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보스톡에서 하바롭스크 시베리아 횡단열차 예매하기

2018. 7. 1. 03:43해외여행 기록하기/'18 블라디보스톡

블라디보스톡 자유여행준비-2


블라디보스톡에서 하바롭스크 가기

시베리아 횡단열차 예매하기.







8월 블라디보스톡 자유여행을 앞두고 항공권예매를 성공적으로완료했다 :)

그리고 숙소를 결정해야하는데, 그보다 먼저 한건 바로!! 블라디보스톡에서 하바롭스크가는 시베리아 횡단열차 예매하기!


블라디보스톡 하바롭스크 4박 5일 가는 사람들이 꽤있는것같다. 우리도 그일정으로!!

블라디보스톡in 하바롭스크out 일정이다.


블라디보스톡에서 하바롭스크 가는 방법은, 시베리아횡단열차 11~13시간 (편도) / 비행기는 1시간20분 걸린다.

하지만, 나는! 시베리아횡단열차로 선택!

가격은 어쩌면 비행기가 더쌀수도있다 ㅎㅎㅎ


시베리아횡단열차를 예매하는방법은 일단, 러시아철도청에 접속!


http://www.rzd.ru/


일단 회원가입을 해야하니, 들어가자마자 오른쪽 상단의 Registration을 눌러서 회원가입 진행!




아이디와 비번, 이름을 적고 가입! (미들네임은 안써도무방합니다 !)

메일로 확인메일이오니 메일에서 가입확인 버튼을 눌러야 정상적으로 가입이되니 메일함을 먼저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메인으로 돌아와서 이제 블라디보스톡에서 하바롭스크 가는열차를 예매해야해요!

크롬으로 보시면 한국어로 번역되어서 볼수있으니, 크롬 번역으로 하셔도됩니다!!


여기서부터 성이름 잘못썻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하핳.. 바보똥개. ㅠ.ㅠ 흑흑 




일단 출발에 Vladivostok 도착엔 Habarovsk1을 선택하고 날짜를 선택합니다.  


왕복하실분은 밑에 왕복에 체크하시면되고요 편도하실분은 체크 하지않고, 날짜 선택후 티켓구매버튼 클릭!



그럼 이렇게 쭉~~ 시간표가나와요!

중요한것은 저 시간은 블라디보스톡시간 기준이아닌, 모스크바 시간기준이니 잘 체크해야합니다!

러시아 모스크바랑 블라디보스토크(=하바롭스크) 의 시차는 7시간입니다. 블라디보스톡이 7시간 빠릅니다.

즉 14:00 (오후 2시차는) 블라디보스톡의 저녁 9시 인거죠! +7시간이라고 생각하셔야해용.

열차마다 걸리는 시간도 다르고, 열차옵션도 다 다르고 가격도 다..ㅎ 

그래서 이거저거 잘 봐야하겠더라구요.


그리고 열차번호가 앞번호일수록 신식이라는데 그건 안타봐서 잘모르겠어용 ㅋㅋ 


맨오른쪽에 1클래스, 2클래스. 3클래스 이렇게 되어있고 각각 가격이 다른걸 보실수있는데용,

1클래스는 2인실 / 2클래스는 4인실 / 3클래스는 아예오픈된곳이에요! 아마 다른블로그에서 사진들 보셧겟지만!

거의 일반저희 열차처럼 가운데 사람 지나가고 좌석이아닌 침대가 놓여있다고 보시묜됩니다.


처음에 저희는 자면서 갈꺼라 2인실인 1클래스하자 ! 했는데 

너무비싼 ㅋㅋㅋㅋㅋ  1인당 6900루블이면 2인 25만원정도에요..=ㅁ=


시간대나 금액이나 딱 2시58분열차가 딱이어서 한번 눌러봤어요!

2클래스로 시간대를 함 보는데, 눌러보면 열차칸이 나오고 옵션이나옵니다.


2클래스 4인실의 옵션을보니, 안되는게 2개있네요!

에어컨이안되고 WC는 열차가 멈췄을때는 WC사용이 불가 (운행중일땐 사용가능) 인것같아요!


오른쪽의 Lower / Upper 는 1층침대 2층침대에용.

아무래도 1층인 Lower가 더비싸고 인기가많더라구용. 2인 예매할때는 한명은아래 한명은위 이렇게밖에선택못하더라구용.


근데 여름에 시베리아횡단열차에 에어컨이없으면 정말 힘들다는 말을 들어가지공... 

13시간이나 갈텐데 너무 걱정인거죠.


그래서 다른 시간대의 에어컨되는 곳을 막 찾아댕기는데.. 거의 예매가 끝났더라구요....... ㅈㅈ...


고민고민하다가, 3클래스의 에어컨되는곳으로 예약하기로결정!!!! 

차라리 뻥뻥뚤린곳이 더 도둑이없다고하들하니 ㅋㅋ 001번열차 12시10분꺼 ( 블라디보스톡 저녁 7시10분차)를 예매하고,

에어컨이빵빵한 3클래스로 하기로합니닸!!



화장실은 운행할때가기로하고 ㅎ 3클래스 2명 선택!

3클래스인데도 ㅋㅋ 1인당 2700루블이나 하네요 ㅋㅋㅋㅋ 비싸닷 (약 48,000원)


자리 선택하셨으면 고투 패신저 데이터 입력 버튼을 누릅니다!



