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여행 (관광, 음식, 쇼핑)

2019. 7. 17. 00:00해외여행 기록하기/'19 호치민,무이네

갓백수의 베트남 여행 프롤로그 1

호치민 여행


 

백수가 되기 오래전부터 계획되었던 갓백수여행. 베트남 호치민 여행이었다.

1월부터 티켓팅하고 미리 모아놓은 돈으로 떠나는, 행복한 퇴사여행 메이트는 레고녀들!

주주님까지 모두가 다 백수가 되는 6월로 정했다.

베트남으로 여행지를 정한 이유는 .. 뭐였더라? ㅋㅋ 너무오래되어서 기억이 잘 나지않는다.

호이안이었다가 필리핀이었다가 ㅋㅋ 혼선이 많았지만ㅋㅋ 그날이 오고야 말았다. 2019. 06. 21.

갓백수 답게 7박 8일 일정인 베트남 여행은 호치민 5박에 무이네 2박이었다 :)

흠.... 호치민2박 무이네1박 해서 3박 4일이나 4박 5일정도가 딱 적당한듯하다.........ㅋ

호치민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로, 호치민시로 이름 바뀌기 전 사이공이었다고한다.

(난 것도 모르고 계속 마그넷에 사이공 말고 호치민 써져있는거 없냐고 묻고댕겼음..ㅋㅋㅋ)

호치민이 베트남에서 가장 크니까 수도 아닌가? 했는데 베트남의 수도는! 하노이다. 의왼데!!

베트남 호치민 여행 에서 전체적으로 제일 안좋았던건.. 공항이었다. 시설이 안좋은게 아니라... 일처리가.. 너무 최악..

입국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 입국심사때 앞에 한 25명? 정도있었는데 1시간이 넘게걸렸다.. 줄마다 복불복이다.

입국신고서를 안써서 너무 편한데? 생각했다면 큰오산..ㅋ 차라리 입국신고서 쓰라고해!!!!!!!!!!!!!!!!

입국할때 내국인, 외국인의 구별없이 진행되고 외국인의 경우에는 돌아가는 항공편의 e티켓을 보여줘야한다.

근데 대부분은 돌아가는 항공편의 e티켓을 준비해놓지 않아서 (어디에도 준비하라는 안내가 없으니, 준비하는사람이없지) 

핸드폰을 켜서 그걸 찾아서 보여주고, 가방을 뒤져서 돌아가는 항공편을 보여주고 일행을 부르고 하니..

한명한명의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 후..

여행에서의 가장 중요한 "시간"을 많이 버리게된다.. 시작부터 지쳤다.. 

어쨋든 최악의 공항을 빠져나오고 나니 베트남 호치민이 펼쳐졌다. 

내생에 처음 방문하는 베트남! 어서와, 베트남은 처음이지 ~.~ ( 6월의 호치민 진짜 덥다 ㅎㅎㅎㅎㅎㅎㅎ)

 


베트남 호치민 여행 - 음식


베트남 호치민 여행 중 가장 즐거웠던걸 뽑자면, 음식이었다!

태국음식을 좋아라했던 나라면 베트남음식을 싫어할리없다. 게다가 내가 좋아하는 쌀국수 원조나라 아닌가! 

처음먹어보는 반쎄오와 반미, 그리고 현지 쌀국수와 로컬푸드들 :) 행복그자체! 싸고 맛있는 베트남음식 THE LOVE ♥

일단은 쌀국수! 

사실 너무더워서 쌀국수를 먹을 엄두를 못냈었다. 이열치열이 쉽게 되지않았다..ㅋㅋ

여행객들에게 유명한, 낮잠 가릴것없이 유명한 포뀐에 가서 먹어봤는데............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다 :D

분짜!!!!!! 가게마다 거의 분짜는 초반에 많이 시켜서 먹었었다. 새콤달콤 소스에 고기와 땅콩가루, 얇은 면발을 쉐킷!

베트남 가면 진짜 꼬옥 먹어야할 음식이다.

그리고 반쎄오!!! 반쎄오는 베트남에서 처음먹어봤는데.. 베트남의 부침개라고 보면될것같다.

빠삭한 쌀가루반죽의 해산물이나 고기, 숙주등 여러가지 야채를 넣고 반으로 접어서 바삭하게 구운 빈대떡느낌!

겉은 바삭하고 속은 맛있는 재료들로 꽉찬 반쎄오 인기가 없을리 없다. 쵝오!

베트남에서 유명해져서 세계 전역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콩카페!

관광객들이 많이 간다는 콩카페 찾아가봤다:) 맛있는 연유라떼를 먹어봤다. 

더위에 지쳐 당분을 원하는 내몸에게 딱 맞는, 유쾌상쾌한 곳이었다!

그외에도 이렇게 많이 먹었다.. 베트남 호치민 여행 중에서.....ㅋ

맥주는 개인적으로 처음먹었던 사이공레드가 제일맛있었던것같은데, 사이공레드를 파는곳이 그렇게 많지는않았다!

