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무이네 호치민 6월날씨 및 옷차림 + 준비물

2023. 2. 4. 05:00해외여행 기록하기/'19 호치민,무이네

베트남 무이네 호치민 6월 날씨 및 옷차림


글,사진 배금쟁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무이네와 호치민 6월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여행일자는 6월중순이었습니다 :)

결론.......... 느므더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낮온도는 진짜 너무더워서 잘 준비하고가야합니당..ㅠ

한낮은 32도에 최저는 28도라고하는데.. 여튼 너무덥습니다.. ㅠㅠ

베트남 호치민 6월 날씨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커튼치고 날씨부터 확인 ㅎㅎㅎㅎ

맑은날도있었고 흐린날도있었구요~ 비는 낮에 잠깐오다가 그치는정도였습니다!

날씨가 좋은날에는 꼭!!! 떤딘성당(핑크성당)에 가세요!

동생들이 여러각도에서 저를 찍어줬어용 :) 헹벅 

떤딩성당에 가는날 날씨가 정말 맑아서 사진이 너무 이쁘게나왔어요~ 

여행하는 날 중 날씨가 좋다면 떤딩성당 추천합니다~

September 23rd Park

또 여유롭게 공원 산책도 했어요!! 아침저녁으로 그늘에 앉아서 쉬는 타임을 가져보는것도 좋습니다. 

부이비엔거리 근처에 있는 9월 23일공원이라는곳인데.. 왜 9월 23일일까여? 

9월 23일에 정기적으로 꽃축제가 열린다고합니다~ 오... 신기~ 그날에 맞춰올수있을까요 ㅎㅎ언제한번 가보고싶네요.

나무들이 다 크고 호수도이뻐서 여유롭게 공원벤치에앉아서 풍경을 보는것도 좋았습니다!

다른 더큰 공원도있지만 지나다니다가 가볍게 갔던곳이라~ 더 여유롭고 좋았던거같아요!

호치민 중앙 우체국과 노트르담대성당

바로 옆인데 한쪽은 어두컴컴 한쪽은맑구.........

진짜 날씨 이랬다 저랬다 장난없었어요 ...ㅋㅋㅋ

성당은 공사가 한창이라 너무아쉬웠구요~ 지금은 다끝났겟죠! 우체국은 시원해서 쉬어가기좋았구 이거저거 파는것도있어서 구경도 했습니다.

지금와서 느끼는거지만.. 각국 여행하면서 우표를 사모으는것도 참 좋을거같아요 ^^

호치민 아파트먼트와 북스트리트

베트남 여행 날씨를 미리 알기 힘드니 미리 일정을 정해두지마시고

날씨가 좋은날에는 사진찍기 좋은곳위주로 다니시고 

날씨가 흐린날에 실내 쇼핑이나 쿠킹클래스, 카페등을 다니시면 좋을거같아요 :) 

아파트먼트건물에는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많으니 한번들러보시고 포토스팟에서도 사진 찍어보세용!

콩카페

너무 더운 낮시간대에는 꼭 1일 1카페 하세요~ㅎㅎㅎㅎ 

카페들어오면 시원해서 넘넘좋드라구요~

더운나라엔 모자가 필수구요~ 앞머리 있으신분은 머리 눌리지않게캡모자 보다는 저렇게 가볍게 자주 벗었다 썼다하는 모자가 더 좋더라구요~ 휴양지 모자 하나씩 다들있으시죠?ㅋㅋㅋ 

옷차림은 한여름 옷차림 하시고오면됩니다.. 찌는듯한 한여름입니당 ㅋㅋㅋㅋ민소매나 여름 얇은 긴팔도좋습니다!

낮에는 이렇게 갑자기 스콜성으루 비가 자주내려요..!

3단우산으로 가볍게 들고 다니시는걸 추천해요~ 갑자기 비가오는데 우산이없거나 너무 심하게오면 잠시 기다리면 그칩니다 :)

호텔에서 나가려는데 직원이 곧 비올거같으니 잠시 기다리라고했는데 진짜 비와서 넘나놀랐어요.........ㅋ

여기 사람들은 비올거같은 느낌이 다있나봅니당...!!

