비자값만해도 1인당 50만원정도, 그외에 현지에서 사용한 비용은 약 30만원정도로보면되겠음!

디즈니랜드 안가실분은 2박3일이어도 충분할듯! 

1600위안을 환전해갔고 현지에서 320위안을 환전, 출금.

현지경비를 세부로 정리했어요. 위안화에 *176.60(제가갔던날 환율) 정도하면 한화로 계산 가능하십니다!

교통비는 지하철과 택시1번

식비는 식당, 카페, 디즈니랜드에서 먹은것, 편의점 등등 모두포함입니다.

빠진게있다면 쇼핑~ 쇼핑은 각자마다 다르니 생략할게용! 저는 쇼핑은 카드로했습니당~ 약 10만원정도인듯!

포스팅이 너무길어져서 쇼핑리스트는 다음기회에..............

그럼이만........ 상해 자유여행 3박4일 코스 및 경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당..

(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