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10곳 소개❤️ 싱그러운 제주여행 출발~!

2023. 4. 14. 03:08제주도 여행/코스, 경비, 기타 정보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

싱그러운 제주도 여행 출발~!


글, 사진 배금쟁

 

안녕하세요!
작년 5월에 가족여행으로 제주도를 갔다온지 벌써 1년이 다되어가네요~!! 와 정말 시간이 빠릅니다..ㅠㅠ..
사진을 정리하다가 보니 제주도는 정말 5월에 여행하기 너무 좋은달 같아서 5월 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들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5월 제주여행계획 세우신분있으시다면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 1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69-1
주차 : 서우봉 올라오기전 주차장이 있으나 조금 협소함. 갓길주차했음.
요금 : 무료

5월 가족여행중 가장좋았던곳! 바로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이었습니다 :)
5월에 아이들과 물놀이를 한다면 파도가 잔잔한 함덕해수욕장이 좋을거같아여!
함덕해수욕장 물놀이하고 천천히 둘레길을 걸으시거나 서우봉에 올라가서 멋진 제주도 함덕해변을 보면 눈호강 제대로!

너무멋지지않나요~ 서우봉에서 본 함덕입니다!
5월중순으로 한낮에는 더웠기 때문에 수영하시는분들도 꽤있었어요!
에메랄드빛 함덕해수욕장.. 함덕이 인기가 있는 이유가 바로 요기에있는거같아요 잔잔한 에메랄드빛 바다!

함덕서우봉은 저기~ 보이는 길을 따라 올라가거나, 둘레길을 걷는길도있습니다!

지도가있으니 원하시는 코스 보시고 가면될듯합니다!! 

4월에는 예쁜 유채꽃이 피나봅니다!!

올라가는길이 그렇게 쉽지많은 않습니당 ㅋㅋㅋ
유모차끌고 아빠들이 조금 고생하는데 우리아가들은 좋아하죠 ...........ㅋㅋㅋㅋ(아빠가된 두형제의 고난)
우리아가들은 다올라가서 걸었다는이야기 ㅋㅋ
5월 한낮에는 덥기때문에 모자나 양산을 들면 좋을거같아요! 올라가서는 땡볕이거든용..ㅜㅜ
그래서 해가 어느정도 진 5시쯤올라가면 너무좋을거 같아요!

위로 올라와서 한쪽으로는 멋진바다, 한쪽으로는 푸릇푸릇한 언덕에 말이 풀을 뜯고있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노을이 질때 가도 너무 멋진 함덕해변입니다 :)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2 
스누피가든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금백조로 930
주차 : 가능
요금 : 기본 성인 18,000원 (11시전 입장등 추가 체험시 입장료 상이하니 확인하기!)

다음은 남녀노소 즐길수있는 멋진 가든~ 스누피가든입니다.

실내도 실외도 너무 잘꾸며놔서 입장료가 아깝진않습니다 :)

아이사진찍어주기에도, 젊은이들이 사진찍기에도 정말 좋고, 야외에도 테마들이 다있어서 볼거리 많았어요.
숲이다보니 너무 힐링이 되는곳, 스누피가든입니다!

카페글렌코

스누피가든 근처에 샤스타데이지 예쁘게 조성해놓은 카페글렌코 들려는데 너무 이쁘니 가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
5월에 샤스타데이지가 이쁘니까 한번 가보세용!!!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3
수국축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주차 : 가능
입장료 : 성인 11,700(네이버예약시)

여행에 꽃이 빠질수없죠...!
5월에 휴애리에서는 수국축제를하니 휴애리에 수국 꽃구경가보세욤!
수국뿐만아니라 예쁜 꽃들이 참 많았고 돼지들공연도 귀여웠어요^^

곳곳에 귀여운 조형물, 가랜더들을 조성해놔서 인생샷 한번 찍고오세욤!
남편이 사진은많이찍어줘서 고마운데 성에는안차요 ㅋㅋㅋ^^ㅋㅋ 
꽃구경을 더하고싶으신분은 보라유채꽃이 예쁜 보롬왓, 마르노블랑,혼인지 등 가볼만한곳들은 많습니다!!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4
상효원 수목원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산록남로 2847-37
주차 : 가능 
입장료 : 성인 9,000 (제주패스등 알아봐서 패키지로 하면 쌈!)

