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보신에 좋은 음식 자라즙 추천! 자라효능 알아볼까요?!

2022. 7. 7. 00:11리뷰왕 배금쟁

몸보신에 좋은 음식 자라즙

자라효능 알고 먹어요!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날이 너무너무 더워졌습니다. 장마가 끝나면 곧 본격 무더위가 올것같아요!
오늘은 몸보신에 좋은 음식 자라즙의 효능과 자라즙 소개 포스팅을 하려고해요!
올해.. 참많은분들이 코로나에 걸리고 기력을 많이 잃으셨죠..
사실 저희 부모님도 코로나에 걸리신후로 면역력도 약해지시고 몸이 예전같지 않으시다고해요..ㅠㅠ..
게다가 날까지 더워지니까 더 기력도 없으신듯하여 몸보신에 좋은 음식을 해드릴까 엄마테 여쭤봤는데..
엄마가 자라즙을 선택하셨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그냥 홍삼생각했는데말이죠!!ㅋㅋㅋ
자라는 건강증진 및 고퀄리티의 보양식으로 몸보신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먼저 우리몸에 좋은 자라효능에 대해 좀 알아볼까요?

끈질긴 생명력의 자라

자라는 몸 전체가 단단한껍질로 되어있고 저온이나 고온에도 잘견디고 아무것도 먹지않아도 1~2년은 살수있을정도로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있다고해요! 그래서 2억년전 빙하시대에 살아남은 동물중 하나라고합니다!!!
몸보신 음식에 대한 자라의 기록을 보면, 3000년전 주나라때 자라 요리가 왕실에 제공되었고, 그 이후로도 자양강장과 불로장생의 건강식으로 취급되었다고해요!
옛날 중국의 본초서에 보면 한약재로 자라가 또 설명되어있는데요~ 자라의 살코기는 음기의 부족을 보하며, 피는 안면 신경마비를 다스리며 결핵이나 산후발열을 진정시키고! 알은 소금에 절여 먹으면 보양의 효과가 있다고적혀져있다합니다. 허준 동의 보감에도 마찬가지로 자라 복용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명시하고있다네요!
예부터 내려온 기록에 의하면 선조들도 몸보신에 좋은 음식으로 자라를 많이 드셨었네요.

자라의 영양소

그럼 정확하게 자라에 어떤영양소가 있어서 이리 좋다고 하는걸까요?
자라는 가재, 작은물고기, 게, 새우 등을 먹고 살아서 아주 영양이 풍부하다고해요!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사람이 살아가기위해서 필요한 체외에서 섭취해야만 하는 필수아미노산!!
트레오닌, 페닐알라닌, 아이소류신, 류신, 라이신, 트립토판, 메티오닌, 알지닌, 발린이 있다고하네요!

불포화지방(레시틴, 타우린, EPA, DHA)

자라의 지방산은 72%가 불포화 지방산이라고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이란,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하여 반드시 외부에서 섭취해야만하는 필수요소입니당.
몸에 쌓이지않고 내보내지기 때문에 계속 섭취해야만하고 지방을 분해해줘서 콜레스테롤 조절에 아주 탁월합니다.
레시틴은 콜레스테롤과 단백질을 결합시켜 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만들어주고요!
타우린은 담즙산과 결합하여 담즙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요!
EPA는 체내 염증을 억제시켜주고 동맥경화, 뇌경색, 심근경색 등의 심장 및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DHA는 혈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건 물론이고 눈건강 및 유아지능발달과 노인성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고해요!

비타민과 미네랄(무기질)

다음은 풍부한 비타민 A, B1, B12, E, D3
미네랄은 칼슘, 칼륨, 철,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망간, 코발트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잔득!! 아연과 칼슘 철로 성장과 조직골격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서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겠어요!
또한 셀레늄은 신체 노화를 억제해주는 효능이있다고해요!
자 그럼 이렇게 자라의 영양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그럼 직접적으로 저희의 몸 어디에 좋은지 함볼까여?

