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 아이와 부모님과 함께 떠난여행

2022. 6. 11. 00:00제주도 여행/코스, 경비, 기타 정보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

18개월아기, 두돌아기와, 부모님들과 함께 떠난 가족여행!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

제주여행 포스팅을 시작했는데, 아무래도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를 먼저 적는게 순거인거같아서!

미리 포스팅하도록하기로...!

여행경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난번에 포스팅했으니 아래에 링크 걸어드릴게요!

일단 기간은 22/5/20~5/24 까지였고 20일 밤도착, 24일 아침출발이어서 온전하게 즐긴건 3일정도입니다!

워낙 제주도 여행들을 많이 가셔서 표가없었어요 ㅋㅋ 후 ㅋ

일단 숙소를 어디로 하느냐에따라 여행코스가 달라질텐데요!

저희는 서귀포시2박, 함덕쪽2박 이었습니다.

아이랑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여유럽게 움직였구요~ 아이를위한 여행지도 방문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 1일차

오후 7시 제주공항도착 >  렌트카 픽업 > 제주공항 근처 식당에서 저녁식사 (우진해장국) > 밤 9시반 제주 금호리조트 도착

지도로 보면 요렇게 오자마자 첫날 반대로 이동했네용 ㅋㅋ

호떡이 첫 비행기탄다고 컨셉으로 입으라고 히지니이모가 선물해준 기장님옷을 입고! 비행기를탔어요~ 인싸 핵귀요미!!!

두돌이 넘어서 처음타서 어떻게 반응할까했는데~ 졸릴때공항에와서 그런지 찡찡거리다가 검색대 기어서가고.. 후 ㅋ

결국 비행기 타기전에 잠들어서 내릴때깻네용..ㅋㅋㅋ

아기랑 같이 가시는분들 고생많으시겠지만.. 힘내세요!ㅋㅋ

렌터카는 꽤 시간이 걸렸어요~ 렌터카 찾고 제주공항 근처 맛집 우진해장국에서 고사리해장국 한그릇뚝딱!하고 숙소로 이동! 숙소 이동해서 저녁에 간단히 맥주짠~ 하고 취침했습니당~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 2일차

제주금호리조트 올레길 산책 > 아침 : 원조남원포구식당 > 용머리해안, 산방산 > 점심 : 중문국수나라 > 뽀로로앤테마파크 > 금호리조트 숙소 휴식 > 저녁 : 태흥2리어촌계횟집 > 숙소 생파

일단은 아가들이 있기때문에 멀리 이동하지않는 한에서 일정을짰어요!!

숙소가 해안가앞에 절경을 이루고있기때문에 ~ 오전에는 일찍나와서 리조트 산책로를 걸었습니당 :)

너무좋아요!!!!!!!!!!자세한건 금호리조트 포스팅에 적어뒀으니 참고해주시구요~

2022.05.27 - [국내여행 기록하기/제주도] - 제주도 리조트 추천 : 제주 금호리조트 스위트프리미어 2박 솔직후기!

제주도 리조트 추천 제주 금호리조트 스위트 프리미어 2박 솔직후기 ● ● ●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 세가족이 함께한 제주도 여행후기 첫번째 숙소는 제주도 리조트 추천 할만한!!!! 제주

jungeun07.tistory.com

원조남원포구식당

산책 후 금호리조트 근처 식당에서 아침을 먹었습니다~

아침일찍 문여는 식당이었어요! 제주도 대표메뉴들 다 팔고있어서~ 가족들이 본인이 원하는거 식사!

용머리해안

다음은 산방산이랑 용머리 해안을 갔는데~

용머리해안 물때보고 오전에 갔더니 ㅠㅠ 파도가 심해서 진입금지더라구요 ㅠㅠ 흑흑..

그래서 근처에 원앤온리 가려고 갔는데 사람 너무많아서~~ 바다만보고 발길을 돌렸네용 ㅠ

중문 국수나라

뽀로로테마파크 가기전에 밥을 먹어야겠다 싶어서 가는길에 중문국수나라에서 점심!

고기국수는별로였고, 보말칼국수랑 돈까스가 맛있었어요!!!!

뽀로로테마파크

뽀로로테마파크 미니 끊었는데~

영혼까지 신나게 즐긴 우리 두아이들~ 아직 어려서 방방을 잘못타서 뽀로를 선택했는데 잘한듯해용 :)

타요는 좀.. 큰애기들이 많았던거같아요~

뽀로로 즐기고 숙소와서 휴식!

태흥2리 어촌계횟집

그리고 저녁을 회@!!!!

이날 시동생 생일이어서 맛있는 저녁을~~!

태흥2리 어촌계횟집 진짜 괜찮았어요!! 굿굿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 3일차

숙소 체크아웃 > 아침 : 뙤미 > 머체왓숲길 > 카페글렌코 > 점심:성산달래식당 > 스누피가든> 숙소체크인> 저녁 :바당지기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 3 일차 동선 꽤 괜찮은듯요 ㅋㅋ

3일차는 숙소를 함덕으로 옮기는 날이었어요~

동선 엄청 잘짠듯 ㅋㅋㅋ

아침에 바로 체크아웃을 하고 나와서! 뙤미라는 식당에서 식사!

뙤미

표고버섯비빔밥이랑 남편은 국밥~ 둘다 맛있게 먹었습니당 :)

머체왓숲길

머체왓숲길은 가족사진을 찍으러갔는데~

찍고싶은 스팟을 못찾았어여...ㅠㅠ

나중에 자세히 포스팅올릴게요~ㅎㅎ 그래도 너무이뻤던곳!