상효원은 제주패스에 있었던곳중에 저희 여행코스에 있던곳이라 들렀던곳인데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알록달록한 기차도있고, 사람이 많지않아서 여유롭게 즐길수있어서 너무좋았어요..!

넓은 잔디에서 뛰어놀고, 피크닉할수도있고 지금은 겹벚꽃으로 너무 예쁜 포토스팟이에요!

저는 가을에 갔었는데, 봄이 훨씬 좋은거같아서 5월여행지로 추천하려고해요!

특히나 5월에는 봄꽃축제를 한다고하니 여유롭게 둘러보실분들은 상대적으로 많이! 핫한곳이 아닌 상효원 추천합니다~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 5
머체왓숲길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서성로 755
주차 : 가능
입장료 : 무료

다음은, 머체왓숲길입니다!
머체왓숲길 포토존은 약간땡볕이지만 너무이쁘구요~~ㅋㅋ 입장료도 무료여서 가볍게 들려보기좋습니다 :)

광활한 마운틴뷰가 참 제대로죠? 
거기에 제주도의 시그니처인 돌담이 쭉있어서 너무 이뻐요!!!

곳곳에 돌아다니는 요 말들 너무 제주스럽습니당~

가족사진을 한컷! 찍었어요~ 8명 대가족 가족사진도 요기서 찍었답니다!!ㅋㅋ 사람도없고 여유로웠어요~
원래는 요런뷰 보다는 비밀의숲같은 뷰를 보고 간건데, 저희가 못찾았어요 ㅋㅋㅋ 너무넓어서~ 어딘지모르겠더라구요! 하지만 여기도 너무 이쁘고 맘에 들었어요!

숲안쪽으로 들어와서 걸었는데 낮에는 더운 5월에 단비를 만난느낌이었습니다~
숲이라그런지 시원하고 바람이 불땐 아주 기분이 좋았습니다 :)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 6
쇠소깍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쇠소깍로 104
주차 : 가능
요금 : 체험마다 가격다름, 입장료는없음.

물이 너무 맑은곳! 쇠소깍입니다~ 
봄여행때 처음가고 겨울에도 가봤는데 둘다 너무좋았어요~

투명카약은 아니였지만 이런 나무 배를 타고 직접 쇠소깍의 투명함을 느낄수있었습니다~ 나무배가 무서우신분은 테우를 탈수있으니 오신김에 체험해보시는것도 나쁘지않을거같아욤 :)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 7
남원 큰엉해안, 제주올레길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522-17 큰엉전망대
주차 : 금호리조트나 그 근처에 살짝쿵..?ㅎㅎ
요금 : 없음

저희는 금호리조트에 묵었어서 근처에 제주도 올레길5코스 산책로가있길래 가봤는데 해안길이라 그런지 너무좋았어요!
찾아보니 여기가 남원 큰엉해안이더라구요~~  남원쪽 코스에 있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요기가 아니더라도, 제주올레길이 진짜 좋던데~ 여행지코스에 제주올레길이 있으시다면 걸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 

처음엔 유모차로가다가 중간부터는 가기힘든길이라 유모차를 주차하고 걸어갔어요~
큰엉해안에는 오른쪽 사진처럼 한반도모양의 포토존이있는데~ 놓치지말고 찍어보세요!!
아이들이 있어서 오래 걷진못했지만, 바다도 볼수있고 너무 예쁜 남원 큰엉해안 이었답니다 :)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 8
우도

배타는곳 : 성산항
요금 : 성인 배편 왕복 10,500원 / 우도전기차 25,000  

다음은, 우도입니다! 
우도는 여태까지 총 2번을 갔는데 2번다 너무좋았어요~ 바람이 너무많이 부는날만 피해서 가면좋을거같아요!
해수욕하기에도 너무좋을거같고, 뭣보다 바다가 .......... 그냥아주 에메랄드입니다...!!! 여름에 한번 와봐야겠는데요?!?
사진은 산호해수욕장에서 찍은 사진이고, 그앞에 땅콩아이스크림가게에서 아이스크림 하나 때려주고갑니다!!ㅋㅋ