비가 그친후 약간 더위가 수그러든 느낌입니다! 

너무더울땐 한번씩 내려주면 좋더라구요~

비도자주오고 더운나라이니 신발은 운동화보다는 샌들이나 크록스, 쪼리 추천하구요~

가방은 라탄가방 등등 요기에서도 저렴하게 많이 파니까 하나 사서 메고다니셔도 좋을거같아요.

부이비엔거리

낮에 너무덥기때문에 밤에는 걷기 딱좋은거같아요~ 부이비엔거리는 밤에 또 활발하니 ㅎㅎㅎㅎ

호치민 시청, 인민위원회 청사

낮에 이동할때는 왠만하면 택시타고다니고 밤엔 걸어다녔어요~ 

낮엔 걸을 날씨가안됩니다........ㅠㅠ 밤에 가볍게 걸칠거 걸쳐도 좋을거같아요~

밤에 또 비가내렸어요.

식사겸 술을 먹으러왔는데 밖엔비가오고 멋진노래도 있고~ 너무너무 좋았답니다.

베트남에서는 비가와서 짜증나기보다는 오히려 열을식혀주고 밤에는 운치도있어서 너무좋았네요 :)

 

 

베트남 무이네 6월날씨

 

베트남 호치민 여행 중간에 무이네 2박을 하고왔습니다~

무이네에서는 비도안오고 날씨가 내내 좋았네용 :)

무이네 뱀부리조트

무이네는 휴양지이고 여유로웠어서그런지 호치민보다 그렇게 덥다는 느낌은 잘없었던거같아요~

리조트에서 수영하고  바다에 나와서 선베드에 누워있고..

너무 여유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이래서 진짜......여행은 휴양지가 최고인가봐요?!?!?ㅋㅋ

이국적인 분위를 물씬느낄수있었던 베트남 무이네 뱀부리조트~

강추입니다 *-*

석양이 지는 바다와 하늘을 보면서 무이네의 보케거리에서 해산물을 아주 싼가격에 마음껏!!! 드셔보시길바래요!

무이네는 비올거같은 느낌없이 좋은날씨여서 우산은 따로 챙겨다니지않았네용!

밤에 갤럭시 폰사진으로도 찍히는 수많은 별을 직접 눈으로보면서 감미로운 음악도 같이 들으면

또 너무 힐링이 되는 시간일겁니다~

베트남 무이네의 화이트 샌듄에서 본 일출!

무이네에 가신다면~ 꼭 지프투어도 하고오세요!

미니사막 화이트샌듄과 레드샌듄, 요정의샘까지~ 아침일찍이라 좀힘들긴했지만

너무나도 좋았던 투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날씨와 옷차림, 준비물팁을 적자면!

저는 진짜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이구... 상체비만이고 팔뚝이 두꺼워서 민소매를 잘안입습니다만......................

민소매를 입어야하는날씨입니다 ^^.......ㅋㅋㅋㅋ

베트남 6월 날씨는

정말 완전 한여름 옷 챙기시구요~ 

저녁이나 해가 너무 뜨거울때 걸칠 얇은 가디건이나 얇은긴팔브라우스같은것도 좋을거같아요 :)

신발은 비가 올수있으니 슬리퍼 샌들위주로 챙기시고, 우산, 모자, 양산, 손선풍기, 선크림, 선그라스 필수입니다!

그리고 저는 더위를 너무 타서.. 손수건을 가지고가서 물에 적셔서 목에 자주둘렀어용............ 

그럼 좀 그나마 덜하더라구요~ 더우니 탈진 안되게 물 자주자주 마시구요!

더위를 식힐수있는게있다면.. 그게뭐든 챙기십쇼 ㅋㅋㅋㅋㅋ

해외여행......가구싶네용.......!!!!!!!

하지만 비행기 표가 너무비싸서.. 일단 싼티켓을 특가로 겟하게된다면! 가보도록하겠습니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