 고롬요렇게 승객1번 

이름이랑 ( 미들네임은 아무것도 . 이나 - 등으로 입력하세용!)

성별 (Female 여자) 생년월일, 국가(북한하지마세요 ㅋㅋ) 그리고 document type은 id document 로 하시공 옆에 넘버는 여권번호 적으시묜되용. 

오른쪽에 내가 초이스한 열차 정보랑 가격이 나오니까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구용!



Travel insurance는 여행자보험같은거같아서 체크안했어용~!

그리고 + add passenger누르면 2번 승객정보를 입력할수있습니다 :) 


다 입력하고나면 둘이 어느 좌석할건지 선택하는게 나와용.

그리고 Pay for bed clothes 는 이불할꺼냐!! 체크해줍니당. 그리고 위아래는 누가 할꺼냐고 해서 아무나로 선택해줍니당.

자리는 화장실옆이면 좀그럴거같아서 가운데로 선택했어용!




그럼 결제전에 이렇게, 예매정보가나옵니다!!

승객1,2 이름과 성별, 생년월일, 여권정보 그리고 좌석 금액 확인하시고나면 오른쪽 상단쯤에 결제시간이나와용,

28:46초안에 결제를해야하는거죵. 30분내에 결제를 해야하는것같아요!

아래쪽의 페이먼트 빨간버튼을 누르면, 바로결제하기로 갑니다.



그러면 러시아철도 하고, 주문번호 토탈금액 5400루블 확인하고,

오른쪽의 파란색에 카드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카드번호, 유효년월, 카드소유주이름을적고 오케이! 하면,




썩세스!! 성공했다고 뜹니다.

티켓은 PDF로 저장할수있어서 미리 저장해놓고 뽑아가면 좋을것같네용!

예약정보는 마이페이지에서도 볼수있어서 확인 가능합니닷!






그리고 푸드랑 굿즈 눌러보면 음식이랑 철도청굿즈 아이템들을 살수잇어요!

시베리아횡단열차에서 살수있는것들이 뭐가있나 함볼까용 ㅋㅋ




요런것들을 미리 주문해서 살수있더라구요?!

음식같은건 좀 비싸다고하니 직접 사서 타는걸로하고, 지금 고민중인건,

시베리아횡단열차 컵을사올까합니당 ㅋㅋ 조금비싸긴하지만, 기념이니 사는걸로!!!




시베리아 횡단열차 식사는 추가로 주문해야하는것같구영, 가격은 한끼에 200~300루블사이!

메뉴 선택하는것같은데, 러시아어로되어있어서 절대모르겠음 ㅋㅋㅋ 쇼메뉴 눌러봐도 잘안나오공 ㅠ.ㅠ흑흑

어차피 저희는 자면서 갈거라 먹는건 ㅍㅐ스!!




블라디보스톡에서 하바롭스크

시베리아 횡단열차 노선도 및 휴식시간 정보!



내가 선택한열차 루트 보기를 누르면! 이렇게 노선도를볼수있다.

블라디보스톡에서 타서 하바롭스크까지 어느역에서 얼마나 정차하는지 알수있음 !

우수리스크에서 일단 15분쉬는듯! 첫역이니 내려볼듯 ㅎㅎㅎ


다른 블로그들보니 꽤 시간은 정확한것같다.


15분이상씩 쉬는곳이 꽤있어서 잠시내려서 바람쐬기엔좋을듯! ( 갱민님은 이때 내려서 담배를 필듯)

일단, 시베리아횡단열차는 흡연은 금지라는듯한데,

10분이상 정차하는역에 잠시 내려서 흡연하면 될듯하다.


좀 궁금해서 일단 기차를 타고가는거긴하지만 내가 어디를 지나쳐가는지 넘궁금해서 구글지도에서 찾아서 체크를 해봤다.


누르면 구글지도로 연결됩니닷 ▲



블라디보스톡에서 하바롭스크까지! 하바롭스크가 좀더 위에있어서 좀~더 추울것같다.

한국이랑 경도가 비슷해서 시차는 딱 1시간차이! 

보라색으로 체크해둔부분이 10분이상 쉬는곳... !! 11번째 역에서 내리면되는군 !!

아마 자면서 가느라 많이 못보겠지만 ㅎㅎ


그래도 일단, 시베리아 횡단열차 예매 완료!

잘안된다는 사람봤었는데, 난 결제는 한번에되었고 시간이나 좌석, 옵션들보느라 시간이 좀걸린듯하당.



블라디보스톡 자유여행준비-2 포스팅 끄읏.



+

친절하신 분이 제가 성이랑이름 바꿔적은거 알려주셔서.. ( 바보똥개라고 갱민님에게 놀림받구)

시베리아횡단열차 이름 변경하는거있나 찾아봤는데 다들방법은없고 취소하고 다시해야한다고하더라구용..

도르륵.. 취소수수료는 티켓당 200루블정도드는것같아욤. -_ㅠ

그래도 시베리아횡단열차는 검표를 무지꼼꼼히 한다고해서 조금만다르면 안되는것같더라구요!!!

지금보니 그날짜에 거의 자리없는데, 취소하고 바로 티켓팅에 성공할수잇을지................ =ㅁ=..

안되면 둘다 위에서자던가 측면쪽 자리를 잡아야할것같네용.. ㅠ.ㅠ


뽀잉님 감사드려요 __*)

하마터면 러시아에서 밤에 잘곳도없고 멘붕올뻔했네용!!!!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