우도가면 빼놓을수없는 전기차!! 갈수록 진화가 되는느낌입니다?ㅋㅋ 
이번에는 귀여운 토끼를 타봤는데~ 아이랑 셋이 타기에는 아주 딱이었어요~!!ㅋㅋ 

둘이 신혼때와서 삼각대 놓고 찍었던 장소에서 이번에는 셋이 찍어봤습니다~
멋진 뷰는아니였지만 뭔가 둘에서 셋이 된 후 같은장소에서 찍는거라 느낌이 남달랐던 장소라 애정이가는 사진!!

웅장한 검멀레~ 저 위까지 간적이 여태껏 단한번도없다는게 신기합니당 ㅋㅋ 항상 여기를찍고 왔던길을 되돌아갔거든요!
전기차 운전 재밌다고 왔던길 되돌아가겠다고 돌아가다가 촉박하고 배놓치구...^^.... 남편은 저한테 구박을 엄청받았답니당 ㅋㅋㅋ 배 시간에 맞춰서 일정을 잘 짜야하겠지만 여유롭게 밥먹고 2시간~2시간반 걸렸던거같네용! 다음번에는 검멀레도 구경하고 되돌아가보도록하겠습니다!!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 9
비자림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주차 : 가능
요금 : 성인 3,000원 

다음은 제가 태교여행때 갔던곳인데요~ 5월에도 가보면 정말 좋을거같아요!
일단 숲이 주는 휴식 정말 최고잖아요~ 休 (쉴휴) 한문에서도 볼수있듯이 나무와 함께하면 그것이야 말로 휴식이다~~!!  나무, 숲이 주는 휴식을 느껴보시길 바래요!

입구에서 티켓팅을 하고 비자림 숲까지 걸어가는길도 너무 좋았답니다.

넓은 길 걸어가는데 사람이 많아도 답답하지 않을거같더라구요~ 

해사로운 햇살이 너무좋아서 태교여행에 특히나..!!! 좋았어요~ 
호떡이도 배안에서 발로차는게 느껴졌는데 그때 아이도 제 뱃속에서 행복함을 느꼈던거겠죠 ^^ (내맘대로 해석하기^^ㅋㅋ)

본격적으로 숲이 나오고 핸드폰을 가방에 넣어두었습니다..!  가만히 숲이 주는 자연그대로를 느끼면서 걸었어요~

사진쟁이인 제가 사진을 놓고 구경했던 유일한 곳이었네욤 ㅋㅋ 너무 좋았던 비자림~!!
낮에는 조금 더운 5월인데, 한낮에 뜨거운햇볕을 피하기도 좋은장소에요 :)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 10
비밀의숲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2173
주차 : 가능
요금 : 성인 3,000원

다음은~ 비밀의 숲입니다! 입장료가 저렴해서 좋았어요...!
비밀의숲은 사진찍기에 정말 최고의장소에요...... 스냅사진찍으실분들에게 강추에요!

가을이라 이때는 코스모스였는데 봄에는 더욱더 예쁘고 싱그러운 비밀의숲이랍니다!!!! 
사실 봄에 너무찍고싶은 스냅사진장소였어요..!!

바람이 많이 부는 제주도인데, 요기는 바람이 덜불어서 그런지 삼각대놓고 찍기에도 너무좋은거같아요~
그래서 이곳에서 전문가들은 물론이고 셀프 스냅 사진들을 많이 찍는거같아요 :) 

너무 이쁘게나온 호떡이 ♡ 


 
소개해드린 제주도 5월 가볼만한곳 10군데 외에도 너무 가볼만한곳이 많아서 소개를 못한곳이 많은 제주도입니다.
제주도는 나중에 돈많이 벌면 오래오래~ 살다가 오고싶어요!!! 
장소마다 자세한 포스팅은 추후에.. (언젠가는... ) 하겠습니다!!ㅋㅋ 
 
그럼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어느새 새벽이네욤) 

즐거운 제주도 여행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