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가볼만한곳 : 부평 깡통시장, 국제시장 둘러보기.

2023. 1. 18. 00:00경상남도 여행/부산

부산여행 가볼만한곳

깡통시장과 국제시장


 

이번에 거의 4년만에 부산에 다녀왔다.

부산여행기를 올리려고보니 지난 부산여행이 아직 진행중이라 ㅎㅎ 지난부산여행기를 포스팅을 이어서써보기로..!

부산여행 둘째날은 오전에 보수동책방골목을 돌고 국제시장과 깡통시장을 방문했다.

이때가 부산의 세번째여행이었는데 깡통시장은 3번째 방문인듯 ㅋㅋㅋㅋ

국제시장을 먼저 방문했다.

국제시장은 이거저거 구경거리가 많고 사고싶은게많고

깡통시장은 먹고싶고싶은게 많은곳 ㅋㅋ

 

 

국제시장

부산 중구 신창동4가

월~토 09:00~20:00 ( 매주 일요일 휴무)

국제시장은 영화가 나와서 더 유명해진거같다. 황정민배우가 연기를 너무너무잘했더랬지.

1945년 광복이 되고 일본인들이 철수하면서 전시물자를 팔아 돈을 챙기기 위해 국제시장 자리를 장터로 삼으면서 시장이 생겨났다고한다. 피난민들이 장사를 하면서 활기를 띠었고 미군의 군용물자와 함게 부산항으로 밀수입된 여러가지 상품들이 이곳을 통해 전국으로 공급되었다고한다.

국제시장은 그 규모가 참 커서 다 돌아보기 힘든시장같다. 길잃기 쉽상 ㅎㅎ

생필품부터 주방용품, 방향제 등등 진짜 주제가 너무다양해서 보는재미가있다.

내가 항상 여행지에서 사는 필수품들 ..ㅋㅋ 마그넷과 스노우볼 ㅋㅋ

외국인들이 와서 사가기 참 좋을듯하다. 나도 저기보이는 부산 마그넷 사옴........... ㅋㅋㅋㅋ

마그넷 참을수없지!!!

이때갔을때 캔들이 좀 유행했던거같다.

나두이때 광안리에서 캔들사왔었는데 요기도 팔고있었네~

꽃분이네는 영화때문인지 항상 사람이 많았는데 지금은 다른가게와 비슷하지않을까~

이곳은 일본인가?ㅋㅋㅋ 일본에서 살수있는 동전파스도팔고~~

일본갈필요가없숴~

 

보다 피규어

지나가다가 만물의거리쪽으로 갔는데 약국이 많았다.

약국투어도 하나? 뭐.. 로마갔을때 치약사러 다녔던거 갑자기 생각나네 ㅋㅋㅋㅋ 

일본에서도 드럭스토어 쇼핑두하고 그러니까~

지나가다가 보다라는 가차샵이 있길래 피규어를 좋아하는 양언니와 함께 구경 고고!

피규어 일본애니메이션 피규어도 진짜 많고 구경할게 많았다!!

원피스 사고싶었지만 참았다....... 쵸파데려오고싶었다..

가챠삽답게 뽑기가 엄청많았음!!!!!!!!!!

여기서 개새를 뽑았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한참 나를 종종따라다녔던 개새피규어~~

 

 

부평깡통시장

 

부산 중구 부평1길 48

평일 8시~밤8시 야시장은 밤 11시30분까지

부평깡통시장도 꽤 오래된 역사를 지닌 시장이다. 1910년도에 사거리 시장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어서 6.25이후에는 외국 구호물품과 외국물자들을 사고파는 특이한 장소이기도했고, 외국물품등 과일, 생선 등 통조림을 많이 수입하여 판다하여 깡통시장으로 이름이 붙여졌다고한다. 지금도 수입된 깡통제품들이 꽤많다고한다 :) 

적당히 구경을 마치고 허기가 지길래 부평깡통시장으로~

국제시장 바로근처에있어서 같이 보기 좋은코스다!

부산명물들 어묵집도 많았고 호떡도 하나씩 사먹고 그외에도 디저트들도 꽤 많았다.

비빔당면이랑 유부를 먹으려고~ 진맛집이라는곳에 들어갔다.

유부주머니!!!

예전에 희진이랑 비오는날먹었던 할매유부전골집이었나? 거기만못함 ㅠㅠ 

그때는 또 비오고 그래서 더그랬을수도있지만 ㅎㅎ 좀 맛이덜했다 ㅠ

떡볶이와 비빔당면~

비빔당면 나는 두번째고 양언니는 처음이었는데.. 여기도 비빔당면 맛이 그저그랬음...............ㅠㅠㅠ

전체적으로 맛이 아쉬웠던 진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