자라의 효능 (자라즙 효능)
1. 혈관건강과 콜레스테롤 정상화에 최고! ( 심근경색, 뇌졸증등 예방)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으로 인해 지방의 대사분해를 촉진하여 혈중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소판의 응집, 동맥수축의 억제, 혈액의 점착성을 낮춰줘서 혈압도 낮춰주고 뇌졸증과 심근경색등을 예방합니다.

2. 면역력 강화와 항암효과

자라는 발톱빼고 다 먹을수있다고하는데요~ 그럼 딱딱한껍질까지..?! 네!!! 그렇습니다!
자라의 등껍질도 한약재로 쓰이는데 이걸 '별갑' 이라고 합니다. 별갑은 음기를 보충해주는 보음제라고해요.
폐결핵을 비롯한 만성 소모성 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이고 허열이나며서 식은땀이 나는경우에도 좋다고합니다.
또한 별갑에는 백혈병의 림프세포, 위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에도 효과가있다고하네요.
위에 설명드린 무기질중에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셀레늄은 항암효과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암에 걸린 쥐에게 자라분말을 복용시키고 검사한 결과 암 자체가 축소됐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하네요... 오...

3. 병후회복( 코로나 후 원기회복 )

고단백에 체내흡수가 빠른 자라고긴는 찬 성질이어서 음기를 돕고 피를 서늘하게 해주는 효능이있다고합니다.
과로나 식은땀이 나는경우에도 도움이되고, 또 오랜 질병을 앓은 뒤 보양식으로도 좋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열이 많이 나셨던분들이나 몸이 많이 허해지신분들에게도 몸보신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드릴수있겠어요!

4. 정력강화, 생리불순

자라는 남자의 정력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죠..!! 스태미너증진에도 참 좋은 자라입니당..ㅎㅎ
그러나 남자분한테만 좋은건아닙니당! 여성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보양식이에요!
생리양이 확 줄거나 생리불순, 냉이 많거나 자궁출혈이 있고, 생리전증후군, 갱년기 여성에게도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그밖에도 스태미너 증진에도 참좋아서 운동선수분들도 많이 즐겨드시는 보양식입니다.

5. 노화방지와 피부미용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의 노화를 억제해주고 혈액을 말초장기까지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시킬수있게 해줍니다.
그래서 신진대사가 증가하고 면역력이 강화되어서 원기회복에 큰 도움이 돼요!
또한 PHA, 아미노산, 콜라겐, 콘드로이틴 성분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관절기능을 향상, 인대의 탄력을 증진시킨다고합니다.

6. 만성피로 회복과 산후조리 ( 직장인, 수험생 등)

원기를 돋구는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바이러스 저항력을 길러줍니당!
박카스의 주성분이 타우린은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죵 ㅎㅎㅎ
철분과 풍부한 영양소는 산후조리를 하시는 산모님께도 몸보신에 좋은 음식이 되겠습니다.
출산 후 몸이 많이 허해진 산모님께 선물해줘도 더할나위없겠습니다!

자라즙 복용시 주의할점!
주의하실점은 음기를 보충하는 차가운 성분이기 때문에 소화가 잘안되고 설사를 자주하시는분들에게는 맞지않는다고해요!


코로나로 인해 몸이 허해진것도있지만, 엄빠가 건강검진을했는데 둘다 콜레스테롤에 이상신호가 잡혔에요..ㅠㅠ
그래서 또 콜레스테롤에 좋다는 자라즙으로.. 선택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나이드신분은 콜레스테롤 관리못하면 심혈관질환이 올 확률이 크니까,, 잘 관리해주셔야합니다..!!
엄마 아빠 오래오래 사셔야해요!!!!!!!!!!!!!!!!!!!!!!!!!!!!!!!!!!

자그럼, 이렇게 자라가 얼마나~~ 좋은지 알았으면!! 몸보신에 좋은 음식 자라즙을 언능 사야겠죠!
이번에 임실 시골에 내려갔을때, 엄마랑 같이 직접 양식장까지 가서 보고!! 구매해본 후기를 남겨볼게요!

