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갈대축제, 순천만습지 사람많음 주의 ★

2018. 10. 31. 00:00전라남도 여행/순천


순천만 갈대축제, 순천만습지

순천 시티투어 후기


작년 가을에 순천에 갈대축제를 한다길래 엄빠랑 뚜벅이로 순천여행을 갔다왔어요!

뚜벅이여서 이튿날 순천버스시티투어를 예약해서 선암사 - 낙안읍성 - 순천만 갈대축제 (순천만습지) - 순천만국가정원

이렇게 가는 일정이었어요 :)


곧 2018 순천만 갈대축제를 하니 순천만습지 갈대축제 포스팅을 먼저 해볼게요.


2018 순천만 갈대축제 일정 : 2018. 11. 02~ 2018. 11. 04

이번주 금~일요일에 하는 행사네요!! 벌써 갔다온지 1년이나되었다니..



내가 찍어준 엄빠 베스트샷!!ㅋㅋ 

이때도 약간 추울때여서 엄마아빠는 경량패딩에 저는 두꺼운니트원피스에 약간 두께있는 트렌치를 입고갔어용~

사진찍으라고하면 말잘듣는 아빠 ㅎㅎㅎ 사진이 남는거라규

셋이 가족여행은 처음이어서 너무 좋았어요~ 사실 엄마랑 둘이 가려고했는데 아빠도 같이가고싶다고해서 급 가족여행 ㅎㅎ

차없이 여행을 처음온 아빠는 편하면서도 불편하다고 ㅎㅎ 뚜벅이여행의 장점이죠!!ㅋㅋ



2017년도에도 이번년도랑 비슷한 시기에 했었네요~ ㅎㅎ

순천만 갈대축제는 기간이 짧은만큼 주말에 가시는분은 어느정도 사람이 많은걸 예상 하시고가야합니다~

주차장입구들어갈때도 한나절이긴해요.

저희는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갔는데요~ 길이 막힐걸 대비해서 원래 마지막이 갈대축제 였는데 이번엔 조금 먼저갔습니다.

순천만습지는 일몰이 참 멋진곳이라 일몰이 질땐 사람이 더 많다고해요!


축제이니만큼 곳곳에 이런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을 찍을수있어요 ㅎㅎ

이번 여행에서 여행도여행이지만, 엄빠의 사진을 많이 찍어드릴수있어서 너무좋았어요.

소녀같은 엄마, 포토존에 서면 이렇게 영락없는 소녀더라구용!!! ♡



1997년부터 순천만습지 순천만갈대축제가 시작되었나봐요.

이곳에서는 50분정도의 시간이 주어졌는데 .. 시간이 많이짧아서 아쉬웠어요.

사람이 엄청많아서 데크를 다 둘러보기에도 힘들듯하여 끝까지 둘러보지못한 아쉬움이있습니다.

아빠도 좀 지친듯하여 주변만 천천히 둘러보기로..



입구부터 갈대시작!!! 키가 큰 갈대가 정말 가을과 너무 잘어울리더라구요.



저기~ 나무 데크따라 사람들 보이시나용 ㅠㅠ

저희는 포기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ㅠㅠ

순천만 갈대축제가 지나고와도 좋을것같네용.. 평일에 오면 더 좋을것같구요!



키큰 갈대앞에서 암마 독사진 한장★



갈대랑 억새랑 좀 비슷하게 생겼는데 둘의 차이가뭘까?

갈대는 키가 좀더 크고 잎이 무성하고 습지에서자란다고합니다!

산과 들에서 핀것들은 억새! 습지는 갈대!



안에 쉼터라고 카페가있어요~

카페에도 사람이 엄~~청 많답니다!!ㅋㅋㅋㅋ 

쉼터에서 음료한잔먹으려고 들어갔습니다~ 



음료는 4~6천원대이며 맛은 크게 기대하지않는게 좋습니다 ^^ㅋㅋ

재료는 우리농산물과 지역생산제품만 사용해서 만든다고해요~ 

딸기쉐이크먹었는데 너무너무 달아서 딸기쉐이크는 비추입니다~ ㅠ

곡물라떼는 먹을만했어용..!!



음료를 사서 안에 앉을곳이없어서 밖으로나왔어요~

이런경치를 보며 엄빠랑 셋이 오손도손 얘기를 나눴습니당


나 : 순천 여행 어땠어?

아빠 : 너무힘들어.. 발아파...

엄마 : 그러게 운동좀 하지.. 으이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이런 대화를 나눴습니다.. 뚜벅이를 힘들어하는 아빠.. .



사람 많은 데크를 포기하고 사람 별로 없는 길로 걸었어용~

이쪽은 양옆으로 아래 갈대가 있었고 길이 넓게 뻥뚤려있어서 너무 시원시원했어요~

시간이많았더라면 사람이 좀 많았어도 갈대밭 데크를 걸었을텐뎅 ㅠㅠ 흑



그래도 옆에 갈대가 있어서 구경을 하면서 가긴했어용 ㅎ.ㅎ



요렇게 엄마가 예쁜 사진도 찍어주셔서 저장 ★

바람도 적당히 시원하고, 여유롭고 기분좋은 순천만 갈대축제를 나름 즐겼습니당 :)



멀리보이는 흐늘흐늘 거리는 갈대들~ ㅎㅎ

갈대축제는 처음와봐서 생각보다 키가 엄청크고 너무 예뻐서 놀랐습니당!!ㅋㅋ



귀엽게꾸며놓은 곳도 있었는데 포토스팟이다보니 기다리는 사람들이 너무많아서 민망했네용 ㅋㅋ

연인들은 삼각대 가지고와서 예쁘게 사진찍고 있더라구요!!ㅎㅎ 이런곳엔 삼각대필수졍!!



마지막으로 저도 독사진 한장찍구 시간이 다되어서 버스를 타러이동했어요 :)

주차랑 사람이 많으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둘러보시길 추천합니당!

그리고 일몰이 너무 예쁘대요~~!


그다음 순천만 국가정원으로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