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10월 날씨와 옷차림! 진짜 더움 주의

2018. 8. 31. 00:32해외여행 기록하기/'16 대만

대만 10월 날씨와 옷차림



지난 대만여행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제가 여행했던 대만은 타이베이이고, 10월 초인 10/2~10/5 개천절연휴에 다녀온 여행입니다!


일단 10월초라 10월로 보기에도 뭣하고 9월로 찾아보기에도 .. 애매했어요.

근데 그냥 .. 무쟈게 덥습니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덥고 습해가지고 땀이 막 그냥 막그냥 주륵주륵 흐르는 그런 날씨..

저희 요즘 여름에 덥습하잖아요 .. 그런 비슷한날씨였습니다.. 

ㅠㅠㅠ...


다음에 대만 10월 날씨 치니까.. 최고 최저 24도로나오는데.. 장난? 

요즘같은 더운 습함의 여름날씨라고 생각하시면될것같아요.



날씨는 정말 쨍~~~~~~~~하고 파란하늘이 너무 예뻤던 대만 여행!

날씨와 옷차림 위주의 포스팅입니다 ~


일단 옷차림은 한여름의 옷차림 준비하시면될것같아요.

얇은옷, 반바지! 그리고 샌들or운동화 준비하시면 될것같아요!


저희는 뚜벅이에 많이 대중교통이용하는 스탈이라 운동화를 신고 갔답니당 :)



공항도착하마자마 밖의 날씨를 보고 쾌재를 불렀습니다 :)

공항안이라 아직 밖이 그렇게 덥고 습한지몰랐거든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날 도착하자마자 시먼쪽으로 갔는데

많은 사람들이 반팔or나시등의 한여름 차림입니다.



시원한 반팔차림으로 꼭! 준비하세요..

가디건 필요하지않을까 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짐밖에 안되었답니당... 밤에도 전혀춥지않았어요.

추운거라곤 쇼핑몰 안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팔에 반바지차림! 추천합니다 :)

가방은 백팩도 좋긴한데 등이 너무 더울것같네요 ....ㅋㅋ 


둘째날 갔던 예스진지 택시투어는 정말.................ㅋ

예류랑 스펀에서 폭염맞고 진과스에서 바람맞고 지우펀에서 사람에 치였던..ㅋ



예류에 들어가자마자 잠시 .. 걸어갈뿐인데 사진처럼 벌써 앞머리가 축축하게 젖어있습니다..

이날의 투어는 망했다고봐야죠. 투어의 시작인데 말이져?ㅋㅋㅋㅋ


선그라스 + 모자 필수 준비물입니다. 

핸ㄷㅣ형 선풍기 있으면 정말 꿀일것같구요.



예류는 정말 눈부시다못해 눈이 머는 맑고 쨍함입니다.

인생샷을 건질수있지만, 대만 10월에는 더움에 주의하세요..ㅋㅋ



저~뒤 그늘에 사람들 모여있는거 보이시죠 ㅋㅋㅋ 

양산 준비할수있다면 최고입니다.



스펀에서 등날리기를 했는데, 정말 여기도 날씨가 최고로 맑고 좋았습니다.

예류에서는 습함보다는 쨍하고 더움이었는데

스펀은 쨍하긴한데 습함이 너무심했어요 -_ㅠ



진과스는 갑자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날 황금박물관 쉬는날이기도했고.. 뭔가 저희랑 안맞았던것같아요.

도착하자마자 우리밖에없는 그런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


바람이 엄청불고 습하고 습기폭탄 바람폭탄이었습니다 ㅋㅋ

그래서 지우펀에서 사람이 너무많아서 힘들고..ㅠ ㅠ 빨리 투어를 접고 돌아오게되었답니당..

나중에 스펀폭포보고 스펀으로 이동했을때에는 택시에서 내리고싶지가 않았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셋째날엔 신베이터우랑 단수이를 가는일정이었어요.

아침에 비가 좀 내렸는데 금새 그치고 다시 맑아진 신베이터우! 

덥지만 온천 했는데, 이열치열이고 좋더라구요.!!



단수이의 홍마오청! 구름한점없는 하늘이 정말 이쁩니다!

알죠! 날씨는덥지만 사진은 이쁜거 ㅋㅋ 



돌아가는 날까지도 날씨는 참 맑았습니당.



대만 10월 날씨와 옷차림 결론은!

날씨 : 한여름 초 덥습한날

강수 : 3박 4일중 잠깐 비 오고 금방 그침

옷차림 및 준비물 : 모자or 양산, 선그라스, 반바지, 반팔차림, 운동화 or샌들, 손선풍기


대만은 12월~ 2월이 여행하기 참 좋다는데, 다음에 1월이나 2월쯤에 가보고싶네요.......!!


이상 대만 10월 날씨와 옷차림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