캬~~ 날씨좋구요~~
엄마의 자라즙을 사기위해 물놀이를 끝낸후 태진수산으로 가는길입니다!
태진수산은 자라랑 다슬기 양식장을 운영해요! 엄마가 양식장을 직접보고싶다고하셔서 직접 가서 구경해보기로했네요~
관촌의 날씨는~~ 정말 좋아요..!! 예전에 어릴때 관촌 시골에서 물놀이 하던게 생각나네용..!

달리고 달려 태진수산에 도착했습니다!!
물좋고 공기좋은곳이네용 ㅋㅋ

양식장은 참 깨끗하게 관리가 잘되어있어요~
다른곳에서도 와서 보고가고그런대요 ㅋㅋ 엄청 잘되어있는 양식장의 표본? 인듯합니당!

사장님께서 이거저거 많이 설명해주셨어요!! 최대한 자연과 같은 환경에서 양식을하신다며!
아주 자부심있게 설명해주시는데 양식장도 깨끗하고 관리가 잘되어있는듯했어요!

이건 다슬기 양식입니다!!
다슬기 자연산도 취급하지만, 이번에 양식도 시작하셨다해요~
손등에 올려진게 다슬기새끼 ㅋㅋㅋ 신기방기.. +_+ 다슬기 새끼는 마리당 15원에 판다고해요! 아마 다른양식장에 파시는거..겟졍?!

다음은 자라에요!! 햇볕에 반사되어서 ㅠㅠ 잘안보이지만!! 제가 보려는데 자꾸숨더라구요..ㅠㅠ

건져서 보여주셨어요...!!!!
생각보다 엄청 커서 놀랐어요~! 직접보니 뭔가 미안하네..ㅠㅠ..

자라와 자라알

자라즙도 하지만 직접 자라, 자라알도 손질해서 판매한다고해요!!
용봉탕이나 직접 자라를 집에서 해드실분은~ 자라만 주문하셔도됩니당!

태진수산에서는 몸보신에 좋은 음식 자라즙 답게! 총 31가지의 몸에 좋은 약재와 함께 자라즙을 내린다고해요.
갈근과 감초, 결명자, 계피, 구기자, 녹각, 당귀, 대추, 두충, 맥아, 모과, 백출, 복령, 복분자, 산사, 상지, 솔잎, 숙지황, 애엽, 영지, 오가피나무, 인삼, 인진, 작약, 진피, 청궁, 헛개나무, 헛개열매, 홍화씨, 황기, 황정..!!!!!!!!!!!! 많다많아!!

몸에 좋다는건 다 들어갔다는 말씸입니당.. 이런 약재들이 자라즙의 비린맛을 잡아주고 더욱 건강한 자라즙이 되는거죠!

신선한 자라즙이 도착했습니다~~
여름이니까 잘 포장되어서 도착했습니다!! 그럼 한번 마셔볼까요...?

자라즙

몸보신에 좋은 자라즙 과연 어떤맛일까요?
생각보다 마실만했습니당~ 31가지 약재를 넣어서 약간 한방맛도나면서 ㅎㅎㅎ 생각보다 마실수있는맛!!
비른내 하나도 안나서 너무 좋았어요!
엄빠 아빠 드시고.. 꼭 건강 되찾으시길 바래용!
더위에 몸이 허하신분이나, 몸보신에 좋은 음식 찾으시는분들께 자라즙 진짜!! 추천입니당 :)
자라즙 말고도 자라를 구매하셔서 용봉탕을 끓여드셔도 좋을것같아요!!
가격 살짝쿵.. 공개하자면,
자라즙 4키로 35만원 (70포) 하루2포 30일치
5키로 40만원 (80포)입니당 :)
손질자라 1키로 9만원
보관방법은 냉장보관하시면되구요@!
모두 택배 가능하고, 주문들어오면 바로 제작하니 신선보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