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5월 날씨 및 옷차림! (샤스타데이지, 바다 수영 가능?)

2023. 1. 17. 00:00제주도 여행/코스, 경비, 기타 정보

제주도 5월 날씨 및 옷차림

(샤스타데이지, 바다 수영 물온도등)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 

2017년도인가 그때 제주도를 처음가고 ㅎㅎㅎ 거의1년에 1번씩 제주도를 가고있는 느낌이에요~

3월 4월에만 가다가 작년에 5월20일쯤 제주도를 다녀왔어요~

제주도는 아무래도 서울이랑 날씨가 다르기때문에 제주도 갈때 날씨 많이들 찾아보시는거같아서 도움될까해서

제주도 5월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22/5/20~5/24일까지 4박 5일이었구요~

날씨는 다 맑음!!!!!!!! 우리 아가들이 날씨요정인듯요 ㅎㅎㅎㅎ

공항에서 출발할때는 

반팔에 반바지 입기가 약간? 부담스러운 서울날씨였어서 ㅎㅎㅎ 아가는 얇은 긴팔긴바지

저랑 남푠은 반팔에 긴바지를 입고갔습니다~

돌아올때 또한 서울에 약간 추울거를 대비해서~ 호떡이는 바람막이를 입혔구요!

첫째날은 반발에 반바지 입어도 무난할정도로 더운날씨였는데 파도는 또 심했어요...

섬특성상 파도랑 바람은 어쩔수없나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날이 좋았지만 용머리해안은 바람이 심해서 파도때문에 들어갈수가없었어요..........ㅠㅠ 또르륵...

저는 첫날에 여름청바지와 7부 남방을입었구요~ 남편과 동서네는 반팔에 반바지~

울아가들 st~~ 반팔을 입혔습니다~

아버님은 대부분 긴바지에 반팔티, 모자를 챙겨가셨구요~

이번 여행에서 아버님께서 맛집도 엄청 잘 찾아주시고 역시 제주여행길라잡이다우신!!ㅋㅋ

아버님도 왠지 J일거같은ㅋㅋ 든든합니다!!!

둘째날갔던 뽀로로테마파크인데 먼저간 친구의 조언으로 ( 엄청덥드라구요) 아가는 반팔에 반바지를 입혀갔어요~

심지어 모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원하게 잘놀았습니다~

그리고 뽀로로테마파크에 물놀이 하는공간이 있어서 아이들 옷 젖을수도있으니 하나 챙겨가는것도 좋을듯합니다.

ㅋㅋㅋㅋ 우는애와 귀염둥이~

이번 여행에서 우리 호떡이랑 호박이 커플 포인트가 꽤있었는데... ㅋㅋ

저녁에는 아무래도 기온이 좀 떨어지니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혔어요~ 그위에 바람막이도 입히구요~

셋째날은 다같이 가족사진을 찍었던 머체왓숲길!

타들어가는줄알았어요 ^^.. 해질녘에 와야하지않을까........................ㅋㅋㅋ

쨍하고 이뻐서 모자만 잘쓰고 다니면 그렇게 막 덥진않았어요~

5월의 제주도는 유채꽃도 수국도 보기 애매한 계절인거같아요~

그래서 딱히 꽃을 보러 갈생각은못했는데 우연히 간 카페에서 멋진 샤스타데이지사진을 찍었답니다~

카페글렌코에서 우연히 만난 샤스타데이지~

보롬왓에도 이쁜꽃이 참많다고했는데~ 시간이 안맞아서 못갔네용 ㅠ

보롬왓도 가보실분은 가보시길~

날씨가 좋아서 스누피가든 야외 둘러보기에도 정말좋았어요~

얇은 니트재질의 반팔, 9부바지를 입었는데 약간 더웠네요~

울아가들도 반바지에 무릎아래로 내려오는 바지~ 

아무래도 전날 넘어져서 무릎을 좀 심하게 다쳐서 무릎아래로 내려오는 바지를입혔습니다!!

스누피가든이니까 ㅋㅋㅋ 스누피옷을 챙겨왔어요!!!

저말고 남편 꺼 ^^ㅋㅋㅋ

제가보기엔 귀엽고 재밌었네용~ㅎㅎㅎㅎ 집에 스누피옷이있으신분은 한번 챙겨서 입고가보세요

덕후같고 좋습니다 ㅋㅋㅋㅋ

노을도 환상인 함덕해수욕장뷰-

물에 들어갔는데 미지근했는데 ... 무서운가........ㅋㅋ 울고 난리;;;ㅋㅋ 

밤에 아가들은 감기 걸릴수있으니 바람막이나 얇게 걸칠거 들고가야할거같아용~

다음날은 낮에 함덕해변에 갔습니다~

물도따뜻해서 아가들 놀아도될거같더라구요? 실제로 물놀이하는 아가들도 있었구요~

그렇게 많지는않았는데~ 이정도???? 계셨네요~ 

서핑하시는분들도 계시고 물낮은곳에서 아가들 물놀이, 모래놀이하고있었구요!

진짜 너무 아름다운 에메랄드바다 ㅠㅠㅠㅠㅠㅠ!!!!!!!!!!!!!!!

제주도 이래서 가죠...

함덕 서우봉에 올라와봤습니다~

해가 강렬해서 양산 준비해가도 좋을거같아요!

함덕오시면 꼭 서우봉도 올라와보시길 추천드려요~ 뷰가 끝내줍니다!!!!!!!!!!!!!!

마지막날에는 수박핑크옷 ㅋㅋㅋ 

전체적으로 날씨랑 옷 준비물 챙겨갈거 생각해보자면,

날씨 - 낮에는 뜨겁고, 습하지는않고요 밤에는 약간 선선할수있습니다.

성인옷 : 얇은겉옷, 얇은긴팔,  얇은 긴남방, 반팔조끼, 반팔, 반바지, 얇은긴바지. 반팔원피스 등 취향에 맞게 챙기시면될듯해요~

추위를 좀 타시는분들은 얇은 긴바지랑 겉옷은 필수일거같아요~ 밤에 약간 쌀쌀해용~

아기옷 : 반팔, 반바지, 7부, 겉옷, 신발(크록스 괜찮을듯합니다)

준비물 : 모자, 양산, 수영하실분은 물놀이, 모래놀이(모래놀이 들고오기 귀찮으신분은 다이소에서 사도될듯요!)

바다 수영은 해가 뜨거운 낮에는 가능할듯해욤

바람이 많이 부는날은 감기걸릴수있으니.. 5월 제주도 바다 해수욕은 약간 애매 하니 가서 직접 보고 입수를 결정해야할듯합니다!

 

여행일정 및 경비 궁금하신분은 요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 아이와 부모님과 함께 떠난여행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 18개월아기, 두돌아기와, 부모님들과 함께 떠난 가족여행!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 제주여행 포스팅을 시작했는데, 아무래도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코스를 먼

jungeun0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