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공항에서 시내가기 : 공항 유심칩, 공항버스 109번 버스 이용후기

2019. 12. 18. 23:42해외여행 기록하기/'19 호치민,무이네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가기

공항에서 유심칩 사고, 공항버스 109번 타기

 


 

올만에 여행 포스팅 :) 

베트남 호치민 여행 아직도 1일차에 숙소도 못간거 실화냐며..ㅋㅋㅋ

여행포스팅은 아무래도 이거저거 해야할얘기가 많기때문에 먹방포스팅 처럼 순조롭게 후딱 써지지않는당..ㅋ

호치민 여행은 레고녀들과 길게 간 백수 여행이기때문에 더욱 더 기억에 남는 여행지 :)

그여행의 출발인,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가는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호치민 공항에서 아주 지랄같은 입국 심사를 마치고 나왔다..

짐을 찾고 공항에서 가장 먼저 해야할것!!

1. 환전하기 2. 유심칩사기!

유심칩 사는곳과 환전하는곳은 몰려있었다.

세군데 다 가격을 다르게 쳐줘서 세군데 다 물어보고 젤 많이 쳐주는곳으로 ㅎㅎ 

환전은 100달러짜리를 가장 잘 쳐주니 일단 100달러정도만 환전~ 이당시에 카페인가 블로그에서 롯데마트에서 환전을 가장 잘 쳐준다는 글을 보고 우리는 거기서 환전을 하기로했다 :)

호치민 공항에서의 100달러는 2,320,000동이었다. 

실제로 공항보다는 롯데마트에서 더 좋은 환율로 환전을 할수있었다!

바로근처에있었던 1번에서는 유심칩을 판매중이었다 :)

친절하게 유심칩 갈아주셨고,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아서 빨리 끝낼수있었다.

그나마 공항에서 버린 시간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게..ㅋㅋ

가격은 요래요래~ (19년 6월기준)

우리는 맨위에꺼인 5기가 30일 짜리 10만동~ 한국돈 5천원인셈이다.

7일있었지만.. 5기가 충분~ 

공항에서의 환전과 유심칩 구매가 끝난후!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를 가기위해!! 109번 버스를 타러~

공항에서 나오자마자! 엇? 저기보이는 노란 티켓부스와 버스 ㅎㅎ

109번 버스는 조기보이는 노란 티켓부스에서 버스표를 끊은 후 타면된다 :)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버스~

1인당 20,000동 or 1달러이다. 한국돈으로 천원정도면!! 시내까지 가능~

한국 공항 버스를 생각하면 훨씬 싼가격이라능 :)

152번 버스를 타는 방법도있고, 그랩 택시를 타는 방법도있다. 베트남에서는 택시 사기가 좀 빈번하니 그랩을 추천한다.

티켓부스앞에서 이렇게 현금을 내고 구매하면 티켓을 준다.

호치민 109번 버스 티켓!

같은 일행이라 저렇게 같은 숫자인건가?

109번 버스는 따로 캐리어 비용을 받지는 않는다. 올때 탔던 버스는 109번이 아니였는데, 그 버스에서는 캐리어가 크다고 캐리어 2개 값을 받더라..ㅋㅋㅋ 어이탱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109번 버스 정거장은 대충요래요래~

우리가 내릴곳은 Pham Ngu Lao ~ 어떻게 읽는걸가..? 팜응우라오?? ㅋㅋ 암튼 호치민시티 1군 쪽! 

버스는 생각보다 쾌적하고 넓었다.

우리나라 저상버스 느낌?ㅎㅎ 다른버스와는 달리 여유공간이 넓어서 캐리어를 같이 가지고 앉기에도 충분했다.

저기 노란 티를 입으신분이 버스에 같이 타서 안내를 해주신다!

우리가 내릴곳을 미리 물어봐주시고, 우리가 내릴곳이되면 말해주시고 가방도 같이 내려주심 :)

중간에 어떤 모르는 사람이 밖에서 우리보고 내리라고했었는데 ㅋㅋ 뭐였을까??ㅋ

점점 시내로 가자 오토바이가 많아지고.. 

바로이곳이 베트남이구나를 실감나게 해준 오토바이족 ㅋㅋ

베트남은 정말 오토바이가 많았던것같다. 그래서 길건너기가 초반엔 너무 힘들었다능 ... 2일째부터 익숙해짐 ㅋㅋ

버스에서 내렸고, 호텔로 찾아가는길~

베트남은  생각보다 길거리가 많이 지져분했던것같다.

캐리어를 끌기에 인토가 너무 불편했다는 느낌이 많이들고, 이때가 6월이라 덥기도했고 ... 길에 벌레가 진짜 ㅠㅠ 많았다. 그래서 나는 길을 보면서 걷지않았다...ㅋㅋ 

버스에 내려서 우리의 숙소인 시티텔호텔로 찾아가기까지는 정말 ...

길건너는게 너무힘들었다능.. 특히나 이렇게 복잡한곳이었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 

파란불인데도 그냥 차는 막가고.. 신호등이 없는곳은 더더욱 불안..ㅋㅋㅋ 캐리어를 끌고 가느라 속도도 잘안나서 시내에서 호텔찾아가는길 중 가장 고난이도였던게 바로 길건너기였던것같다.

호치민 공항 109번 버스의 소요시간은 낮시간대였고 .. 한 20~30분정도 걸린듯하다 :)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가기는 쉽지만!!

시내에서 길건너기는 어렵다능.. ㅋㅋ 그래도 항상 여행의 첫 날은 설렘으로 가득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