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역 소갈비 맛집 : 동신명가 (6인 모임 예약 넘편해서 단체도 굿!)

2023. 3. 15. 12:37맛집 기록/서울

서초역 소갈비 맛집 : 동신명가


글, 사진 배금쟁

정기 학동회모임 진짜 오랜만..ㅠㅠ

지난 여름에 강남에서 모이고 내가 발다쳐서 못만나다가 이번에 만났다 :)

아무래도 게임회사들 다니다보니 퇴근시간이 보통 7시, 만나면 7시반정도되고 인원수도 5~6명정도로 애매하니까.. 예약되는 맛집을 알아보기로함..!

교대맛집장인 솜언니한테 물어본결과 동신명가를 추천받았다!ㅋㅋㅋ

이미 대전으로 내려간지오래라 언제쩍 교대냐고 했지만 친절하게 알려준 울 언니 .. 라뷰 ♥

동신명가는 원래 평양냉면집이었는데 떡갈비 숯불구이 메뉴를 추가했다고한다.

원래는 평양냉면 맛집인거지~~!

네이버로 예약하고 갔더니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자리를 안내해주셨다 :) 

좌석은 기본 4명좌석이고 의자 안쪽으로 옷을 넣을수있어서 보관이 편했다 :) 

물론 고기냄새도 차단하고!

이쪽 안쪽으로는 한창 외사모?? 라고 외식을 사랑하는모임 분들이 쭉~ 앉아서 모임중이시다가 나가셔서 한컷찍어봄..

근데 너무 시끄러워서...................... 맞은편에 앉은 일행과 소통하려면 목소리를 크게 냈어야했어서 너무힘들엇음..ㅠㅠ

3대 전통을 이어가고있다고한다!

떡갈비도 시켜볼걸그랬나방..ㅠㅠ

백년가게였는데 백년가게란 업력이 30년이상으로 앞으로 존속이 100년이상 가능한! 그런 가게라는~~ 

어느정도 보장된 가게라고 볼수있겠다 :) 

게다가 한국맛집을 나타내주는 블루리본선정된 식당이기도했음..!! 

선육 후면이라고... 역시 고기먹은 후엔 냉면이 최고이올시다.

이건 변하지않는 진리인듯 ㅎㅎㅎㅎ 

동신명가 메뉴!

떡갈비는 1인분에 14,000원~24000원.

점심시간에는 밥이랑 된장국 제공된다고하니 점심 먹으로와도 좋을거같다.

자주는못먹을듯.. 서울물가 왜케 비쌈 ㅠㅠㅠㅠㅠ 이제 점심두 너무비싸구낭.. 

여기는 만두국이 맛있다고 하는데 저녁에 만두국 시키려는데 저녁에는 안된다고하셨음..ㅠㅠ 아니면 품절이었던건가..

아쉬웠다..ㅠ

우리는 숯불구이를 먹었는데,

소양념갈비, 소생갈비, 돼지양념갈비, 돼지생갈비 이렇게 먹어봤다. 차마 채끝은 못먹음 ㅋㅋ ㅠㅠ

모임에 안온사람들이 있어서 비싼메뉴는자제하자고..! 네네!! 

메뉴 주문은 옆에 있는 기계에서 주문하믄된다! 

사람부를필요없이 이건편했다.

맥주파 vs막걸리파! 막걸리는 드라이한 선호막걸리로 시켰는데 오~ 맛있었다고한다!

잔은 지평막걸리잔임 ㅋㅋㅋ  어쨋든 너무맛잇었다고 하는 선호막걸리~~ 초이스굿!

기본찬들~

그중에 난 요게 가장맛있었는데~

깍두기는아닌거같은데 약간뭐랄까.. 동치미 무우를 양념한느낌? 고기랑 아주 잘어울리고 맛있었다!

찬들 다 기본적으로 맛있었음~

돼지생갈비!

돼지 양념갈비만 먹어봤지생갈비는 처음먹어본거같은데..?? 

오... 난 양념이 더좋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돼지양념구이!! 

돼지는 생갈비보다는 양념갈비가 역시 맛있었다..  돼지고기양념으로 파는이유가 역시있긴함 ㅋㅋㅋ

다음은 영롱한 빛깔의 소갈비!!!

진짜 입에서 살살녹았다리...........

크.. 육즙팡팡....

게다가 고기를구워주시니까 더 알맞게 잘먹을수있었다! 

이건양념소갈비~

난 양념소갈비는 좀 짜서 ㅠㅠ...

소갈비는 양념보다는 생소갈비가 더맛있었던거같다!

결론 - 돼지는 양념, 소는 생 ㅋㅋㅋ

그래도 엄청 맛있게 냠냠하고 배가 좀 불러올때쯤! 냉면을 시켰다.

평양냉면이라 맛이 좀 슴슴 하니~~ 넘맛있었는데

냉면은 물냉이 더맛있었음! 국물이 고기육수 국물이라 다들 너무맛있다고 드링킹~~~~

배부르게 먹고 다음 2차집으로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