333맥주랑 사이공맥주는 사와서 집에서도 먹었다 :) 헿

여러나라의 사람들이 같이 배우는 베트남 쿠킹 클래스! 정말 좋았다능 :-D

시간되시는분들에게 추천하고싶다.

 

 


베트남 호치민 여행 - 쇼핑


아무래도 오래있는만큼 쇼핑이란 쇼핑은 다 한듯하다..ㅋ

벤탄시장 낮과 야시장, 사이공 스퀘어, 롯데마트부터 빈마트, 쿡마트까지................ㅋ 마트를 평정하고온것같은 ㅋㅋㅋ

벤탄시장은 생각보다 라탄가방이라던가.. 기념품이라던가.. 가게마다 개성이 없고 다 똑같고 가격 사기도많고.. 별로였다.

사이공스퀘어는 짝퉁시장인데, 생각보다 짝퉁 살게없어서 그저그랬고.. 나는 마트를 구경하는게 더 좋았다!

그나라 사람들의 음식, 과자, 생필품등을 구경하는게 더 잼났다.

마트에서 게리과자를 더사올걸.. 후회중이다 ㅠ.ㅠ 

 

 


베트남 호치민 여행 - 관광


호치민 여행 관광지는 없는것같으면서도 은근 갈데가많은것같다 :)

카페 아파트먼트, 떤딩성당, 노트르담성당, 중앙우체국, 호치민시청, 서점거리, 여행자의거리인 부이비엔거리, 스카이덱!

관광지는 많이 몰려있는 편이라 하루는 이쪽동네, 하루는 이쪽동네 이런식으로 나눠서 가기편하다. 

그중에 떤딘성당인 핑크성당만 약간 떨어져있어서 성당보고 바로앞에있는 콩카페나, 반쎄오를 먹고오는 오전일정으로 해도 좋을듯하다 :)

한곳한곳가서 다 사진찍었는데.. 포즈 다 똑같은거 소오름. ㅋ ㅋ ㅋ 사람이 창의성이없네.

관광지 포즈 연습좀 해야겠다.

이곳이.. 호치민의 여행자의 거리, 데탐거리!!! 부이비엔거리당..ㅋ ㅋ ㅋ ㅋ

여행자의 거리는 맛집들이 은근많아서 생각보다 많이오게될것이다 :) 

하지만 이렇게 북적이는걸 싫어한다면, 밤에 사람많을때는 삥~ 둘러서 가는걸 추천한다. 앞으로 지나갈수가없다.

사람과 오토바이가 다 섞여있다.. ^^...

서점거리는 생각보다.. 음.. 그냥그랬다. 책에별로 관심이없기도하고.. 생각보다 뭐 별게없어서 사진만 찍는수준!

사람마다 느끼는 점이 다를테니 주관적인 견해임을 감안하고 .. 읽어주세요~

이곳은 유람선을 타는곳이었는데, 사이공강도 볼겸 마사지를 받고 가보았다 :)

저 멀리 보이는 높은 건물이 스카이덱건물인듯하다.

우리는 안가봤지만, 야경이나 경치를 한눈에 볼 사람은 가도좋을듯하다 :)

페리를 타는 사람도 많았지만, 그 사고직후라 왠지 페리나 유람선 타는게 내키지않았다.

마지막날은 베트남 현지인들이 많이 오는 힙한곳! 어쿠스틱바에서 마무리 :D 노래 정말 굿!

나는 아무래도 부이비엔 처럼 클럽음악에 정신없는것보다는.. 요런게 더조으당.

호치민 여행 중 한국사람이 제일 힘들어하는건, 날씨도 날씨지만 바로 이 .. 길건너기..ㅋ

오토바이던 차던.. 파란불이어도 그냥 막간다 ^^ㅋ 신호가없는곳이든 있는곳이든 그냥 건너가야한다.

일단 차든 오토바이든 조금 적게온다싶을땐 무조건 건너야한다. 지체하지말고..! 한 2일 지나면 익숙해질것이다.

호치민이 아무래도 가장 큰 도시이다보니, 오토바이, 택시, 차 너무많다..ㅋ ㅋ 화이팅!

너무 습하거나 너무 더웠거나 날이 흐리기 시작한다면, 소나기가올것이다.

베트남의 소나기는 스콜성으로 엄청심하게 내리니, 어디든 들어가서 몸을 피하다가 그치거나 빗줄기가 약해지면 나오길!

시내에서 호텔갈때까지 택시안에서 하이퍼랩스 촬영해본거당 :)

 

더이상 쓰려면 너무나 길어질것같아서 요기에서 마무리하고자세한건 차근차근 포스팅을 해보도록 해야겠다.

사실.. 모든 여행기들이 아직 끝맺음을 하지않은 상태에서.. 베트남 포스팅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

거의다 2일째나 3일째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 

너무나도 좋았던 베트남 호치민여행 :)

베트남 여행 프롤로그2는 무이네로 쓸예정이다!

벌써 갔다온지 1달이 지나고 있다니.. 시간이 참빠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