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남부투어 1- 시간이 멈춘 도시 폼페이

2019. 3. 28. 17:14해외여행 기록하기/'16 이탈리아

 

이탈리아 남부투어 -1


 

 

이탈리아 신혼여행중 내가 가장 기대했던건 바로 이탈리아 남부투어 였다.

이탈리아 남부투어를했던이유?

딱하나 포지타노를 가기위해서 였다.

포지타노를 직접 가도되긴하지만, 패키지로 선택했다. 그당시에는 후회했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니 패키지로 다른곳도 들러보고, 설명도 같이 들으니 더욱더 기억에 남았던것같아서 패키지도 패키지의 장점을 생각해서 좋게 생각하기로했다.

이탈리아 신혼여행 로마 3일차의 일정, 남부투어의 코스는, 폼페이 > 소렌토전망대 > 아말피해안도로 > 포지타노 였다.

헬로우트래블에서간거고 우리가 묵었던 숙소 앞에서 모여서 출발했다. 버스는 꽤컸으며, 한국인 관광객으로 꽉찼다.

한숨자고 일어났더니. 드디어 도착.

 

 

이탈리아 남부투어

시간이 멈춰버린 도시, 폼페이 pompeii


한숨자고 일어났더니 폼페이에 도착해있었고, 날씨는 정말 최고였다.

폼페이는 나폴리의 남동부에 위치해있으며 베수비오산 남동쪽 항구 도시였으며, 로마 고대시대의 귀족들이 즐겨찾던 휴양도시였다고한다. 하지만.. 베수비오 화산이 폭팔했고 폼페이의 시간은 그대로 멈췄다.

화산이 폭발했고, 폼페이는 그대로 묻혀 사라지고말았다. 이 당시 폭발로 폼페이의 인구 10%인 약2천명이 폼페이의 멈춰버린  시간과 함께 운명했다고한다. 유적지에 들어갔는데 공기중에 엄청난 가루가 흩날리는 느낌이었다.

실감은 잘 나지 않았다.

그리고 내가 왜저러고 찍었는지도 기억이 안난다

ㅋㅋㅋㅋㅋ 이렇게 귀신처럼 머리만 내민 사진이 왜이렇게 많은지도 의문이다 ㅋㅋ뭐지??ㅋㅋㅋ 웃기네 ㅋ

극장이었던곳!

(다시 설명충 모드)

2천년동안 화산재와용암에 뒤덮혔던 품페이는 1748년 발굴이 시작되면서 다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고한다.

당시 이탈리아를 지배하고있던 프랑스 왕조가 독점으로 폼페이에 대한 발굴을 시작했는데, 거의약탈수준이었다고...

이탈리아가 통일되면서 국왕이 조직적으로 폼페이의 발굴을 지시했고, 그때부터지금까지 계속 발굴중이라고한다.

이렇게 형태가 남아있는게 넘나 신기하다. 이걸그리고 어떻게 발굴한거지..? 파뭍혀있던 도시를...?? 신기방기할따름.

이날은 하늘이 너무나 파랬다. 지금보니 더 간절한 하늘이다.. 이때 4월이었는데 어찌나 날씨가 좋으던지~

올해 4월은 미세먼지에 뒤덮혀 살겠지...ㅠㅠ... 쨍해서 약간 덥기까지할지경!

파란하늘과 유적지 사진인것같지만! 사실 중간쯤보이는 노란꽃을 주인공으로 찍은 사진이다.

쪼만하게 보이지만 폼페이에 핀 꽃이 왠지 모르게 너무나도 기특하게 느껴져서 찍어버렸다. 

꽃이있다니 기특하지 생각을 끝낼무렵 꽃이 막 나타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_-...

노란꽃 앞에서 설명들으랴 사진찍으랴 바쁜 ㅎㅎㅎㅎ

여기는 무슨 터였을까??? 

사람들이 너무많아서 사람없는곳을 찍으려다보니까 높은곳위주로 찍은 ㅎㅎ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관광을오는걸보니 폼페이의 번영이 다시한번 찾아온것만같았다 :)

이날 항구에 크루즈가 동시에 3대가 도착해서 사람이 말도아니게 많았다... 

사람없는 틈을 타서 유적지에서 한컷!

잽싸게 찍어!!! 하고 후다닥뛰어감 ㅋㅋ 자세를 잡기도전에 찍은 마음급한 온돌이지만, 더 자연스럽게 나온것같아서 좋다.

저뒤로 보이는 산이 베수비오화산이다. 아직도 활동중인 화산이어서 언제터질지 모른다는..

그래서 베수비오화산밑에 집값이 그렇게 싸단다..ㅋㅋ

바닥에 있는 기둥하나하나가 유물이라는게 역시 유적지의 스케일이 다른 !

이 풍경을 마지막으로 보고 폼페이 유적지를 빠져나왔다.

이탈리아 남부투어 오길 정말 잘한것같다!!

그리고 요기에서 이날의 점심을 먹었다 :)

패키지에 포함된 점심이라 그냥저냥~~ ㅎㅎ 그리고 요 식당앞이었나? ATM기기가있어서 돈좀 뽑았다.

맛있게 점심을 냠냠하고 이제 이탈리아 남부투어의 눈호강!! 소렌토 전망대로 간두ㅏ~