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가볼만한곳, 미륵산 케이블카타고 통영풍경을 한눈에!

2018. 7. 27. 00:48경상남도 여행/통영

통영 가볼만한곳,

미륵산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우리가 선택한 두번째 장소는!

통영의 멋진 경치와 한려수도의 비경을 감상할수있는 미륵산이었습니다!


미륵산은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등산의 시간 및 체력을 아껴주겠죠??.. 아주 바람직해!!!!ㅋㅋ

하지만, 케이블카 타고 내렸다고 미륵산 정상이라고 생각했던 제 .. 계획은........ 크게 빗나갑니당.. 흑.. 



이멋진 풍경은, 케이블카에서 내려서 조금 더(20분정도?) 올라가야 볼수있다는것 -_-.. 속았어요!!!

하지만 저질체력인 저희 부부도 올라갔고, 아이들도 올라가니 다른분들도 무리없이 가능하실것같네요.

폭염에 이 포스팅을 쓰는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염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폭염 아닐때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할게요......ㅋ



한려수도를 보면서 먹는 통영 미륵산의 소떡소떡 존맛탱입니다 ♥

자, 그럼 미륵산케이블카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요금입니다.

왕복 대인 11,000이에요! 경로우대자및 할인 내용 잘 읽어보시고 해당되시는분은 꼬옥 할인받으세요!

둘째주 넷재주 일요일은 정기휴무일이었으니 한번 확인하고 가세요!



저희는 뭣하나 해당되는 할인은없었습니다.

타지사람우대는없나요???ㅋㅋ 

케이블카 탑승권앞에있는 '한려수도' 이말이 엄청 뭔가 관광스럽게 느껴지더라구요!


한려수도란, 전남 여수 오동도에서 통영 한산도에 이르는 청정해역, 물길을 50해리를 말합니다!

호수처럼 잔잔하고 푸른 물빛에 500여개의 작은 섬들이 떠있는 물길!

이곳은 또 임진왜란당시에 이순신장군님이의 전투가 있었던 섬들이 있다고해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이러한 멋진 한국의 보물, 한려수도를 볼수있는가보네여! 두근두근 +_+



올라가다보니, 통영 루지체험장이 보이더라구요!!ㅋ 위에서보니 뭔가 더 신기한 ㅎㅎㅎ 

저렇게 글이써져있는지 몰랐었어용..ㅋㅋ 오후가되니까 루지 타는 사람들이 꽤많아졌네요~



통영 가볼만한곳 미륵산 케이블카는 총 케이블카 하나에 6명이 탑승가능해요!

맞은편에 중국?? 대만? 관광객 두분이 오셨는데 서울이나 부산이 아닌 통영을왔다는게 신기하더라구요~!

역시 통영 좋은거 소문났나봄!!



저~ 멀리 바다위에 뿌려진듯한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섬들! 너무 신기해! 이뻐!!! 

날씨가 별로 좋지않아서 예쁜모습을 담을수없어서 너무 안타까웠어용 ㅠ.ㅠ

이날아마.. 미세먼지많았던날이었던듯.. -_ㅠ



미륵산도 식후경?? 전망대 도착하자마자 소떡소떡을 사먹고 콜라도 사먹었어요!!

미륵산 슈퍼에서 만난 콜라. 콜라의 인생샷을 한방 찍어줬구요~

엇. 근데..? 전망대가 끝인줄알았는데, 정상까지는 꽤 가야한답니다........ 한 20? 분?

젠장...속았어요......ㅠㅠ 

그래도 여기까지왔으니 콜라를 들고 정상으로 향해봅니다.



가는길에 쉬엄쉬엄가라고 그런건가? 포토존들이 꽤있더라구요!!

요기조기 앉아서 사진찰칵 찰칵!

가다가 길이 두갈래로 나뉘어진다. 당포해전보는곳이랑 또 다른곳보는곳!

어디로갈까? 하다가 사람이없는쪽으로 선택!

대 실 수..