요렇게 가족사진 찍긴찍었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이제 스누피가든으로 가는길이었는데~ 이쁜카페 발견해서.. 냉콤 ㅋㅋ

카페 글렌코

카페 클렌코라는 곳인데~ 갑자기 알전구 반짝이는거보고 급 들어갔는데 너무이뻣어요~

지금은 수국이랑 데이지~ 그리고 맨마지막에 조카가 거니는 곳이 핑크뮬리자리인듯해요~

계절마다 이쁘게 피니 프사사진 하나씩 건저오세요!!ㅋㅋㅋ

성산달래식당

다음은 성산 달래식당입니다~

스누피가든 가는길에 밥먹으려는데.. 못찾고 헤메이다가 물회 간판보고 들어갔어요~ㅋㅋ

김치전이 진짜 맛있고!!! 물회나 문어비빔밥, 그리고 모듬생선구이까지~ 너무맛있었어요!

식사를 마치고~ 스누피 가든으로 고고!

스누피가든

스누피가든은 입장료가 꽤있는데요~ 요금이 아깝지 않았어요!

생각보다 전 연령이 즐기기좋은곳이었어서!! 너무좋았답니다 :)

실내는 사람이 많고 아직 애기가 즐기지못해서 그냥빨리 지나친거같구요~

실외공간은 너무나 좋은 숲 그자체였어요!!! 강추합니당 :)

그리고 함덕근처에 펜션으로 잡았구요~ 체크인 후 조금 쉬다가! 바당지기에 우럭정식 예약을 해놓고~ 함덕해변을 둘러보다가 들어가기로했어요!

이날 일몰이 예술이었답니다~

함덕은 진짜 너무너무 좋았어요~

바당지기 우럭정식

함덕 해변 바로 앞 바당지기에서 우럭정식먹었는데~

지인이 왜 추천한지 알겠더라구요!! 제주도 물가에 비해 우럭정식싼편이었고 맛도 굿!!

다음에도 또갈거에요!!ㅋ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 4일차

아침 : 오가네설렁탕 > 함덕해수욕장 > 서우봉 > 오드랑베이커리 > 동문재래시장 > 숙소

4일차는 아버님이 꼭 들려야하는 동문재래시장과!

함덕 해변을 즐기자고 해서~ 이렇게 일정이나왔어요!

오가네설렁탕

가격도싸고, 함덕해변 뷰가 좋았던 오가네 설렁탕에서 아침!!!

설렁탕 맞은편에 함덕해변에 이렇게 귀여운 제주 로고가 박혀있어서 호떡이랑 호박이 앉혀놓고 사진찍었어요~

너무이쁘게 잘나온 사진!!!!!!!!!!!!!!!!!!!!

함덕해수욕장

5월 하순이었는데도 해수욕하는 사람들이 꽤있었어요~

호떡이 호박이는 쫄보라서 그런지 바다에 못들어가고... 모래놀이만 ㅋㅋㅋ 후 !!!!!

그래서 급 서우봉을 올라가보기로했습니다 :)

함덕서우봉

서우봉에 올라서 함덕해변을 보니~ 물이 진짜 너~~~~무 에메랄드인것!!!!!!!!!!!!!!!!!!!!!!

역시 제주도 이래서오죠!!!!

서우봉을 한껏 들기고~ 아래 빵맛집이라는 오드랑베이커리 가서 빵을 사고!!

동문재래시장으로 고고~~

그리고 재래시장부터.. 사진이없네요.............

호떡이의 찡찡이가 시작된것이죠...........ㅋㅋㅋㅋㅋ 호떡이때문에 멘탈이 나가서 ...

동문 재래시장에서 옥돔, 제주흑돼지, 목살, 고등어회 등등 엄청 사와서 펜션에서 먹었어요!!!

맛있게 먹었는데 사진은 이것뿐이네용~

가족여행인만큼, 시장에서 이것저것사와서 숙소에서 바베큐해먹는것도 참 좋더라구요!!!!!!!!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 5일차

숙소체크아웃 > 렌터카반납 > 제주공항

8시쯤인데도... 제주공항근처는 차가 참 많이 막히더라구요!

공항가실때 렌터카 반납해야하고 아침에는 길이 많이 막히니 항상 넉넉히 시간 계산하셔서 움직이시길 추천해요~

출발하는날부터 돌아가는날까지 .. 날씨가 너무너무좋았어요~

제주도에서 그렇게 좋기 흔치않은데 ㅋㅋㅋㅋ

우리아가들 첫 여행이라 날씨요정이 도와줬나봐용 :)

시부모님, 시동생네가족, 저희가족 총 8인 가족여행을 잘 즐기다가 돌아왔습니다~

갔던곳들 모두~ 다 좋았고 재밌었네용 :)

추가로 못갔던곳들 몇개 더있는데요!!!

주도 가볼만한곳 : 아르떼뮤지엄, 보롬왓, 비자림, 와흘메밀마을, 혼인지, 수월봉, 백약이오름,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제주도 맛집 : 큰돈가, 고씨네천지국수, 올래국수, 오는정김밥, 일통이반, 함덕골목, 원앤온리, 더클리프, 연돈, 네거리식당..

너무많네...??  ㅋㅋㅋ 거의 뭐 1달살기 해야할수준이네용.. ^^....

제주여행 또가고싶지만, 물가가 너무비싸서 당분간은 안가려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젤싼게 치킨 ㅋㅋㅋㅋㅋㅋ 푸핫 ㅋㅋ

그럼 이만,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 포스팅을 마칩니당!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경비 궁금하신분은 요 포스팅 참고해주세용!

2022.06.01 - [국내여행 기록하기/제주도] -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경비 총정리 (성인 6인, 유아2인) 2022년기준!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경비 2022.05.20~05.24 / 성인 6명, 아이2 (24개월,18개월)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경비에 대한 내용입니다! 까먹기전에 정리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