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여행 첫날 성공적 먹방 : 반쎄오, 분짜, 사이공맥주 레드 GOOD!

2023. 1. 8. 00:00해외여행 기록하기/'19 호치민,무이네

진짜 오랜만에 쓰는 호치민 여행기!

그동안 해외여행도못나가고 국내만 다니다보니 해외포스팅이 너무밀렸다.

다시 하나둘씩 추억을 곱씹으며~ 언능 추억을 기록해놔야겠다 :)

첫날 호텔에 짐놓고 브이비엔거리가서 밥을먹기로!

식당은 로얄사이공으로 갔는데 지금은 폐업하고없어진듯하다. ㅠㅠ..

호치민 폿팅하다보니 코로나 이전의 가게들이 코로나 직격탄 맞으면서 힘들어졌는지..

폐업하거나 임시휴업중인곳이 많아서 조금 안타까웠다..ㅠㅠ..

로컬식당이라 에어컨은없다 ^^

하지만 선풍기 틀어놓고 가만히 있으니 참을만한정도?ㅋㅋ

엄청 베트남스럽고 로컬느낌남 ㅋㅋ

일단 맥주를 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운나라에서 1끼 1맥이상임.... 어쩔수가 없다 ㅋㅋ

사이공맥주가 맛있다는데 레드랑 그린있는데 레드가 더맛있기도하고 그린보다는 레드를 더 많이 팔고있는듯하다.

더워서그런가? 맥주가 너무맛있었음 ㅋㅋ

 

 

분짜 Bún Chả

 

80,000동

베트남 음식 추천 메뉴1 - 분짜!!!!!!!!!!!!!

나의 베트남 최애음식은 분짜!! 한국에서도 베트남 음식점가면 분짜를 거의 90%먹는편이다.

분짜는 새콤달콤한 소스에 쌀국수랑 숯불고기를 같이 먹는 요리다.

약간 한국식 육쌈냉면느낌?ㅋㅋ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먹어도되고 부어먹어도되고 부먹 찍먹 스타일대로 알아서 먹으면 된다.

베트남 가서 먹어볼음식!! 꼭!!!!

 

반쎄오 bánh xèo

 

80,000동

베트남음식 추천2 - 반쎄오

베트남가서 처음 먹어본 반쎄오!!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다.

반쎄오는 울금을 넣어서 노랗게 된 쌀가루 반죽을 크레페처럼 얇게 부치고 그안에 채소와 해산물을 넣어서 만든음식! 

오므라이스같은 방식? 이라고 보믄되겠는뎅 맛은 약간 부침개 st ㅋㅋㅋㅋ

진짜 너무너무 맛있는 음식이었다............ 최고!

요기는 라이스페이퍼도 줬는데, 반쎄오를 라이스페이퍼에 어케같이먹느냐?

사진처럼 ㅋㅋ 이렇게싸먹음 ㅋㅋ

다음에 반쎄오먹을때마다 라이스페이퍼있냐고물어봐서 싸먹어봐야징!! 핵쫀맛이다 진짜..

 

 

모닝글로리 rau muống xào

 

45,000동

동남아시아의 볶음요리로 유명한 공심채볶음 모닝글로리다~

뭔가 샐러드느낌으로 시킴 ㅋㅋㅋㅋㅋ 요기는 공심채가 참 두꺼웠다 ㅋㅋ 맛은 SOSO

 

 

고이꾸온 gỏi cuốn

40,000동

베트남 전통요리인 고이꾸온! 월남쌈이라고보믄된당.

라이스페이퍼에 고기, 새우, 채소등을 넣고 돌돌말아서 만든 음식!

소스찍어서 한입!!! 월남쌈을 워낙 좋아하는 나니까... 뭘먹어도맛있음 ㅋㅋ 

한상 거하게 밥도 함께 ㅋㅋㅋ

베트남밥은 한국쌀처럼 찰지지않고 흩어지는게 젓가락으로 먹기가 쪼꼼힘들긴했다.

역시 한국쌀이 제일맛있음..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 식당에서 맥주 2병씩깐거 실화냐..? 배안부름???ㅋㅋㅋㅋ 

역시 술레고라서.... 이정도는 기본이지뭐,,, 

나의 가장 최애 음식은 사이공맥주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명이 배터지게 이렇게 먹고 405,000동! 

한국돈 2만2천원정도 나왔다.

역시 베트남은.............. 먹는게 저렴해서 너무좋아!!!!!!!!!!!!!!!!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베트남에서는 오토바이 원없이보고온듯하다.

오토바이주차장 신박했음 ㅋㅋ!! 오토바이가 많으니 헬멧도 엄청 다양하고 이쁜게 많았고 오토바이 색도 다양 ㅎㅎ

다음에 간다면 오토바이를 한번 타보고 싶었다!

밤되니 약간 활력이 도는거같군 ㅎㅎㅎㅎ

이제 버스를 타고 롯데마트에가서 장도보고 환전도 하기로..!!

첫날 참 바쁘다 바빠 ♥

 

여행지에서의 첫 가게가 항상 제일맛있는거같은데 호치민에서도 그랬었다.

요기 진짜 너무맛있었는데.. 사라져서 아쉽고 속상하네..ㅠ ㅠ 그래도 여행자의 거리에 맛있는 맛집들이 많으니

반쎄오랑 분짜 고이꾸온등 베트남 음식들 로컬식당에서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호치민 여행 관련해서 정리해둔게있으니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세요 ▼

 

베트남 호치민 여행 (관광, 음식, 쇼핑)

갓백수의 베트남 여행 프롤로그 1 호치민 여행 백수가 되기 오래전부터 계획되었던 갓백수여행. 베트남 호치민 여행이었다. 1월부터 티켓팅하고 미리 모아놓은 돈으로 떠나는, 행복한 퇴사여행

jungeun0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