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여행 트레비분수 - 동전 던지는 의미!

2019. 1. 6. 14:04해외여행 기록하기/'16 이탈리아

로마 여행

트레비 분수 Fontana di Trevi

 

로마 여행의 상징적인 곳!!

분수의 도시 로마의 가장 인기쟁이 분수인 진짜 트레비분수!

 

 

실제로보니까 진짜 넘나크고 웅장했다.

개선문을 본뜬 벽화를 배경으로 거대한 1쌍의 반인반수의 해신 트리톤이 이끄는 전차위에

해신 넵투누스왕이 거대한 조개를 밟고 서있으며, 주위의 큰 바위랑 돌 사이에서 물이 끝없이 흘러나와 연못을 만든다.

멋지고 웅장하다 ~.~

 

 

트레비분수 저 가운데 동상이 해신 넵투누스 왕이었군!!

급 원피스 어인성 왕 넵튠이 생각난닼ㅋㅋㅋㅋㅋ 어쩔수없는 원피스덕후 ㅋㅋㅋ

나 가기전까지 계속 공사중이어서 못본사람들 많았는데 공사가끝나서 다행히 볼수있었다!

 

 

사람이 진짜많았다.

트레비 분수는 세 갈래 길이 합류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트레비 분수에가면 세계 동전들을 다 볼수있다고 했는데, 공사 한지 얼마안되어서그런가?

동전 던지는 사람도없었고 안에 동전에 없어서 못던짐... 바뀐건가? 하고 .. ㅋㅋ 근데 지금도 던졌다는 포스팅보니까

던질수있나봄 ㅎㅎㅎ

 

로마 여행객들이 로마 트레비 분수에 동전을 던지는 의미는 뭘까?

분수를 뒤로 한 채 오른손에 동전을 들고 왼쪽 어깨 너머로 1번 던지면 로마에 다시올수있고

2번 던지면 연인과의 소원을 이루고, 3번을 던지면 힘든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얘기가 있다 ㅎㅎ

 

로마 여행객들은 로마 여행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다시 오기 위해 1번이상은 던질것같긴하다 :)

어떤 글에서 여기있는 동전을 회수해서 로마의 가난한 이웃을 돕는다는 글을봤다.

 

소원도 빌고 가난한 이웃도 돕고! 1석2조다.

 

 

 

 

젤라또도 먹고 거리 분위기도 너무좋고 아름다워서 행복행복~

그러다가 싸우게된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스페인광장에 왔는데 지나가던 사람이 갑자기 꽃을 주길래? 뭐지? 하고받았는데 돈내놓으라고...

갱민은 왜받냐구 바보냐ㅕ고.. 아니.. 난.. 주길래 뭐지.. 했다고.. ㅋㅋㅋㅋㅋㅋ

둘이 급 싸우고 ㅋㅋㅋㅋㅋ 근데 사진은또 같이찍지만 싸움.. =ㅁ=)..

그리고 스페인광장은 공사중이었는지 막아놨당 ㅠㅠ 흑흑

분수대도 찍고싶었는데 싸워서 지하철타고 바로 숙소로 ㅋㅋㅋㅋㅋㅋㅋ

신행 이틀만에 투닥투닥.. =_=).. 그리고 집가는길에 다시풀림.ㅋㅋㅋ

신혼여행 이틀차, 로마여행 이틀차의 밤이 깊어가고있다 .. ㅎ

 

다음엔 스페인광장 보러라도 또 오고싶다!!

10주년 적금도 벌써 6개월째 ㅎㅎ!! 다시 로마 가보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