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3월 날씨 및 옷차림정보와 유채꽃!

2019. 2. 9. 06:30제주도 여행/코스, 경비, 기타 정보

제주도 3월 날씨 및 옷차림, 유채꽃

3월 제주도 날씨 와 옷차림, 유채꽃 정보를 포스팅을 해볼게요!

3월 제주도 날씨 및 옷차림 정보에 앞서, 3월도 초순이나 중순이냐 말이냐에따라 날씨가 조금씩 달라질수도있고,

매년 약간씩은 달라지는것같아요~

저는 3/18~3/20 까지 다녀왔구요 :)

첫날 약간비오고 둘째날 맑고 셋째 돌아가는날에도 비가왔어용 ㅠㅠ 흑흑

저는 청주공항에서 아침 비행기로갔는데요!

청주에서 출발할땐 이렇게 맑은 날씨여서, 여행가는 비행기 내내 너무 들떳었답니다..!!

또 이때 제가 제주도여행이 처음이었기도했고, 3월 제주도 여행하면 떠오르는 유채꽃때문에도 두근두근!

물론 처음가는 가족여행이라 또 두근두근했던것같기도하고요~

3월 제주도 여행은 정말 좋은기억만 잔득있었던 여행이었어여~

제주공항 도착!

3월중순 제주도 날씨 및 옷차림은, 가벼운 재킷에 머플러정도면 될것같아요!

아침저녁으로는 약간쌀쌀하고 비가 오면 좀쌀쌀하더라구요~

그리고 제주도가 바람이많이불잖아요~~ 올래길도있어서 등산복 차림의 사람들도 꽤있더라구요!

저는 2박정도니까 재킷 하나에, 맨투맨티랑 청바지만 2개씩 챙겨갔답니당 :)

첫날 한림공원갔는데 날이 우중충해서 ㅠㅠ 넘슬펐어용...

청자켓이나, 가죽자켓도 괜찮을것같구용~~

안에는 얇은 니트나 맨투맨정도입어주면 활동량 많은 일정에는 좋을것같아요 :)

소인국 테마파크 갔다가 산방산용머리해안에 갔는데요~ 급 비가 내리더라구용 ㅠㅠ

많은비는아니여서 가볍게 우비를 사서 걸쳤는데, 금방 비가그쳤어요...!

산방산용머리해안은 멋진 해안풍경도 절경이지만, 3월에 제주도의 마스코트인 유채꽃이 많이 피었더라구요!

요렇게!!!

만개하지는않았지만, 그레도 제법 노란금빛이 넓게 펼쳐진 산방산용머리해안에 있는 유채꽃밭이에요!

3월 제주도 여행 유채꽃을 찾으시는분들은 이곳도 괜찮을것같네욤!

요기는 성산일출봉 가기전에 광치기해변 유채꽃밭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제주도 3월 날씨가 약간 오락가락?이어서 유채꽃이 덜핀곳도 있고 만개한곳도있는것같은데요!

산방산은 약간 덜폈었고, 광치기해변은 만개한 유채꽃이 꽤 많앗어요~

사진찍기 좋게도 꾸며놔서 굿굿!

둘쨋날은 엄청 부지런히 움직였는데요~! 첫 방문자답게..ㅋㅋ 굵직한 관광장소를 훑고갑니당 ㅋㅋ

바로 유네스코문화유산인 성산일출봉!!!!

낮에 오르는데 더워서 재킷을 벗었네용!

정상 올라가다가 찍은 제주도의 사진 :)

3월에 제주도 날씨는 정말 너무 좋은것같아요.. ( 약간 미세먼지가있긴했는데 ㅠㅠ)

이건 섭지코지 가는길에 찍은사진이에요~ 너무 멋진 제주바다색에 빠져서 차를 멈추고 내려서 찍었어요!

낮엔 이렇게 재킷없이 남방만입어도 좋았어요~ 귀여운 브이샷 사진을 찍고 섭지코지로~!

한라봉밭에서도 한컷찍어봤어요!! 한라봉나무에 비친 햇살이 너무 싱그러운 느낌이라 가만히 있어도 힐링되는 느낌 +_+

진짜 넘넘맛있어서 한라봉이랑 천혜향 엄청먹고왔네용

마지막날 비가와서 조금아쉬웠는데, 그래도 2박 알차게 보내고왔습니다 :)

3월이면 아침저녁으로 약간은 추우니까 추위많이타시는분은 두꺼운 옷보다는 얇게 여러장 입는걸 추천드려요!

혹시 비가 올지모르니 가볍게 우산도 챙겨주시구요~~

3월 제주도 여행 2박3일 코스 (관광과 먹방위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