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아이와 갈만한곳 : 경기도 화성 우리꽃 식물원

2023. 3. 7. 00:00경기도 여행/화성

 


서울 근교 아이와 갈만한 곳 

경기도 화성 우리꽃 식물원


경기도 화성은 서울에서 1시간이내에 갈만한 서울근교로 굉장히 매력적인 도시같아요!
월문온천단지와 식물원, 일몰이 멋진 차박성지 궁평항, 그리고 멋진 카페들도 은근 많더라구요.
가까운 서울 근교이기때문에 화성여행이라고 하긴뭐하지만! 여행은 여행이니까요~ㅎㅎ
바람이 차고 한참 기관지염 진행중인 호떡이때문에 궁평항은 건너뛰고 월문온천 바로 옆 화성 우리꽃식물원에 다녀왔어요!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날이 추운날, 서울근교 실내 아이와 갈만한곳을 찾으신다면 완전 강추입니다!

주차는 널널해서 부담이없었구요!
저기 보이는 건물에서 표를 구매하시면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3천원에 6세이하 어린이는 무료네요! 호떡이 무료입장~
화성시민은 할인이 된다고해요..! 이제 하절기에 들어서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니 5시까지는 방문하셔야겠어요 :)
월요일은 휴일이니 참고하세요.

팜플렛과 함께 입장료 인증샷 빠박 찍어주고요!
유리온실에 가기전에 우리꽃 전시관에 한번 가보려고요~
우리꽃 전시관은 아이들이 관람하기 좋은 곳같아요!
꽃을 즐겁게 공부할수있는 움틈관, 꽃에 대한 체험을 할수있는 싹틈관, 미래를여는 우리꽃을 표현한 피움관이있어요!

평일이고 사람이없어서 그런지.. 난방이 너무안되고 싸늘해서.. (밖보다 추웠네요..ㅠㅠ) 적당히 둘러보고 나왔어요~
아이가 조금 글을 읽을수있거나 집중을 잘할수있는 5세 이상이면 좋은 체험이 될거같아요!

가운데에 이 계단으로 가면 유리온실로 갈수있 는데 귀여운 포토존도있었어요~
저희는 유모차가 있어서 우회해서 돌아갔어요~

휠체어도있어서 필요하신분은 대여해도 좋을거같아요~
올라가는길에 외벽 유리의 꽃 그림이 스테인글라스처럼 이쁘게 빛나서 기분이 좋았어요 :)

멋진 꽃이 그려진 곳에서 한장찍어주세여 호떡이 아부지~ ㅎ.ㅎ

우리꽃식물원은 유리온실뿐만아니라 오죽길자작나무원, 놀이숲, 야외화단, 생태연못, 숲속체험관, 아고산습지원, 억새원등 엄청 많은 볼거리가 있어요!

저 멀리 보이는곳이 등고산 전망대입니다. 다음에는 등고산 전망대도 도전해봐야겠어요~ 
이날은 아이가 기침이 심해서 밖을 돌아보지못해서 오늘은 유리온실 위주의 포스팅이될거같네요!
가을에 꼭 다시한번 와봐야겠습니당~

너무멋있지않나욤!
우리꽃식물원의 사계절관 유리온실 외부모습입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전통 한옥 형태의 유리온실로,
5곳의 석산을 중심으로 마치 한폭의 산수화를 보는듯한 풍경을 연출해놓았습니다 :)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정면에 설악산, 오른쪽으로 태백산, 그리고 왼쪽으로는 지리산, 안쪽 두군데는 한라산과 백두산! 
들어갈때 석산의 위치를 좀 파악하고 갔으면 더좋았을텐데~ 석산앞에 어떤 산인지 표기가 안되어있어서 조금아쉬웠어요!
들어가기전에 석산의 위치 파악하시고가면 즐기는데 더 도움이 될거같습니당!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멋진 석산들~ 너무 멋진 우리나라의 5대명산을 나타내서그런지 더욱 멋진거같아요~
이게 설악산? 같아요 ㅎㅎㅎㅎㅎㅎㅎ

너무 예쁘게 관리가 잘된 유리온실...!!!!
유리온실과 한옥의 만남은 정말이지 너무 잘어울려요~ 

명자나무가 너무이쁘네요!!!!!!!!!!!!! 장미과의 낙엽관목이라고해요~
약간 동백꽃이랑 비슷?한거같아요~~

삼지닥나무라고하는데요~
마치 아카시아나무같은 냄새가 너무좋았습니다..!! 삼지닥나무 처음들었는데 코도 힐링 마음도힐링~

입구 초반에 있는 포토존에서 호떡이와 한컷 찍어봤습니다. 
근데 갑자기 공사하고 소리가 엄청크게 쇠를 자르는소리가 나서 호떡이가 비명을 지르고 나갔어요 ㅠㅠㅠㅠ
울고불고해서.. 결국 호떡아빠랑 호떡이는 나가고 저만 .... 구경..ㅠㅠ 
그래서 마음이 편치 못했네요.. ㅠㅠㅠㅠㅠㅠ 속상쓰.. 후딱돌고 나온게 너무아쉬운..

뒤에 보이는 산은 태백산!

느티나무

털진달래꽃

백량금

백두산!!! 진짜 너무 멋있는 석산이네요~~

백두산과 설악산 옆 몽환적인 분위기의 장소가있더라구요~ 너무멋있었어요!

2층으로 올라가보았는데요~ 2층에는 목,석부작 작품 전시관이었어요~

나무와 돌로 만들어진 전시작품들..!! 
잠시 감상해보실까요?

앉아서 쉴수있는 공간들도 마련되어있어서 잠시 앉아서 담소를 나누기에도 좋을거같아요~
햇볕이 아주 잘드는날, 멋진 유리온실에서 여유부리고싶네요..! 현실은 밖에서 울면서 저를 기다리는 호떡쓰...^^;;;;;;;;

2층에서 바라본 백두산 석산의 뒷모습..!! 

어디서 물이 흐르는소리가 나는데 한라산에서 흐르는 물인가봅니다..!!! 너무힐링쓰~

동영상을 찍었는데 한번 보실래요~~?
힐링그자체이면서도 웅장한 석산이 너무 멋있는 화성 우리꽃식물원입니다~

잠시 앉아서 쉬는곳도 있어서 가만히 물소리를 들으면서 쉬다가거나, 감미롭고 힐링되는 노래를 들으면서 걷고싶네요.
평일 12시라그런지 사람이 진짜 너무없어서 더 좋았던거같아요~

유리온실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이 참 해사롭네요~

아쉽게 빠르게 한바퀴 둘러보고 나왔네요~ 
나오니 현실.......아들이 저를 울면서 맞이합니다 ㅋㅋㅋ ㅠㅠ 힝.. 
공사소리만 아니였어도 호떡이도 참 즐겁게 돌아다녔을거같은데 너무아쉬웠어요~
온실이라 그런지 소리가 더 크게 울려서 ... 소리에 예민한 호떡이가 멘탈바사삭..ㅠ

너무멋진 한국전통의 유리온실..! 잘보고 갑니다 :)
사진은 모두 갤럭시S23울트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제 새폰의 첫 출사!!ㅋㅋㅋ 카메라 연구 열심히 더해봐야겠어요~
서울에서 1시간이내에 갈만한 서울 근교 아이와 갈만한곳으로 화성우리꽃식물원 너무강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