엄청 가파른............. 계단이 등장했어요!

이거왠지.. 제주도성산일출봉 느낌이난다요.. 가도가도끝이없는기.. 

정상은 얼마나 가야하는거쥬???ㅠㅠ



조금올라가다가 당포해전 전망대가 나왔어요!

당포해전은, 이순신장군님이 통영 당포 앞바다에서 외선 21척을 격침시킨 해전입니다!!

역시 대단한 전라좌수영 이순신장군님!!

여수, 통영은 정말 이순신장군님의 흔적이 많은것같아요!



그 옆으로는 박경리묘소 전망 쉼터가있는데, 쉬었다가는 계속 못올라갈것같아서 들리지않앗어용!

박경리 소설가님은 토지를 쓰신 대 소설가에요! 그분의 출생지가 바로 통영이라고하더라구요!

통영을 빛낸 위인이셨네요 :)



올라가다가 이렇게 멋진 갈대를 만났어요!

바람도 살랑살랑부는기 조금만 더 힘내라고 말하고있는것같더라구요!



절벽에 쌓아올려진 돌탑이있어요!

누가 저 위에까지 올라가서 돌탑을 쌓은걸지.. 길도없는 꼭대기에.. 신기하네용

한컷 사진기에 담아봅니다.


고생끝에 낙이온다고......!!!!!!!! 드디어 미륵산 정상에 도달했습니다!

인증샷을찍으려고 한참을 기다렸다가 인증샷 성공!



미륵산 해발 461M!! 정상을찍다!

물론... 처음부터 케이블카 타고온거지만 :) 호홓홓



미륵산에서 바라본 한려수도는 국립공원 100경 중 최우수 경관에 선정되었대요!

날이 흐린게 참 ㅠㅠ 넘 슬픕니당 ㅠㅠ...

다음에 날씨 좋은날 또 와보고싶어요!



요렇게 한쪽으로 길이 나있던데, 그냥 산을 타고 올라오시는 분들도 있나보더라구요.

저희는 좀 많이 걸어서 지쳐서 사람이 없는 이곳에 잠시 앉아있다가 다시 올라가는데 어떤아저씨들이 저희한테

밑에서부터 걸어왔냐고 대단하다고......

네.......?.. ㅎ;;;;;;; 아닌데요 잠시 쉬다가 올라가는건데요..

아저씨들 : 아 역시 그렇지???...

..

.. 뭔가.. 서로 어색어색.. ㅋㅋㅋㅋㅋ 즐여행하세여~ 



미륵산에서 바라본 멋진 통영 >.<



이렇게 아이들도 올라왔어요!

통영 가볼만한곳 미륵산에는 또, 느린우체통이있답니다!

1년뒤에 받아보는 느린우체통! 

저 두 캐릭터 이름이 뭐게요??? 케통이 케순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막지으신거 아닌..???

미리 준비해가서 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있더라구요~!



내려오는 케이블카에서 셀카타임~.~



내려왔더니 급 맑아진 하늘.

이러기있긔? 



높은곳에서 멋진 자연경관도 보고, 맛있는 후식에 탁 트이는 풍경까지!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미륵산케이블카 추천할게욤 :)



내려와서 주차장가는길에 본 케이블카 파크랜드.

이게뭐지? 하고 찾아봤는데, 통영 루지 및 미륵산 케이블카 이용객들이 이곳에서 좀더 많은 놀거리와 체험을 즐길수있도록 케이블카 파크랜드를 건설한다는것같아요!

지금 준공됐을지는모르겟으나, 그럼 이곳에 어드벤쳐타워로 게임장, 4D영화관, 번지점프, 가상체험등 뭔가 엄청 많이 생기는모양..!!!

다음에 내가 갔을때 완공되어있기를 바라며........


통영 루지는 거의 많은 사람들이 필수로오시는데, 그때 미륵산케이블카도 같이 한번 타보세용!



▲ 통영 루지 빠르고 재밌게 타는법

▲ 통영 1박2일 여행코스 및 경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