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돔베고기 맛집 현지인이 데꼬가줌! 호근동

2023. 4. 17. 00:00제주도 여행/맛집

제주도 돔베고기 맛집 호근동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광양10길 17
주차 : 어려울듯.. 알아서 주변에 해야할듯! 

 

 

제주도여행갔을때 유일하게 알고있던 지인을 만났던날..!

제주시청근처에서 일을 해서 우리가 차끌고 밤에 제주시청근처로 갔다.

친구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가줄지 기대기대 +_+ 현지인맛집은 처음이라~.~

낮에도 고기를 먹었는데 저녁에도 고기라니.................. 너무좋잖아?!?!?!ㅋㅋ 

우리가 간곳은 돔베고기 맛집 호근동!

외관부터 맛집 포스가 느껴지는 제주도 현지맛집 호근동!

위치는 요기다 :) 근처에 식당들도 많고 카페도많았는데 밤되니까 썰렁 하더라..

돔베고기가 뭐지? 생소한사람을 위한 TMI타임!

돔베고기란, 삶은돼지고기를 그릇에 담지않고 도마위에 두고 썰어 먹는 음식!

돔베는 도마의 제주방언이라고한다.

가격은 제주도는 볼때마다 올라가있어서 딱히 적지않는걸로...ㅋㅋㅋ 

내부좌석은 테이블도있고 좌식도있었는데 사람이 바글바글해서 찍지는못했다.

우리는 김치찌개와 돔베고기를 주문했다.

기본찬

고기에 어울리는 쌈장과 멜젓이 나오고 양파와 김치, 그리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콩나물까지!

이 순대............ 진짜 존맛탱이었삼..

한참 입덧이 심할때라 순대 못먹었었을때 왔으면 진짜 아쉬웠겠지...ㅋㅋ

허파좋아하는데 허파 많아서 넘넘좋았다 :) 

김치찌개먼저 등장!

김치찌개보니까 술이 막 땡겼는데......... 임신중이라 어쩔수없이...ㅋㅋ 

김치찌개안에 코기가 참 많았다.

칼칼한 김치찌개보니까 밥한공기 뚝딱하고싶었다! 

돔베고기 등장~~~ 

딱봐도 세월이 느껴지는 도마위에 차곡히 쌓여서져서 나온 흑돼지고기수육!!! 

소금찍어먹어도맛있고 쌈장이나 멜젓에 찍어먹어도맛있었다!

그냥 수육보다는 뭔가 더 쫄깃하고 맛있는 너낌.. ㅋㅋ 제주도라서 그런가? 여행중이라그런가 ㅋㅋ

흑돼지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고혈압이나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단당.

성인병예방에 효과가있을줄은 또 몰랐네..ㅋㅋ

제주 지인의 말로는 제주도민은 흑돼지고기 잘안먹는다고.. 걍 백돼지고기먹는다고........ㅋㅋ 아.. 여행객만 흑 찾음 ㅋㅋ

배추위에 김치올리고 쌈장찍음 돔베고기한점 냠냠

존맛탱..........................!!!!!!!!!!

그리고 이제 먹느라 사진은없다...ㅋㅋ

오랜만에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나누고 카페까지가고 pc방가서 같이 게임함..... ^^ㅋㅋ

아주 재미지게놀고 다시 숙소로 고고! 

제주도 가보시면 돔베고기 한번 드셔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